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인간의 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발달심리학이란
2. 발달이론과 교육적의의
3. 유아기 발달특징
1) 신체발달
2) 운동발달
3) 언어발달
4) 정서발달
5) 사회성발달
- 본문내용
-
발달심리학은 인간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전생애의 인지적 동기적, 정신생리학적, 사회적 기능에 일어나는 변화를 연구하며 인간이 발달함에 따라 어떻게 변화하는지, 또 이러한 변화를 일으키는 요인은 무엇인지를 연구하는 심리학의 한 분야이다.
또, 발달심리학은 태내기부터 사망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전 생애에 걸쳐 일어나는 심리사회적 변화 및 지적, 신체적, 성격, 능력 적응 등과, 이런 변화에는 어떤 규칙성이 있는지를 연구하고 다루는 심리학 분야를 말한다. 즉, 인간에서 새롭게 나타나는 행동이나 심리 기능의 기원과 변화에 대한 기본적인 원리를 밝히려고 하는 것이다. 따라서 발달심리학은 다른 심리학 분야를 포괄하는 분야기도 하다.
.
.
.
.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심정숙. 가정과학
신응섭. 심리학개론
최경숙. 발달심리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교육의 심리적접근(요점정리)
- 교육심리(교육심리학)발달심리이론,동기유발이론, 교육심리(교육심리학)적응기제이론,도피기제이론, 교육심리(교육심리학)행동치료이론,기타이론
-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2017공통]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의료사회복지론]의료사회복지 대상별 욕구에 따른 의료사회복지실천의 과제와 접근방안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포함하여 제시하시오
- 직무충실이론과 직무특성이론의 개념, 장단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가족제도의 변화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현대가족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설명하시오 그리고 변화하는 사회속에서 미래의 가족제도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작성하고,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그 해결방안에 대해 제시하시오
- 심리사회모델의 6가지 직접적 개입기술
- 아동미술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 다문화가정 지원을 위한 관련법과 다문화가정지원정책을 설명하고 발전 개선방안에 대해 학습자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조선시대에 원납이라는 구황제도가 있습니다 이 구황제도를 현 시대에 활용하는 것에 대해 토론하시오(찬반을 확실히 표시하시오)
- 우리나라 사회에서의 가족변화에 대해 생각을 논하시오
- 당연히 급여를 받아야 함에도 그렇지 못하는 클라이언트에게 즉, 사회복지수
- 브릴(1985)이 제시한 인간의 욕구이론 즉, 4가지 유형의 안정의 욕구(물질적 안정, 정서적 안정, 사회적 안정, 지적 영적 안정)와 성장의 욕구에 현재 자신의 삶의 욕구가 어떤 부분에서 어떻게 충족이 되어있는지와 부족한 욕구는 무엇이며 어떻게 보완할 수 있는지를 서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