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분석] `17차` 남양유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0 / 2019.12.24
- 2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사동기
2. 기업소개
1) 남양유업의 연혁
2) 재무현황
3. 17茶 제품소개 및 녹차의 효과
1) 17茶
2) 녹차의 각광배경과 그 효과
4. 3C분석
1) Company (자사 분석)
2) Competitor (경쟁사 분석)
3) consumer (소비자분석)
5. 17茶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4P 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7. SWOT 분석
8. 결론 – 문제점과 새로운 전략 제시
* 참고문헌 및 참고싸이트
- 본문내용
-
1. 조사동기
육체적 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를 통틀어 일컫는 ‘웰빙’이 트랜드가 된 이후, 음료시장에도 건강과 미용을 중시하는 경향이 나타나게 됨에 따라 여러 음료 회사들도 웰빙의 트랜드에 발맞추어 몸에 좋은 음료들을 속속 내어놓기 시작했다. 그 시작에 서 있는 녹차의 선호는, 여러 가지 녹차음료가 많이 나오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후발주자로 임에도 높은 매출액과 성장률을 올리며 녹차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17차’에 대한 남양유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자 했다.
2. 기업소개
남양유업은 '한 우물 경영'이라는 모토 아래 고객만족 ∙ 인간존중 ∙ 사회봉사를 실천하는 기업으로, 1964년 유아식을 만드는 전문기업으로 시작하여, 80년대 90년대에는 유아식과 함께 ‘프렌치카페’, ‘아인슈타인우유’, ‘아인슈타인치즈’ 등의 유제품을 다각화 하였고, 2000년대에는 ‘불가리스’, ‘니어워터’, ‘위풍당당 동충하초’, ‘우유 속 진짜’ 시리즈, ‘남양 석간수’, ‘티오레 녹차’, ‘홍차’, ‘17차’(2005년 3월 15일)등과 같이 유제품과 함께 몸에 좋은 여러 가지 음료들을 출시해 종합식품회사로 도약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이고은(2005), 여대생 차음료 소비실태 및 녹차 욕구 조사
남양유업 http://company.namyangi.com
17차 제품 홈페이지 http://www.17tea.co.kr/
인터넷신문 http://www.joins.com/
식품음료신문 http://www.thinkfood.co.kr/main/php/search_view.php?idx=16293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speedtax
동원F&B http://www.dw.co.kr/default.htm
롯데칠성 http://www.lottechilsung.co.kr
동아오츠카 http://www.donga-otsuka.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magazine/news/200609/200609170084.html http://www.chosun.com/economy/news/200606/200606210606.html
http://www.chosun.com/culture/news/200604/200604040647.html
매일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6&no=434380
http://inews.mk.co.kr/CMS/emag/emSec/emSecCa/7110035_4075.php
야후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linkid=4&articleid=2006111517452577636&newssetid=1352
http://kr.blog.yahoo.com/zppunill/12428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