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법총칙] 착오에 의한 의사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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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3.2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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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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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의의
Ⅱ. 착오의 모습
1. 표시상의 착오
2. 내용상의 착오
3. 동기의 착오
Ⅲ. 요건
1. 법률행위의 내용의 착오
2. 법률행위내용의 중요부분의 착오
3. 표의자의 무중과실
Ⅳ. 효과
1. 취소권의 발생
2. 착오에 의한 취소와 제3자
Ⅴ. 적용범위
1. 재산법상의 행위
2. 가족법상의 행위
3. 공법상 행위, 소송해위
4. 화해계약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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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소비자 환경
패밀리 레스토랑의 타겟 고객은 대부분 20~30대 여성과 남성이며, 10대 및 40대 이상의 고객은 가족 동반의 형태로 흡수될 수 있다. 이들 업계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이동통신회사 카드와의 제휴, 공동마케팅 등의 프로모션 정책인 이들 업계의 매출신장에 도움이 되었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소비자들은 조금 더 비싼 값을 내더라도 맛과 질 높은 서비스가 보장된다면 아까워하지 않고 오히려 이들 업체에 오는 것을 즐긴다. 각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별 이용고객의 만족도는 높은 편이며, 최근 몇 년 이전에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적극적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용고객의 인식 속에 브랜드간의 차별화가 일정 수준 이루어지고 있다.
1)이용이유
각 브랜드 별로 내세우는 분위기가 다양하고 독특하여 고객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이고, 각 지점들이 구매력 있는 고객들이 주로 모이는 장소에 입점 하였기 때문에 자주 이용할 수 있다. 또 맛과 서비스의 고급스러움이나 독특함으로 새로운 것을 추구하려는 주요 고객 층에게 가까이 다가서게 되었다. 이들은 주로 입소 문에 의해서 고객들에게 알려진 각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고객들의 입맛이 다양해지고 서구화되어 가는 문화적 성향의 변화에 힘입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에는 프로모션 활동이 활발해져 이전과는 달리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증가했다. 특히, 인터넷의 확산의 사회적 변화에 힘입어 각 레스토랑별로 홈페이지를 만들어 사이버 공간을 통해 DB마케팅과 1:1 마케팅이 가능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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