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실무론] 해외여행상품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여행의 발생과 여행상품화

본론
1) 관광제안
2) 쇼핑
3) 즐길거리
4) 교통편
5) 숙박정보
6) 여행 일정표 작성
7) 여행 상식

결론 - 여행상품의 개발
< 참고 사이트 >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여행을 무척 즐긴다. 도시생활환경이 점점 약화되어 가고 있고 산업화가 진행됨에 따라 긴장감과 소외감을 느끼고 사는 많은 현대인들은 분방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고자 하며 그리하여 일상과 다른 풍물을 즐기고 생활을 접함으로써 일상의 단조로움과 권태감을 해소시키고 또 자신의 마음을 풍요롭게 하려한다.
이와 같은 욕구가 오늘을 살아가는 현대인 대다수가 강렬하게 느끼고 있는 하나의 심리적 현상이라 한다면 분명 오늘날 여행은 현대인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하겠다.
학자들은 사회적 동물인 인간이 갖는 이러한 관광욕구는 일종의 상대적 욕구이자 사회화된 욕구라 설명하고 있다. 이러한 관광여행에 대한 욕구는 있어 욕구는 인간에 있어 본질적이라 할 만큼 강하게 나타나며, 또 이러한 욕구의 발현은 인간이 근본적으로 단조로운 일상생활에서 어떤 변화를 추구하려는 욕망의 방법이라 할 수 있다.
국민소득이 증가함으로써 가처분소득이 향상되었고, 생산수단이 발전함에 따라 자유재량시간도 증대되어 왔으며, 또 숙박시설과 교통운송기관이 발전하자 과거에 실현하기 어려웠던 장거리 여행도 가능하게 되어 이제 우리는 관광대중화 시대를 경험하고 있다. 이에 수반하여 여행객에게 각종 편익을 제공해 주는 여행업도 꾸준히 성장, 발전하여 과거와 비교하면 경영규모의 확대는 물론, 경영내용도 충실화 되어 있음을 알게 된다.
이에 힘입어 우리 나라 국민들은 여가시간의 증대와 동시에 자유재량시간도 더 많이 향유하게 되었고 생활의 질 또한 향상되었으며 국민들의 욕구는 더욱 고차화되어 관광레크리에이션 수요를 크게 증대시켰다.
이러한 관광여행 수요의 증가현상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여행 시장의 규모가 이처럼 확대되어 나갈 것이라 낙관할 수 있는 배경에는 해외여행 자유화의 실시로 이미 농촌과 도시의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경험했거나 또는 그 꿈을 실현해 보려하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면 우리 나라의 관광레크리에이션 수요는 증가해 나갈 것임은 당연한 이치이고, 해외여행 소비패턴은 당분간 금전다소비형을 유지해 나가다가 관광여행문화가 정착되는 시간다소비형으로 전환되는 질적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여행 취급량도 해외여행 중심으로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측 되므로 여행업은 미래의 성장산업으로 입지할 것은 자명해 진다.
참고문헌
1.여행사실무론, 윤대순저, 백산출판사, 1997
2.관광광고·홍보론, 최승이·한광종저, 대신사, 1993
3.여행사경영론, 윤대순저, 백산출판사, 1997
4.신문발췌: 한국경제신문
중앙일보
교통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쟁력강화][노동시장][산업육성]노동시장의 경쟁력강화, 산업육성의 경쟁력강화, 애니메이션산업의 경쟁력강화, 영화산업의 경쟁력강화, 여행산업의 경쟁력강화, 물산업의 경쟁력강화, 우주산업의 경쟁력강화 분석
  • 여행사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여행업의 모든 분야 즉 국내관광, 국제관광, 해외관광, 항공업무, 안내업무 등의 실력을 갖춘 요원의 확보를 위하여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자를 고용하는 것이 교육비의 부담도 줄이게 되며 빠른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다.또한 여행사는 자체능력을 분석하여 여행사의 영업범위를 전국적으로 하여 전문 Wholesaler로 할 것인가? 아니면 소규모로 어느 특정지역에서 Wholesaler의 상품판매를 주로 할 것인가?를 판단하고 또는

  • [경영학] 여행업의 활성화 방안
  • 여행업의 시스템은 여행사를 중심으로 숙박, 교통, 음식, 관광관련시설, 관광지 등의 여행요소(principal)에 대한 사용권(principle)을 취득하고 이를 조합하여 하나의 관광상품이 구성되어 판매되는 것이다.3) 여행업의 발달여행업의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은 바로 여행업의 아버지라 불리는 토마스 쿡(Thomas Cook)이다. 토마스 쿡은 근대적인 여행업을 최초로 시작하여 여행 자체를 알선하고 기획여행을 실시하였다. 탁월한 기획력과 대중을 위한 저렴

  • [정책론] 국제관광이 외교정책행위에 미치는 영향
  • 여행사실무론」」 서울, 백산출판사, 2000박시사.,「여행업 경영」, 서울, 대왕사 , 2003박준영, 「국제정치학」,서울, 박영사, 1987이봉석 외 , 「관광사업론」,서울, 대왕사, 2007이장춘 「통일과 관광정책」, 서울, 대왕사, 1997유영옥 「한국외교관계의 이해」,서울, 홍익재 2006*논문서밀라,「카자흐스탄 국제관광정책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경희대 대학원, 2006석민선 ,「국제관광 동기, 제약, 협상, 참여 관계 구조분석 :해외여행 경험자를 중심으로

  • [축제] 대중음악전문축제 정착을 위한 광명음악밸리축제의 발전방향
  • 기획팀을 구성할 만큼의 의욕을 보이고 있으나 실제 행사시 빚어진 뮤지션 섭외 및 매니지먼트에 필요한 전문 인력의 부족은 물리적인 연령이 아닌 행사 진행의 내실을 키우는데 필요한 공연기획의 젊은 재능이 필요하다는 분석이다. 이는 페스티벌에 출연하는 국내외 뮤지션의 선정에서도 드러나며 이를 통해 최신 트렌드에 열광하는 젊은 록 마니아를 끌어들이는 요소가 부족함으로 나타난다.나. 해외 대중음악축제 운영사례 분석본 연구에서는 해

  • 관광기업 서비스경영 사례 -아시아나항공
  • 사실무론 」,백산출판사「항공 관광론」, 박지사지음, 백산출판사사례1)더많은 승무원을 고용하면 고객에게 1:1로 더욱 친근하고 세심하게 다가가 그들이 무엇이 필요하고 불편한지 파악하여 더욱 친절한 서비스 가능사례2)입국신고서를 쓰기 위해 볼펜을 가져달라고 했더니 들은척 만척 대답도 안하고 가져다 주며 썩소를 지음사례3)승무원에 대해 검색하면 야한이미지가 많고,성적인 농담을 하는 승객들도 있다.이러한 인식으로 인해 승무원의 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