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놀부 항아리갈비의 일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목적

2. 기업소개

3, 놀부의 해외진출 연혁

4. 시장현황 및 시장 분석

5. 현지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6. 영업실적 평가 - 주요 성공요인 분석

7. 향후 마케팅 과제
본문내용
1. 목적
Globalization. 세계는 하나가 되어가고 있다. 입맛 역시 세계화가 되어 수많은 사람들이 빅맥의 햄버거를 입에 물고 있고, Family restaurant에서 그들의 점심과 저녁을 해결하고 있다. 이렇듯 서구의 음식들이 하나, 둘씩 국내로 유입이 되면서 그들의 입맛은 곧 우리의 입맛이 되고 그들의 식단은 곧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그렇다면 반대로 한국의 맛을 세계로 전파하는 경우는 없을까? 생각했을 때 찾아 낸 것이 바로 놀부 항아리갈비의 해외진출이다. 놀부의 해외진출을 평가해보고 성공여부를 가늠해 보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시행하였다.

2. 기업소개
㈜놀부는 1987년 5월10일 신림동 뒷골목의 5평 점포 '놀부보쌈'이 모태가 되었다. 창업 후 놀부는 한국 전통의 맛과 고객 서비스에 대해 꾸준히 연구를 거듭하여, 89년부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창업 19주년이 되는 2006년 현재, 놀부명가,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집 항아리갈비, 솥뚜껑삼겹살, 시골상차림 놀부집, 놀부유황오리진흙구이, 놀부순대국밥점 등의 아이템으로 전국에 약 550여개의 가맹점을 경영하고 있다. (주)놀부는 흔히 생계형으로 인식되고 있는 국내 외식업계의 환경 속에서 과학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한식의 표준화를 도입해 왔으며, 체계적인 경영환경을 구축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한식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현재 놀부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7개, 560 여개의 가맹점, 본사 매출 685억원(가맹점 매출은 총 5000억여원), 본사 직원 400명을 거느린 한국의 대표적인 외식업체이다. (2006년 기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잘했습니다~
  • yah***
    (2008.04.22 15:28:15)
회원 추천자료
  • [무역학] 국내 최대의 한식 브랜드 놀부 항아리갈비 세계 시장 진출 초기 실패와 재진출 과정
  • 맛 고수사이드메뉴, 서비스등 현지화Second launching STP analysis중고소득층People구전 마케팅전략Promotion오피스가관광도시 등도심가Place중고가 전략Price한국의 맛and 칵테일Product5P결론 Next outlook자리잡지 못한중국 시장3~5년 내2차 진출호주 유럽시장 진출한식의 세계화선두 그룹Next outlookCK방식현지 도입상해국제박람회중국 시장 첫 실패 본보기철저한 준비기간글로벌 문화지원지경부 등 정부지원타사 경영방식 벤치마킹Thank you

  • 놀부보쌈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놀부보쌈 SWOT,4P분석및 놀부보쌈 향후방향 제안
  • 놀부 보쌈 마케팅전략INDEXⅠ. 서론1. 놀부보쌈 선정배경 2. 놀부 브랜드소개(1) 놀부 CI(2) 놀부 심볼마크(3) 놀부 슬로건(4) 놀부 연혁(5) 놀부 비젼(6) 놀부 경영이념(7) 놀부 경영철학Ⅱ. 본론1. 프랜차이즈 현황2. 놀부 해외 진출 사례(1) 중국1) 시장환경2) 중국 외식시장의 발전 가능성 3) 진출과정 및 사업성과 4) 성공요인➀ 친근한 브랜드 네이밍 전략➁ 현지화 된 아이템 구성(2) 일본 (3) 미국1) 진출 배경2) 실패요인 3. 놀부 성공 사례와

  • [국제마케팅] 놀부의 국제마케팅전략과 해외진출사례분석
  • 진출 현황업종브랜드명국내업체제휴업체진출국가진출시기한식업서라벌한우리외식산업중국1991투다리(주)이원중국1993수복성두산백화중국1997코리안레스토랑 놀부(주)놀부단독 투자말레이시아1992코리안레스토랑 놀부 LA 지점미국1993가마고을(주)큰돌캐나다패스트푸드롯데리아롯데리아새성국제공정송사중국1994치킨파파이스TS 해마로중국호문집단중국1999별하나치킨헤세드 통상일본2000림스치킨림스상사미국1990

  • [국제마케팅](주)놀부의 미국 진출
  • (주)놀부의 미국 진출1.기업소개● 놀부 소개㈜놀부는 1987년 5월10일 신림동 뒷골목의 5평 점포 놀부보쌈이 모태가 되었습니다. 창업 후 놀부는 한국 전통의 맛과 고객 서비스에 대해 꾸준히 연구를 거듭하여, 89년부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창업 20주년이 되는 2007년 현재, 놀부명가,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집 항아리갈비, 시골상차림 놀부집, 놀부유황오리진흙구이, 놀부순대국밥점 등의 아이템으로 전국에 약 640여

  • [관광학] 외식업의 이해
  • 놀부 선정 배경2. 기업 소개가.(주)놀부 소개/연혁나.(주)놀부의 경쟁력 분석다. (주)놀부의 프랜차이즈 해외진출라. 프랜차이즈 진출의 장점과 단점마.프랜차이즈를 통한 일본, 중국 진출III. 가능성 있는 한국 음식1. 음식과 관광과의 관계2. 수원갈비3. 수원갈비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4. 수원 양념갈비 축제IV. 결론ⅴ. 참고문헌I. 외식업의 개요인간의 욕구는 1차적 욕구 와 2차적 욕구로 나뉜다. 1차적 욕구는 배고픔, 갈망, 활동, 졸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