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촉진론] 판매촉진에 대한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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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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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서 론
제2장 판매촉진
제1절 판매촉진
1.판매촉진의 개념
2.판매촉진의 목적
3.판매촉진의 유형별 분류
4.판매촉진의 효과
제2절 쿠폰과 소비자 구매행동
1.쿠폰
가.쿠폰의 정의
나.쿠폰의 유형
다.판촉수단으로서 쿠폰의 사용목적
2.소비자 구매행동
3.쿠폰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가.쿠폰의 할인율
나.소비자 특성
제3장 판매촉진 효과 분석
제1절문헌고찰
제4장 결론
- 본문내용
-
판촉행위가 상표에 대한 신뢰에 양의 효과를 주는지, 음의 효과를 주는지에 대한 견해가 팽팽히 맞서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만약 상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 판촉행위에 민감하다면, 이는 판촉행위가 상표의 신뢰를 하락하지 않음을 증명하는 것이다. 이를 경우, 단기적인 매출 증대를 위한 판촉행위는 상표충성도가 높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은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상표충성도가 낮은 고객에 대해 판촉행위를 하는 것은 단기적으로 이들 고객에 대한 상표전환 및 구매 가속화를 유도할 수는 있으나, 이들이 구매한 이유는 가격단서이기 때문에 상표의 하락 및 타 상품의 판촉시 이탈할 가능성이 큰 고객이다.
- 참고문헌
-
김지훈(1988), “가격할인이 구매 및 재구매 확률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승원(1997), “판매촉진반응에 있어서 소비자 특성의 영향력 분석”,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준호(1992), “효과적인 판매촉진 수단에 관한 연구 : 관여도를 중
심으로”,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준구(1988), “상표충서도에 따른 쿠폰광고의 효과 연구”, 중앙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신인수(1994), “쿠폰광고에 대한 인지적 평가 및 수용태도”, 중앙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김덕희(2000), “소비자 패널자료를 이용한 행동적 상표애호도의 측
정 및 가겨판촉에 대한 반응 분석”, 인하대학교 박사학
위논문.
이상구(1996), “상표애호도의 전략적 유형구분에 대한 연구”, 단국대
학교 박사학위논무
유승훈(1999), “상표친숙도에 따른 쿠폰광고 효과”, 중앙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이은정(1998), “소비자의 특성과 쿠폰 유형이 쿠폰상환행동에 미치
는 영향”,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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