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제약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Ⅲ. 동아제약의 현재 위치와 핵심역량 파악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표 1]

지금 세계 제약산업은 M&A열풍이다.
1사 분면 : M&A에 유리한 산업환경이 조성되었을 때 산업 내 글로벌화 욕구가 높은 기업이 많이 속한 산업에서는 M&A가 증가한다. 제약업체가 하나의 신약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10~15년의 기간이 걸리고, 약 5억 달러의 비용이 소요되며 그에 따라 R&D 비용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고 한다. 그렇다면 제약산업에서 왜 이처럼 M&A에 열을 올리는가?
제약산업은 특화형 산업이다. 특화형 산업이란 BCG가 고안한 어드밴티지 매트릭스라는 프레임워크의 한 산업형태로 몇 가지 경쟁 요인이 존재하고, 특정 분야에서 독특한 지위를 구축하면 우위성 구축이 가능한 사업이다. 이 경우 사업 전체의 규모와 수익성은 상관 관계가 없다. 오히려 어느 특정 부분의 시장점유율이 수익성을 결정하는 요인이 된다. 이에 해당하는 의약품 업계는 방법에 따라 돈을 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임금관리] 대웅제약 사례 연구
  • 동아제약의 일반의약품대표상품 박카스 매출량 때문에 1위 자리를 차지하기 힘듬), ETC(전문의약품)분야에서는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준거시장 제약업계의 준거 시장에서 대웅제약과 경쟁을 할 수있는 회사는 동아제약, 유한양행, 한미약품 등 10개의 회사이다. 그 중 제약업계 1위 동아제약은 회사의 vision을 ‘혁신적 의약품으로 존경받는 세계적 수준의 기업’이라는 모토로 회사를 이끌어 가고 있다. 자산 총계 1,493,242백만원으로, 제품에는 전문

  • 해외투자론보고서(동아제약)
  • 목 차I. 서 론1. 연구목적2. 연구방법II. 본 론1. 산업소개(1) 제약산업의 정의(2) 제약산업의 특성(3) 의약품의 분류2. 제약산업과 글로벌 제약시장(1) 국내제약시장(2) 해외제약시장(3) 제약산업의 글로벌화3. 동아제약 기업소개(1) 회사소개(2) 기업연혁(3) 주요 생산 품목 및 특징4. 동아제약 환경 분석(1) SWOT 분석(2) 4P 분석(3) 재무적 지표5. 글로벌 현황 분석(1) 의약품 시장 현황(2) 중국제약시장의 현황 분석6. 동아제약의 해외직접투자(1) 동

  • 제일제당 `햇반` STP, 4P 마케팅 전략
  • no=629949(DBR)동아 경제 뉴스-http://news.donga.com/3/all/20111110/41793414/1동원F&B 홈페이지-www.dongwonfnb.com삼성경제연구소 http://seri.org여성부 http://www.moge.go.kr오뚜기 홈페이지-www.ottogi.co.kr제일제당 홈페이지 http://www.cj.co.kr/통계청 홈페이지 http://www.nso.go.kr햇반 마케팅 성공 사례 -http://blog.naver.com/guccl200?Redirect=Log&logNo=30123834728BSTI 점수에 따른 브랜드순위-www.brandstock.co.kr‘CJ제일제당, 햇반 “당일 도정 통했네”’ “http://www.cj.co.kr/#M1286526574766/” 2012.11.23접속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웅진식품(주) 사례
  • 기업1998년(시장점유비)1999년(전년대비 성장률)2000년(전년대비 성장률)2001년(시장 점유비)롯데칠성6,039(25.1)6,786(12.4)9,500(40.0)10,735(39.0)코카콜라3,800(15.8)4,000(5.3)5,000(25.0)5,200(18.9)해태음료2,300(9.6)2,500(8.7)3,500(40.0)3,000(10.9)웅진식품200(0.8)740(270.0)2,700(264.9)5,000(18.2)계12,399(51.3)14,026(13.7)20,700(47.6)23,935(87.0)자료 : 웅진식품, 2001Ⅳ. 내적 요인 분석1. 성공사례1) 가을대추1995년 당시 기존의 대추 드링크인 ‘대보원’(한림제약(주))의 매출이

  • 녹십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녹십자 경쟁우위분석과 해외투자전략분석및 나의의견 레포트
  • 제약 회사들의 경영 전략에도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듯 제약 산업의 지속적 발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국내 제약 기업들의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 또한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 제약 회사들은 어떠한 전략적 제휴를 하여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자 하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2. 녹십자 선정이유현재는 동아제약은 국내 시장점유율뿐만 아니라 업계 브랜드파워 1위의 기업이며, 30년간 꾸준히 국내 시장점유율 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