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학생지도사례-왕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글은 경기도 모처의 초등학교 6학년 교실에서 1998년에 발생하였던 일을 재구성 하여서 만들었습니다. 어린이들의 이름등은 모두 가명이며 우리 곁에 와있는 왕따나 학교 폭력이 어느 정도인가 가름 할수 있는 글입니다.
교육 레포트나 논문에 사례로 학생 지도 활용하실수 있도록 재구성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목차
<제목 차례>
1. 소개의글 1
2. 유진이의 외로움 1
3. 우등생의 고민 1
4. 뜻밖에 사건 2
5. 황당한 왕따
본문내용
1. 유진이의 외로움
오늘도 유진이는 혼자 집에 와야 했다. 강화, 미숙, 진선, 나리, 하나, 은성이 등이 어울려 학교 문밖을 나서건만 유진이는 친구가 없다. 집에서도 친척들간에도 인기가 너무 좋은 유진이지만 이상하게 공부잘하고 착한 유진이는 반 전체 어린이들이 따돌리고 오직 담임선생님만 유진이 편이다.
9시가 되고 수업을 알리는 종소리가 담장너머 참새들을 놀래키자 아이들은 우르르 교실안으로 몰려 들어가고 교실안에 유진이를 을러대던 등치큰 하나는 담임 선생님이 오신다고 유진이에게 웃으라고 윽박질러 댄다. 이윽고 담임이 들어오자 유진이는 울던 울음을 멈추고 얼른 웃음을 던지며 담임을 쳐다본다.
영문도 모르던 담임은 유진이에게 마주치는 웃음을 보내며 수업을 서둘러 시작한다. 동시를 외어오라던 숙제 검사가 시작됐다. 외어오지 않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사와 학생 사이를 읽고 - 존중받는 교사가 되고 싶다면, 학생을 존중할 줄 알아야 한다
  • 학생사이>라는 책은 충분히 훌륭했고, 이 책과 함께 생각하는 시간은 유익했다. 마지막으로 책 전반에 깔려 있는 생각을 하나만 더 덧붙이자면, 교실에서건 삶에서건 반드시 내가 대접받기를 원하는 대로 행하라는 것이다. 내 자존심이 망가지기 싫다면 상대의 자존심을 반드시 세워주고, 내가 폭력없는 사회에서 살고 싶다면 나의 삶이나 교육에서도 폭력은 최대한 피하라는 것이다. 교사로서 나 하나의 역할은 미미할 수 있다. 하지만 내가 교육한 것

  • [학교교육]학교교육의 문제점과 그 대처방안
  • 학생들은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전망이므로 이러한 행정적인 문제가 조속히 해결되어야 한다. 그리고 대부분의 대안교육 현장의 실정은 재정. 인력 등 모든 면에서 부족하고 열악하다. ⑵ . 사회적 인식의 한계.대안교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부족하여 대안학교를 중도탈락자들을 수용하는 혐오시설쯤으로 여기고 거부하는 지역이기주의를 해소해야 한다. 올바른 교육을 위해 더 많은 사회적 인식과 투자가 필요한데 그렇지 못한 현실이 바로 대안교

  • [교육학]대안교육의 문제점과 그 대처방안
  • 학생들은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전망이므로 이러한 행정적인 문제가 조속히 해결되어야 한다. 그리고 대부분의 대안교육 현장의 실정은 재정. 인력 등 모든 면에서 부족하고 열악하다. ⑵ 사회적 인식의 한계.대안교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부족하여 대안학교를 중도탈락자들을 수용하는 혐오시설쯤으로 여기고 거부하는 지역이기주의를 해소해야 한다. 올바른 교육을 위해 더 많은 사회적 인식과 투자가 필요한데 그렇지 못한 현실이 바로 대안교

  • [학교교육][공교육]학교교육(공교육) 기능,불공정성,내용, 학교교육(공교육)과 창의성계발,개별화교육, 학교교육(공교육) 실태,외국사례,과제
  • 학생 12만 명을 대상으로 학교 내 ‘왕따’ 현상을 비교․검토한 결과, 동유럽 발트해 연안국가인 리투아니아에서 65%가 넘는 학생들이 ‘왕따’ 경험을 하고 있고, 독일은 55%로 나타났으며, 미국은 조사결과 30%가 왕따를 빈번히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우리나라는 조사기관에 따라 다르나, 지난해 청소년폭력예방재단의 조사결과에 의하면 16.9%의 학생들이 폭력을 경험)Ⅸ. 향후 학교교육(공교육)의 과제1. 사교육 수요 공교육체제 내 흡수1) 수능과

  • 집단 따돌림 현상과 대처방안 제의
  • 왕따’라는 말은 학생들의 은어로 따돌림을 심하게 당하는 사람을 일컫는다.세 사람만 모여도 두 사람이 한 사람을 따돌리는 일은 흔히 있는 일이다. 더구나 교실이라는 좁은 공간에서 사 오십 명의 미성숙 집단에서 다양한 갈등이 존재하는 것은 지극히 정상이며, 서로 싫고 좋은 감정이 생기는 것은 자연스런 현상이다. 그런데 ‘학교폭력’문제에서 보았듯이, 이러한 문제가 직 간접적인 원인이 되어 학생들이 심하게 고통받고 자살까지 하는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