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 하이얼과 삼성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_ 선정동기

본론_ 하이얼과 삼성의 비교

(1)회사소개 (연혁)

(2)경영환경과 경영전략

(3)브랜드가치 비교

(4)위협요인 및 문제점

결론_
본문내용
1. 선정동기
- 세계화가 급격하게 진행되는 현실에서 기업의 글로벌화는 피할 수 없는 생존의 문제가 되었다. 아침마다 많은 경영인들은 다우 존스나 나스닥의 움직임에 귀 기울이고 있고 해외 투자가의 관심을 얼마나 끄느냐가 기업의 가치, 더 나아가서 국가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척도가 되고 있다. 이제 글로벌 기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는 것이다. 이런 흐름에서 우리나라의 기업들도 예외는 아니다. 아주 가까운 나라 중국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을 보면 1992년 8월 한·중 수교 이후 중국의 저렴하고 풍부한 노동력, 지리적·문화적 근접성, 거대한 시장 등의 이점으로 중국에 대한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한국의 대 중국 투자가 지속적으로 증대하면서 2002년에는 투자건수나 금액 모두 미국을 제치고 최대치를 기록하였다. 중국은 2001년 WTO 가입 이후 외국인 투자환경이 개선되고 있고, 2008년 북경 올림픽 개최, 중국 서부대개발 등으로 투자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어 한국 기업들의 중국 진출에 대한 관심은 더욱 늘어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 ark***
    (2008.03.17 14:22:03)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 마케팅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를 중심으로 -◈ 목 차 ◈▪서론1. 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2. 기업 선정 동기▪본론1. 삼성전자1) 기업소개2) 마케팅 환경분석3) 마케팅 성공전략2. 하이얼(Haier)1) 기업소개2) 마케팅 환경분석3) 마케팅 성공전략3. 삼성전자와 하이얼(Haier)1) 마케팅 성공전략 비교분석▪결론1. 시사점참고문헌▪서론1. 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우리는 생활주변에서 항상 마케팅을 경험하고 있고 또 마케팅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 마케팅
  • 경영마인드를 서비스로‘쇼크상태물고기’‘강자연합’마케팅전략SWOT분석StrengthOpportunityWeaknessThreat마케팅비교분석기술전략의 비교하이얼과 삼성의 특허권 수량에서의 큰 차이. 삼성이 우위삼성에 비해 하이얼은 인력자원이 부족삼성의 연구개발 투자액은 매년 판매량의 9.5% 유지하이얼의 연구개발 투자액은 계획이 없고 2006년은 2005년의 1배에 불과 브랜드전략의 비교삼성과 하이얼 모두 2001년부터 꾸준히

  • [조직구조] 세계 글로벌 기업의 현황 및 한국전자산업의 나아갈 방향
  • 세계 글로벌 기업의 현황 및 한국전자산업의 나아갈 방향서론본론 결론- 전자산업의 소개한국 삼성전자일본 소니한국과 일본 비교- 중국 하이얼미국 GE신흥시장 IBSA- 우리나라 전자산업의 나아갈 방향Now - 소니의 현재 상황 분석서론 전자산업이란?폼목 분류 체계전자산업의 특징전자산업의 발전방향 서론 전자산업이란?품목 분류 체계전자산업의 특징전자산업의 발전방향 전자산업이란?전자공업의 발전양상이 최근 하드웨어 중심

  • [국제경영] 글로벌성공사례- 삼성전자 lg전자
  • 경영지표, 기업가치 - 10 ・핵심역량, 해외진출현황 11・글로벌 경쟁력 11・성공요인 성공전략1- 12~16 성공전략2 16~18・LG, 삼성의 인재발굴 - 19 ・LG, 삼성 비교 -20, 21・삼성전자의 SWOT 분석 22, 23삼성전자 1.회사소개삼성전자는 인재를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삼성전자의 반도체가 사용되고 있다.삼성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 기술개발 그리고 체계적인 인재 양성에 힘써 왔으며, 동시에 Digital Convergence 시대의 변화와 발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 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2) 삼성전자 기업이념삼성전자의 기업이념은 경영이념(Philosophy), 핵심가치(Value), 행동원칙(Principles)의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