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하리창 분석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 론
Ⅱ.본 론
1. 조하리 창의 정의
2. 피드백과 자기노출
3.영화속에서의 조하리의 창 (영화: 빌리 엘리어트)
4. 히딩크의 사례
5. 조하리의 창 이용에 실패 사례
6. 조하리의 창의 바람직한 활용 설명
Ⅲ.결 론
- 본문내용
-
.서 론
흔히 인간을 '사회적 동물'이라고 말한다. 이는 인간이 사회적 관계가 없이는 생활을 영유해 나갈 수 없음을 강조하는 것으로 다른 동물과 달리 생존의 법칙들이 사회적 관계에 의해 구축됨을 의미한다. 즉, 인간은 개인 홀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고 그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과정을 거친다.
이러한 인간관계 형성과정의 메커니즘에 대한 여러 이론이 존재하고 있지만 그 중 대인관계의 상호작용을 묘사하는 가장 유용한 모델로 조하리 창(johari window)을 들 수 있다. 1969년 발표된 이 이론은 타인에 대한 자신의 정보공개정도에 초점을 맞추어서 인간관계의 상호과정을 묘사한 모델로서 다방면에서 높은 활용도를 보이고 있다. 이 글을 통해서 조하리창에서 보여지는 자아의 네 가지 영역을 살펴보고 이 이론을 영화 ‘빌리 엘리어트’의 주인공의 자아인지과정에 적용시켜본 후 궁극적으로 조직 내에서 관리자에게 요구되어지는 역할을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 jhc***
(2006.05.24 06:32:24)
- 영화 빌리 엘리어트에 대한 분석은 잘 된 편이다. 하지만 히딩크에 관한 사례는 영 아닌듯...
- giar***
(2004.06.24 22:37: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_한국 반도체산업의 현황과 국제경쟁력 강화방안을 조사 정리하시오 (2)
- [전시기획] 전통주류박람회기획서
- [국제경영] 아마존 마케팅 믹스전략과 IMC전략
- [고객관계관리] 교보생명 CRM 사례
- [호텔경영] jw메리어트호텔
- [전략경영]코엑스 전략 보고서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