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 SUV 투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SWOT 분석
 2. STP 전략
 3. 마케팅 믹스(4P) 전략

Ⅲ. 결론
 1. 문제점 및 제안점
 2. 느낀점
본문내용
경제성 지향층 쪽의 고객들을 주 target으로 설정함으로써 고객/승용감 지향층 쪽에 좀더 초점을 둔 싼타페와 차별화

경제적이고 stylish, 활용도, 실용성, 기능성을 중시한 도시형 SUV

가격은 저렴하고 연료비가 적게 들며, 공간 활용, 기능 upgrade 등



2) Place

기존의 최고급 정통 SUV인 테라칸과 승용형 SUV인 싼타페로 포진된 SUV 풀 라인업을 갖추어 해외수출이 더욱 활기

중국-북경현대는 최근 중국의 젊은 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SUV 시장에 투싼을 본격 투입함

일본-현대 모터 재밴은 2004년 11월부터 투싼을 일본에서 판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투싼 차종 특성에 대해 알수 있습니다.
  • boras***
    (2008.01.06 20:26:4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현대자동차 `투싼`의 마케팅전략
  • 자동차 세제■ 구입가격■ 부담없는 사이즈■ 연비■ 운전편의성■ 조종안정성타겟 수요층 중시 속성■ 유선형적 이미지■ 유선형 + 직선적 이미지스타일■ SUV + 세단 + MPV(7인승)■ SUV + 세단(5인승)상품 컨셉싼타페투싼구 분투싼 vs 싼타페 차별화 전략TUCSON경쟁자 분석TUCSON경쟁자 분석경제성 지향층을 주요 고객층으로 삼고 있는 SUV 경쟁자 싼타페(현대)갤로퍼(현대) 코란도(쌍용) 무쏘(쌍용)SWOT 분석TUCSON구매가격요인라비타오프

  • [마케팅] 현대자동차 `투싼`의 마케팅전략
  • 투싼의 문제 발생 배경자동차 산업은 경기 침체기에 마케팅력의 중요성이 매우 증대되는 특성을 갖고 있다. 투싼이 속해 있는 산업은 자동차 시장 중에서도 RV 시장, RV 시장 중에서도 SUV 시장으로 최근 경기 침체 국면에도 불구하고 그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시장이다. 이러한 RV 시장은 고객들의 욕구 분석 결과 크게 4가지로 주요 고객층을 분할(segmentation)할 수 있다. 경제성 지향층, 고급/승용감 지향층, 퍼포먼스(performance) 지향층, 스타일차별화 지향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1. 자동차 시장 산업 구조 분석1) 한국 자동차 산업 구조① 한국 자동차 산업의 특징(1) 한국 자동차산업의 분업구조한국 자동차산업 분업구조는 완성차 업체를 정점으로 하여 1차 수급기업, 2차 수급기업, 3차 수급기업 순으로 계층적으로 편입되어 있는 중층적 구조를 취하고 있다. 그러나 중층화의 진행정도는 낮다. 먼저 완성차 업체와 직거래하는 1차 수급기업의 수가 많다. 자동차 5사와 거래하는 1차 수급기업은 평균 355개사로, 일본의 207개사(자

  • 쌍용자동차 액티언 판매촉진
  • SUV 시장 (자동차세, 연료비 등 고려)» 향후 점진적 경기 회복과 고유가 현상이 지속되면서 중형SUV보다 소형SUV가 매력적III. 시장 현황2. 월별 소형 SUV 경쟁차량 판매 현황8월9월10월현대-투싼4005 3355 3000기아-스포티지3351 2551 3500쌍용-액티언0 0 5400현대-투싼기아-스포티지쌍용-액티언2005년 8월 ~ 10월 경쟁차량 판매 현황참고 : 2005.10.27일자 동아일보III. 시장 현황3. 판매 현황 분석현대-투싼기아-스포티지쌍용-액티언10월3000 3500 540010월10월 판

  • [경영학] 현대자동차 북미진출 사례 분석
  • 현대자동차의 이미지 실추로 인한 평가절하, 캐나다 현지의 대규모 실업자 발생 등의 사회적 문제를 발생 시키게 되었다. 이처럼 현대 자동차는 실패라는 쓴잔을 경험하면서도 이 후, 과감하게 북미 진출을 계획하고 철저한 현지 시장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추진한 끝에 2000년대에 들어서 엑센트, 산타페 등의 수출 호조와 SUV부문 소비자 만족도에서 산타페가 1위에 오르면서, 현지 자국 기업의 자동차 산업의 하향세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실적을 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