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Token Economy - 토큰 강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8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What is The Token Economy?
Part 2. 아이론과 에즈린의 프로그램
Part 3. 실험의 결과
Part 4. 비판 및 대안
- 본문내용
-
1. 무조건 강화
1) 무조건 강화 자극: 인간이 생물학적 욕구에 의해서 미리 배우지
않고도 어떤 자극에 의하여 강화를 받는 자극이나 상황
2) 무조건 강화자극의 예: 음식, 물, 성적 접촉
2. 조건 강화
1) 조건강화 자극: 중립적인 자극이 다른 강화자극과 계속하여 짝지워
지다가 강화자극이 되는 경우
2) 조건강화 자극의 예: 칭찬, 인정, 돈, 좋아하는 책, 게임, tv 프로그램 등
'
1. 토큰(Token) 이란?
- 조건 강화 자극들 중 그 힘이 꽤 오랫동안 지속되고, 그것을 모아서
나중에 자신이 좋아하는 지원 강화자와 교환할 수 있는 것
2. 토큰 강화 체제(Token Economy)
- 여러 사람으로 구성된 집단의 구성원들이 각각 바람직한 행동을
함으로써 번 토큰을 나중에 지원강화와 교환 할 수 있도록 한
행동수정 프로그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