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피 크림처럼 천문학적인 규모로 무료 체험 마케팅을 전개한 사례는 지금까지 없었다. 자신의 고객으로 만드는 맛과 함께 무료 체험 마케팅 전략까지 결합한 크리스피 크림은 대표적은 성공기업이라 할 수 있겠다. Keywords: 기존의 도너츠 기업과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카페형 매장으로 바꾼 전략1. KRISPY KREME – 한국 시장에서의 규모와 그 추세미국의 인기 드라마 ‘섹스앤더시티’에서 늘씬한 미녀들이 즐겨 먹던 도넛, ‘크리스피 크림 도
도넛을 생산하고 1년간 27억개의 도넛을 만들고 있다. 현재 서울과 부산 등 전국에 31개의 매장을 확보하고 있다. 매장 수만 수백 개가 넘는 경쟁 도넛업체에 비해 규모 면에서는 열세지만 점포당 매출규모는 월등하다.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현재 롯데쇼핑의 한 사업본부로 운영되고 있지만 내년 1월쯤 ‘롯데 KKD(가칭)’란 독립법인으로 새롭게 태어날 예정이다. ‘롯데 KDD’로 출범하면서 본격적으로 매장 수를 늘려가겠다는 계획을 하고 있다. 앞으로
I.‘크리스피 크림’브랜드 소개 II. 크리스피 크림 현 마케팅 전략 분석III. 크리스피의 문제점과 대안적 마케팅 전략 구상 Ⅳ. 결론 I.‘크리스피 크림’브랜드 소개 “글레이즈를 발명한 사람은 천재에요!!”전세계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시트콤 Sex and the City의 한장면 속의 대사이다. 천재라고까지 극찬하는 도넛의 정체는 다름아닌 Krispy Kreme Doughnut.지난 겨울 엄청난 판촉 행위와 함께 아시아 최초의 크리스피 크림 매장이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어떤 기업인가. 세상에는 두 가지 종류의 사람이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전설을 들어봤고 누구나 그걸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이 도넛의 왕국이 아직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동네에 사는 사람.“ - 「보랏빛 소가 온다」 중에서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얼마나 대단하기에 세스 고딘(Seth Godin)이 자신의 책에서 이렇게까지 얘기했을까?1. 기업소개 (Krispy Kreme Doughnuts)◈ HistoryKrispy Kreme의 창시자, Vernon Rudolph는 New Orleans에 사
Kreme D O U G H N U T SKrispy Kreme도넛시장현황1.0기업소개Hot Doughnuts Now 국내 도넛 시장 규모2007년 약 1500억 원(추정)던킨 도너츠의 독점 형태시장 점유율 기타74%21%5%Krispy Kreme D O U G H N U T SKrispy Kreme내부환경분석2.0환경분석Hot Doughnuts Now 1.㈜롯데쇼핑의 마지막 자존심 크리스피 크림세븐일레븐, 롯데리아, T.G.I.F의 적자 및 시장점유율 감소2. 크리스피 크림의 런칭과 이후의 발전계획3. 고객분석크리스피 크림의 향후 성공여부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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