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한국 음식의 세계화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한국 음식의 특징
1.재료의 다채로움과 색상의 아름다움
2.계절적,지역적 특성과 보양식의 발달
3.즉석 음식과 한 상차림의 음식 문화
Ⅲ.한국 음식의 세계화 전략 방안
1.한국 음식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자
2.외국인에게 맞는 상차림과 메뉴
3.새로운 음식 상품의 개발
Ⅳ.세계화를 위한 문제점과 해결방안
1.세계화를 위한 문제점
2.문제점 해결방안
Ⅴ. 결 론
- 본문내용
-
. 재료의 다채로움과 색상의 아름다움
어느 나라의 음식이나 마찬가지이겠지만 우리나라의 음식은 재료의 다채로움이 돋보이는 음식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음식은 다른 음식과는 다르게 하나의 음식이 만들어지기까지에 같이 어울어지는 각가지 양념과 재료 등이 무척이나 풍부하다. 보통 음식 한가지를 만드는데 들어가는 양념만 해도 10가지에 이를 정도이며 음식의 특성에 따라 들어가는 양념과 재료가 다양하다. 다양한 양념은 아래의 <그림 1>과 같다.
또한 우리 음식의 색상은 화려하면서도 아름답다. 외국 음식과는 달리 여러 가지 야채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색상에서 한국식의 아름다움이 표현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음식은 음식의 특성에 따라 색상의 조화를 많이 강조하였기 때문에 붉은색, 푸른색, 노란색, 하얀색의 조화를 맞춘 음식들이 많다. 색상의 조화를 맞춘 우리 음식은 아래의 <그림 2>와 같다.
2. 계절적․지역적 특성과 보양식의 발달
우리 음식은 계절적․지역적 특성이 무척이나 강한 음식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어느 지방에 가면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다른 지방에 가면 눈 씻고 찾아보아도 먹을 수 없는 음식일 수도 있으며 같은 음식이라도 계절에 따라 지역에 따라 들어가는 재료와 맛이 틀린 것이 큰 특징 중의 하나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