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usiness]e비지니스의 발전과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Business 정의와 배경
2. e-Business 발전 단계
3. e-Business의 적용 범위
4. e-Business 적용 현황
5. e-Business의 전략과 문제점
6. e-Business 가치사슬의 이중구조
7. e-Business의 조직 및 인력
- 본문내용
-
1) e-Business의 정의와 특성
Web 환경의 발달과 함께 새로운 신조어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Internet Marketing이나 Web Marketing, Web Marketer, i-business, e-business 등 새로운 Concept의 등장과 함께 신문지면을 가득 채우는 새로운 세상을 접할 때마다 두려움과 설레임이 함께 한다.
e-Business의 정의를 찾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며, 각각이 쓰고 있는 e-Business의 정확한 개념을 공유하는 작업 역시 쉽지 않다. 전자상거래를 의미하는 e-Commerce와 e-Business는 무엇이 다를까? e-Commerce는 일반적으로 Web환경을 통한 거래를 의미한다. 전자거래라는 단어로 포괄적으로 표현되기도 하며 B2B(Business to Business)나 B2C (Business to Consumer) 전자거래를 총괄적으로 지칭한다. e-Commerce라고 총괄 지칭하는 경우, B2B나 B2C의 제조 환경이나 상거래 환경을 구별하지 않는 Web을 통한 영업활동을 의미한다. 현실적으로 e-Commerce라고 하는 경우, 대부분 구현상의 어려움과 제조환경의 차이를 고려하여 B2C 환경을 의미하며, B2B의 영역을 e-Business에 포함시키기도 한다. e-Business는 기업간의 영업 및 마케팅활동을 중심으로 기업간의 정보공유와 의사결정모형을 통합한 확장된 e-Commerce의 연결이라고 할 수 있다. 공급자의 기간업무 시스템을 Intranet, Extranet, 혹은 Web 환경을 통해 중요 거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의미, 산업분야별 특징, 효과,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동향, 수익모델,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 추진실적, 대안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시오.
- [경영정보관리][경영정보][경영][의사결정지원시스템]경영정보관리의 배경, 경영정보관리의 내용, 경영정보관리의 의사결정지원시스템, 경영정보관리의 E-biz(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경영정보관리의 사례 분석
- [경영학] e비지니스의 이해
- [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