[경영전략]CALS에 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기업관리][기업][기업산업재산권정보관리]기업산업재산권정보관리, 기업광고관리, 기업상표관리(기업브랜드관리), 기업마케팅믹스관리, 기업고객관계관리(CRM), 기업리스크관리(기업위험관리), 기업인재관리
-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의미, 필요성,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목표설정, 추진실적,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활용 사례, 개선 과제 분석
- [경영전략]군수지원전산화(CALS)의 정의 와 사례조사
- [경영정보화]CALS의 발전과 동향에 대한 조사
- [MIS] 보잉사(BOEING) 경영정보시스템 컨설팅
- 목차
-
1. 칼스의 개념과 정의
2. 역사
3. 발전단계
4. 구현기술
5. 기대 효과
6. 칼스 관련 표준
7. 국내외 동향
8. 칼스관련 프로젝트
9. CALS 실시를 위한 개혁
10. 기업변화와 CALS
- 본문내용
-
1.칼스의 개념과 정의
CALS는 Continuous Acquisition and Life-cycle Support 또는 Commerce At Light Speed 라고 정의 할 수 있다. 기업들의 제품의 설계, 획득 및 운용지원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자료와 정보를 디지털화하여 종이없는 자동화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업무의 과학적, 효율적 수행과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공유 및 유통체계를 통해 제품 획득 및 운용지원 비용 절감 및 시간 단축과 종합적인 품질경영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경영혁신 전략이다.
CALS를 통해 서류에 의존하는 기술정보의 생성과 교환을 디지털 정보로 생성, 교환하는 환경으로 전환하고, 업무처리 절차의 근본적인 재구성을 통해 개별적으로 자동화, 전산화된 체계를 연계, 통합시켜 디지털 정보 교환체계를 구축함으로서 통합정보 데이터베이스(Integrated DataBase:IDB)를 구축하여 관련기관 및 관련 업체간의 정보공유 환경을 실현할 수 있으며, 이는 비용절감과 시간단축, 종합적인 품질향상을 얻을 수 있다.
CALS의 가장 중요한 밑거름은 표준화이며, 이것이 네트웍,데이타베이스 등의 인프라와 업무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을 통한 기업의 통합과 이를 통해 기업간 가상거래, 또는 전자상거래가 실현 된다.
칼스의 개념 요소
PAPERLESS
DIGITALIZE
INTERNATIONAL STANDARD
NETWORK
INTEGRATION DATABASE (DB)
INFORMATION SHARIN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