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O의 중국 진출마케팅전략Contents 스파오 SPAO 브랜드 소개SPA Brand?해외시장:중국 환경 분석1.경제적 환경2.정치,법률적 환경3.사회문화적 환경-고객 분석-시장 분석-경쟁 기업 분석 스파오 SWOT 분석 스파오 STP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스파오 중국시장 진출 전략스파오 글로벌 마케팅 4P전략: Product Strategy: Price Strategy: Place Strategy: Promotion Strategy1.판매촉진(1) SM과의 자본합작투자로 직접적인 촉진전략 가능(2) 소셜커머스
중국시장에서 한국제품의 매출이 크게 늘어났으며, 보아의 성공으로 일본에서 한국인에 대한 인식이 크게 바뀐 것이 그 예이다. 실제로 걸어 다니는 1인 기업이라고 불리는 보아가 일본에 진출하여 벌어들인 수익은 지금까지 1000억원이 훨씬 넘는다. 이는 잠정적인 수익이고 보이지 않는 수익은 그보다 더 이상이다. 이번 사례작성에서는 이러한 문화산업의 중심에 있는 SM엔터테인먼트를 재조명해보고 최근의 소식과 앞으로의 마케팅전략과 중국 및 세
SM JAPAN, SM CHINA 등 합작회사 설립- 세계2위의 음반시장을 가진 일본 진출- 많은 인구로 큰 잠재 구매력을 지닌 중국시장 진출- 현지 시장 관계자와의 네트워크 부족 해결- 현지 시장에 적합한 마케팅 능력 확보 293. SM 엔터테인먼트가 향후 글로벌 연예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해 보자.❂ 국제화 시대에 맞는 스타의 확보- 연예사업의 특성상 인재확보가 최우선- 소비자는 기업이 아니니 상품을 지지- 기업 자체에 대한 충성도는 낮은 편
진출 2000년대 초, 국내 드라마가 일본, 중국, 대만 등에 본격적으로 수출되기 시작했고 드라마 한류열풍이 해외시장을 강타했다. 이러한 한류열풍에 힘입어 해외의 K-pop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이에 따라 보아(SM Ent.)의 성공적인 일본진출을 시작으로 한국 가수들이 대거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Q. 국내 기획사들이 해외진출에 열을 올리는 이유는 무엇인가? 필연적으로 해외진출을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첫째, 세계음반시장의 시장 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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