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BPR의 추진과정과 도입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 BPR의 기본 컨설팅
1) BPR 접근방법
2) BPR 대상
3)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의 주요 핵심
2. BPR 단계별 설정
1)BPR추진단계
2) 제 1단계
3) 제2단계
4) 제3단계
5) 제4단계
6) 제 5단계
7) 제 6단계
8) 제 7단계
3. BPR을 도입할 시 고려 사항
1) 최고경영자의 적극적 개입
2) 전사적인 공감대 형성
3) 추진주체의 올바른 구성
4. BPR의 성공요소
1) 강한 리더쉽 필수
2) 사업의 성공 요인과 연계
3) 프로세스 재 설계의 범위의 확보
4) 고객을 위한 리엔지니어링으로
5. BPR의 실패요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서론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컨설팅이란, 업무의 역할과 수행 방법에 대해 근본적으로 재검토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현재의 업무 처리과정을 근본적으로 분석하고 여기에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는 것이다. 즉,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은 현재의 업무 처리 과정과 조직의 구조를 조사하고, 조직의 목적을 수행하는 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를 판단하여, 목표달성을 위해 업무 절차가 더 개선될 수 있도록 변화를 시도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결국 BPR이란 현재의 업무수행 기준, 절차, 도구, 지식/Skill등을 중심으로 현재의Process를 혁신적으로 재 설계 구축하여 시간, 비용 등을 최소화하고 고객만족을 증대시키는 활동이라 정의 할 수 있는 것이다.
Ⅱ본론
1. BPR의 기본 컨설팅
1) BPR 접근방법
BPR 프로젝트 범위와 목적 정의
고객, 종업원, 경쟁자, 비경쟁자, 신기술 등의 프로세스 습득 및 벤치마킹
미래의 비전을 창출할 수 있는 혁신적 프로세스 설계
정보기술의 활용
2) BPR 대상
- 전략 및 경영목표 달성에 영향이 큰 프로세스
- 순차적인 진행단계가 긴 프로세스
- 업무가 중복되어 있는 프로세스
- 확인과 조정이 많은 프로세스
- 재고나 자산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프로세스
- 정보교환이나 재생이 많은 프로세스
- 문서나 데이터가 만연되어 있는 프로세스
3)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의 주요 핵심
- 프로세스를 결과 중심으로 재설계
- 참고문헌
-
http://plusmanager.com/bpr/
http://my.netian.com/~yos08/bpr.html
http://daisy.yonsei.ac.kr/~miracle/png_bpr/tsld025.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