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usiness]e비지니스의 발전과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Business 정의와 배경

2. e-Business 발전 단계

3. e-Business의 적용 범위

4. e-Business 적용 현황

5. e-Business의 전략과 문제점

6. e-Business 가치사슬의 이중구조

7. e-Business의 조직 및 인력
본문내용
1) e-Business의 정의와 특성

Web 환경의 발달과 함께 새로운 신조어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Internet Marketing이나 Web Marketing, Web Marketer, i-business, e-business 등 새로운 Concept의 등장과 함께 신문지면을 가득 채우는 새로운 세상을 접할 때마다 두려움과 설레임이 함께 한다.

e-Business의 정의를 찾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며, 각각이 쓰고 있는 e-Business의 정확한 개념을 공유하는 작업 역시 쉽지 않다. 전자상거래를 의미하는 e-Commerce와 e-Business는 무엇이 다를까? e-Commerce는 일반적으로 Web환경을 통한 거래를 의미한다. 전자거래라는 단어로 포괄적으로 표현되기도 하며 B2B(Business to Business)나 B2C (Business to Consumer) 전자거래를 총괄적으로 지칭한다. e-Commerce라고 총괄 지칭하는 경우, B2B나 B2C의 제조 환경이나 상거래 환경을 구별하지 않는 Web을 통한 영업활동을 의미한다. 현실적으로 e-Commerce라고 하는 경우, 대부분 구현상의 어려움과 제조환경의 차이를 고려하여 B2C 환경을 의미하며, B2B의 영역을 e-Business에 포함시키기도 한다. e-Business는 기업간의 영업 및 마케팅활동을 중심으로 기업간의 정보공유와 의사결정모형을 통합한 확장된 e-Commerce의 연결이라고 할 수 있다. 공급자의 기간업무 시스템을 Intranet, Extranet, 혹은 Web 환경을 통해 중요 거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