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박카스와 국토 대장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및 가설
박카스의 개발
박카스의 브랜드의 확립
국토대장정의 확립
실증분석
프로모션 전략
Q&A
본문내용
1)환경
1> 심각한 재무상의 위기.
2> 외부: 1959년 동남아에서 시작된 비타민과 미네랄의 복합영양제 인기, 1960년대 한국의 약업 시장도 비타민의 전성시대. 전쟁의 상처를 딛고 생활이 나아지면서 몸을 생각하게 됨. 1961년 미네랄을 첨가한 종합, 복합 비타민시장과, 비타민과 미네랄에 강간제를 추가한 자양강장제의 추세.

2)신제품 개발의 필요성
1> 부친 강중희사장의 제약회사의 재무적 어려움. 이를 극복한 경영 전략을 구상=> 일본과 동남아 각국을 돌며 구미신약의 진출현황과 각국의 성장품목들을 살펴 봄=> 비타민, 강장제 인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박카스 출시주 성분인 타우린 강조. 2. Price“박리다매” 의 가격 전략.하나의 제품 이익이 적어도 자양강장제 드링크 부분에서 현재 약 60-65%점유로 매우 많은 제품이 팔리기에 그 순이익이 큼. 6. 4P분석3. Place전국 약국에서 판매. Route sale 유통 전략 사용. Route Sale: 박카스 제조회사인 동아제약에서 의약품 도매상과 약국에 직접 공급하는 방법. 4.Promotion“캠페인성 이벤트 마케팅”을 통한 촉진 활동. ‘박카스배 천원전’과 ‘국토 대장정’ 행

  • [마케팅] 박카스의 STP, 4P MiX 전략 분석
  • 박카스가 다시 주도권을 잡았다. ‘피로회복제는 약국에 있습니다.’는 현재 박카스가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의 의미를 한번더 생각해 보면 박카스가 피로회복제 시장에서 흔들렸음을 보여주고 있다. 한때 위기를 맞기도 한 박카스는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다.이러한 위기 속에서 그동안 나름대로 성공적인 마케팅을 펼쳐왔다. 젊은 층을 대상으로 리포지셔닝을 하고, 의약품임에도 효능, 효과나 성분을 강조하지 않는 꾸준한 캠페인성

  • 동아제약기업 선정 이유
  • 동아제약1기업선정 이유연혁경영이념제품소개 동영상SWOT 분석(박카스)시장분석마케팅 믹스 4P’S사회공헌결론 및 향후 전략느낀점참고문헌목차2019-01-072기업선정이유시험기간 중 박카스 한잔으로 피로회복TV 시청 중 CF를 보고 감명받음박카스 국토대장정 참여 관심(김성호)음주 전 모닝 케어 제품에 관심이 생겨2019-01-073동아제약 연혁 및 실적1949년 8월 9일 동아제약(주) 설립 1959 일본명치제약(주)와 기술제휴 광범위항생제 가나마

  • [마케팅, 광고기획] 박카스 마케팅전략 및 광고기획
  • 박카스는 젊은 세대의 구미에 맞게 지속적인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전략을 펼쳐 왔다. 『박카스 디』로 출발해 박카스 신화를 만들어 낸 동아제약은 젊은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킬 것은 지킨다, 한 게임 더 등 젊은층에 회자되는 카피를 만들어 냈다.동아제약은 국토대장정이라는 행사를 통해 젊은 세대들에게 젊은 이미지를 더욱 각인시켰다. 박카스가 40대 이상의 세대에는 널리 알려져 있지만 젊은층에

  • 박카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 박카스D(Double)”타우린 성분 강화“진짜 피로회복제는 약국에 있습니다”“지킬 것은 지킨다”“나는 누군가의 박카스”SPT 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1. 연령별 세분화;10~20대 학생30~40대 직장인50이상 heavy user2. 소득수준별 세분화;대중적인 서민집단40~50대 heavy user부터현재 20~30대 젊은이 층▶도입기 –간장보호포지셔닝(급속촉진-침투전략)▶성장기 – 서민드링크제(이미지메이킹전략)▶리포지셔닝 – 젊은층마케팅(국토순례대장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