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아웃백과 빕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외식산업

2.패밀리레스토랑

3.빕스와 아웃백의 비교

4.외식산업의 전망
본문내용
1.외식산업
1)외식산업의 의미
-외식산업이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시작한 유래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외식산업의 용어는 1980년대 접어들면서 외식업이 사회, 경제적으로 비중이 점차 증대되면서 음식업, 요식업, 식당업이 규모가 확대되고, 경영면에서 체계를 갖추게 되면서 좀더 포괄적인 의미를 가짐에 따라 생긴 용어이다.
외식산업이란 용어가 최초로 사용된 것은 우리나라 최초의 외국 브랜드 체인음식점인 롯데리아가 개점한 1979년 전후로 추정된다고 흔히 말하고 있고 미국에서는 1950년대 공업화단계에 진입하면서 Food service Industry or Dining-out Industry로 불리우기 시작했고, 일본에서는 1970년대 이후 마스코미 지가 외식산업으로 번역하여 사용하기 시작하였으며 1978년에는 일본 정부의 공식문서인 경제 백서에 이 용어가 정식으로 포함되어 공식화 되었다고 한다.
외식산업은 가정 이외의 장소에서 행하는 식사행위의 총칭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소비자의 외식행동에 일정한 시설과 식음료상품을 갖추고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는 영업행위를 외식산업이라 볼 수 있는데, 여기에서는 상품으로 제공되는 식음료와 인적 서비스 및 공간연출 등을 골격으로 하고 있다.
외식산업은 식사를 조리해서 제공하는 식품제조업, 소비자에게 직접 소매하는 소매업, 서비스가 중추를 이루는 서비스 산업적 성격이 강한 복합 산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아웃백과 빕스 분석
  • < REPORT >국제경영 목 차Ⅰ. 서 론 : 기업선정1. 기업선정요인1.1) 외식산업의 정의 및 현황1.2)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가능성1.3)패밀리 레스토랑 구조분석1.4 )아웃백 & CJ푸드빌 두 기업의 선정요인Ⅱ. 본 론 : 아웃백과 빕스 분석2. 패밀리레스토랑 선두업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2.1) 아웃백 소개2.2) S W O T 분석2.3) 아웃백의 4P분석2.4) S T P 분석2.5) Marketing 전략 2.6) 성공요인2.7) 미래목표3. 아웃백을 추격하는 경쟁업체 ‘빕스’3.1) 빕스

  • (마케팅 사례) 베니건스의 외식산업 시장 선두 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분석(stp, 4p, swot 포함)
  • Ⅰ. 서 론 1. 회사 선정 동기 Ⅱ. 본 론 1. 회사소개 1) 비 전 2) 창업 배경과 컨셉의 기원 3) 연 혁 4) 종업원 교육 2. 환경분석 1) 외식산업에 대한 분석 2) 외식산업에 새로운 환경변화 (1) 시장변화 (2)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환경의 변화3) 경쟁사 분석 (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2) 빕스(3) T.G.I 프라이데이스3. 자사분석 1) 시장기회분석 (STP분석) (1) 시장세분화(2) 타겟팅(3) 포지셔닝2) 마케팅믹스 4P (1) 제 품 (product)① 보다 차별화된 음식②

  • [외식산업론] 빕스와 아웃백 고객만족 서비스 사례 비교
  • 아웃백에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둘 사이에 차이가 존재하는지 궁금해졌고, 따라서 발표 기관으로 빕스와 아웃백을 선정하게 되었다.경영이념과 경영방식 ; 빕스 : VIPS는 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의 약자로 ‘고객 한분 한분을 귀한 손님으로 소중하게 모시겠다’는 마음가짐을 담고 있다. 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풍성한 외식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아웃백 : 아웃백은 호주의 편안한 분위기, 세계적인 스테이크 전문 패밀리

  • 아웃백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아웃백 SWOT분석과 아웃백 미래전략제언
  • 아웃백 SWOT분석(1) Strength- 고객 위주의 다양한 서비스- 브랜드 파워- 지리적 입지 조건- 마음껏 질길 수 있는 식전빵 제공(2) Weakness- 획일화된 메뉴와 인테리어 - 보다 다양화되는 고객들의 욕구- 젊은 층 입맛에 편중된 메뉴- 계약직, 아르바이트 종업원에 대한 처우 개선- 할인 혜택 없을 시 이용 고객 감소(3) Opportunity- 매니아층 형성- 다양한 기업과 전략적 제휴- 다양해진 소비 욕구- 젊은 층의 식생활비 증대(4) Threat- 국내 외식업 시장의 포

  • VIPS 빕스 마케팅 4P전략과 VIPS 빕스 STP,SWOT분석 및 VIPS 빕스 기업개요와 시장분석
  • 빕스 외에 CJ계열사에서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멤버십 카드 사용에 편리함을 높였다. 또한 다양한 할인 혜택과 기념일 쿠폰, 이벤트 등을 실시하여 멤버십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사하고 있다.6. 결론 및 느낀점삶에 질이 향상됨에 따라 고객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있는 지금 패밀리레스토랑 또한 이러한 추세에 부합하는 독특함으로 승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점에서 아웃백은 상당히 늦게 패밀리레스토랑 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