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브랜드확장 전략으로 호텔산업의 다각화를 추진하는 메리어트 호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막
선 정 동 기

제 2 막
회 사 소 개
호텔산업의 특성
주 요 진 출 유 형
메리어트의 사업 방향, 전략

제 3 막
우리가 생각하는 이문화, 세분 시장 구분
해외 진출 사례
결 론


본문내용
선 정 동 기

● 호텔 사업의 특성과 한계성을 적절히 활용한 전략

전형적인 서비스산업

엄청난 초기투자비용

관광업이 지속적인 성장 추세

호텔산업 자체는 수요 확보와 시장 확대가능이 작지만
연관 산업과 연계를 통해 시장 확대의 잠재성이 매우 큼

호텔 수입의 불안정성으로 인해 시장의 다각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져산업의 진출전략 메리어트 호텔 메리어트 기업개요 메리어트 기업소개
  • 레져산업의 진출전략- 메리어트 호텔- 목 차 -1. 메리어트의 기업개요- 기업소개- 사업영역- 사업확장- 주요연혁 - 역사- 경영철학2. 메리어트의 내부 역량 분석- SWOT 분석- 컨벤션센터와 정보화- 해외진출- 국내진출3.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Ⅰ.메리어트의 기업개요1.기업소개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J. Willard 와 Alice S. Marriott가 9석의 루트 비어 스탠드(실내 포장마차 같은 것)를 만들면서 시작되었다. JW 메리어

  • [호텔마케팅] 비즈니스맨을 위한 `이비스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전략 분석
  • I. 서론1. 연구과정 및 선정동기1) 주제선정동기최근에 서울과 수도권 요지에 호텔 건립계획이 쏟아지고 있다. 몇가지 대규모의 특급호텔 사업계획을 살펴보면, 우선 현대산업개발이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최고급호텔 건축을 추진 중이고, 한국외국기업협회도 마포구 상암동에 외자유치를 통해 특급호텔 건축에 가세할 예정이며, 잠실 제2 롯데월드 건축이 롯데그룹의 오랜 숙원으로 남아 있는 가운데 서울에서만 20여개의 호텔 건립이 잇따라 추진되

  • 메리어트호텔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호 성공요인분석과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 호텔산업의 전혀 다른 시장층을 겨냥하며 뛰어들었다. 특급호텔 체인인 메리어트가 중가격대 호텔인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Courtyard by Marriott)를 여는 것은 메리어트가 여태껏 쌓아놓은 고급 이미지 손상의 위험을 무릅쓴 다소 도전적인 결정이었다. 이런 걱정들을 뒤로하고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메리어트는 이 기세를 몰아 모든 계층으로 숙박사업을 다각화 한다.일반적으로 브랜드의 하향 확장은 모 브랜드의 이미

  • [국제기업환경론] Marriott호텔(메리어트호텔)의 글로벌진출 전략 및 환경
  • REPORT제 목 : Marriott호텔의 글로벌진출 전략 및 환경Ⅰ. 서론Ⅱ. 본론1. 다국적 호텔기업의 해외시장 진입방식 결정요인1) 서비스산업의 특성2) 호텔 산업의 해외진출 유형3) 해외시장 진입방식 결정요인2. 호텔업의 특성3. 메리어트 호텔1) 소개2) 메리어트 숙박 사업 (Marriott Lodging)3) 주요 연혁4) 메리어트의 성장과정(Marriott Process)5) 핵심역량을 이용한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6) 매리어트의 SWOT 분석 (해외 진출 초기 단계-1990년대 초)7) 서비스정

  • [호텔경영] Marriott International(메리어트) 다중 브랜드적 전략
  • Marriott International 다중 브랜드적 전략(Multiple brand)< 목 차 >Ⅰ. 서 론Ⅱ. 본 론1. Marriott International 회사소개2. Marriott International 의 역사3. 메리어트의 브랜드 전략4. 메리어트 호텔 그룹의 주요 브랜드5. 메리어트 다중 브랜드 전략의 성공 이유Ⅲ. 결 론I. 서 론21세기의 세계경제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다. 즉 오늘날 세계경제환경은 EU, NAFTA 등 세계 여러 지역에서의 경제블록화가 확산되고, WTO체제가 출범함으로써 전세계를 하나로 묶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