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CALS에 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칼스의 개념과 정의
2. 역사
3. 발전단계
4. 구현기술
5. 기대 효과
6. 칼스 관련 표준
7. 국내외 동향
8. 칼스관련 프로젝트
9. CALS 실시를 위한 개혁
10. 기업변화와 CALS
본문내용
1.칼스의 개념과 정의

CALS는 Continuous Acquisition and Life-cycle Support 또는 Commerce At Light Speed 라고 정의 할 수 있다. 기업들의 제품의 설계, 획득 및 운용지원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자료와 정보를 디지털화하여 종이없는 자동화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업무의 과학적, 효율적 수행과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공유 및 유통체계를 통해 제품 획득 및 운용지원 비용 절감 및 시간 단축과 종합적인 품질경영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경영혁신 전략이다.

CALS를 통해 서류에 의존하는 기술정보의 생성과 교환을 디지털 정보로 생성, 교환하는 환경으로 전환하고, 업무처리 절차의 근본적인 재구성을 통해 개별적으로 자동화, 전산화된 체계를 연계, 통합시켜 디지털 정보 교환체계를 구축함으로서 통합정보 데이터베이스(Integrated DataBase:IDB)를 구축하여 관련기관 및 관련 업체간의 정보공유 환경을 실현할 수 있으며, 이는 비용절감과 시간단축, 종합적인 품질향상을 얻을 수 있다.

CALS의 가장 중요한 밑거름은 표준화이며, 이것이 네트웍,데이타베이스 등의 인프라와 업무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을 통한 기업의 통합과 이를 통해 기업간 가상거래, 또는 전자상거래가 실현 된다.

칼스의 개념 요소
PAPERLESS
DIGITALIZE
INTERNATIONAL STANDARD
NETWORK
INTEGRATION DATABASE (DB)
INFORMATION SHARIN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대우자동차의 베트남시장 선점전략
  • 전략과 그 성공 그리고 실패요인.2. 우리는 PLZ A+라는 우리가 설립한 회사의 경영진이라고 가정하고 이 회사로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게 된다면 어떤 방식으로 진출을 모색할 것이며 어떠한 경영전략과 사전 시장조사 등으로 베트남 시장에 뛰어들 것인가를 알아보자.결론부 : Report를 마치면서.1. 주제 선정 이유우리가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세계경영이라는 기치 아래 가장 활발하게 시장개척에 나섰던 대우에 대한

  • [IT][정보기술][전자정부][거시경제][지식경영][디지털화]IT(정보기술)와 전자정부, IT(정보기술)와 거시경제, IT(정보기술)와 지식경영, IT(정보기술)와 디지털화, IT(정보기술)와 거래비용, IT(정보기술) 건설기업
  •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2009* 문성배 외 3명, 거시경제 변화에 따른 IT산업 파급효과 추정을 위한 계량모형 개발, ITFIND, 2008* 박철우, 우리나라 전자정부의 발전과정과 과제, 공주대학교 KNU 경영컨설팅 연구소, 2011* 박선형, 지식경영 : 이론적 쟁점과 발전방향 탐색, 한국교육행정학회, 2007* 조영임, 지역 IT 문화발전을 위한 디지털화 전략에 관한 연구, 평택대학교, 2004* 조원길, 전자상거래에서 거래비용과 정보기술(IT), 한국정보기술전략혁신학회, 1998

  • [경영기법] 전략기법에 대한 조사 및 사례연구
  • Report(전략기법에 대한 조사 및 사례연구)과목: 경영 전략교수: 학과: 학번: 이름: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관리1. CRM 개요정보기술의 발전에 따라 고객 및 기업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에 접근 가능하게 되었다. 고객은 정보를 이용하여 상품 가격을 쉽게 비교할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직접 가격을 결정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업 측면에서 가치가 고객으로부터 창출된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 보잉사 Boeing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문제점과 해결방안
  • 전략을 발표하였다.가치 - 리더쉽, 성실성, 퀼리티, 고객만족, 협업화, 다양화, 임직원복지증진, 주주가치증진전략 - 핵심비즈니스분야건전경영, 신규제품 및 서비스 개발역량극대화, 신규사업분야 진출핵심역량 - 고객지식 세부화 및 집중, 대규모 시스템 통합, 전사적 자원 활용2) 경쟁전략① 기술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 IT기술 개발로 인한 생산성 증가 (CALS)CALS CALS는 82년 미국 국방성이 막대한 국방 예산과 운영유지비의 절감 방안을 강구하던

  • [e-비지니스] e-비지니스 자료
  • 대한 욕구가 있으면 다음으로 검색엔진이나 디렉토리를 찾아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존재하는 곳을 검색하게 된다. 검색엔진이나 디렉토리 외에도 필요로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내용만을 주면 자동적으로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찾아 주는 쇼핑에이전트(Shopping Agent)나 쇼핑로봇(Shopping Bot)을 이용하여 검색한다.이 때 인터넷은 특정제품에 대한 가격이나 서비스, 배달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비교하면서 쇼핑하게 되는데 이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