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FILA Korea` 휠라코리아의 조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I. 조직구조의 특징 및 조직구조도
II. 커뮤니케이션
III. 의사결정시스템
IV. 임금시스템
V. 교육시스템

3. 결론 및 제언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조직의 구조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찾기 위해 한국의 기업들을 조사하던 중 FILA Korea를 대상기업으로 선정하였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伊 본사인수 - 이탈리아 휘라그룹의 한국지사인 휠라코리아가 지난 2003년 3월 8일 미국에서 휠라아메리카, 미국계 투자전문펀드인 서버러스와 공동으로 이탈리아 본사(HDP)의 의류, 패션 부문을 금액 3억5,100만 달러로 인수하였다. 언론에서는 재미있는 표현으로 “새우가 고래를 먹었다”라는 말이 나오듯이 다국적기업 현지법인이 그룹본사의 사업부문을 역 인수하였다는 사실이 보통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사건을 통해서 한국기업은 새로운 활력을 갖게 될 것이고 아시아지역의 판권을 확보할 좋은 계기(契機)기도 되고 한국법인 처음으로 세계기업 경영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선구자 역할로써 앞으로의 기업행동이 기타 국내기업의 모범이 될 것으로 예측할 수 있다.

2) 의류회사 – 여러 산업 중에서도 유행에 민감하고 안정성이 부족한 산업이기 때문에 여타 기업과는 다른 특별한 연구과제가 있을 것으로 예상해 보았다. 이러한 관점에서 어떤 조직구조를 가지고, 커뮤니케이션, 의사결정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또 교육프로그램이나 임금체제 등이 무순 기준으로 실행되어 있는지에 대해 연구하기로 하였다.
참고문헌
인간존중의 경영, 신유근, 2001, 다산출판사
인사관리론, 김식현,

자료협조 :FILA Korea 마케팅부(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467-10번지)
2차 자료 :Fashionbiz 2000.9, 2000.12, 2001.1, 2001.3, 2001.6, 2001.7, 2001.9 2001.11, 2001.12, 2002. 6Fashion Insight 2002년 6호, 2002년 84호, 2002년 90호, 2002년 96호, 2002년 114호, 2002년 117호, 2002년 123호, 2002년 129호.
http://www.joins.com, 새천년을 이끌 한국의 대표.
http://www.fila.com
http://www.fila.co.kr
http://www.fashionn.com
http://www.ktnews.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좋아요 좋아
  • hajun***
    (2011.10.25 02:14:46)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 사회] 경영인-소유경영인과 전문경영인을 중심으로
  • 분석, 품질경영(QM)달성 등을 통해 내년에는 1873억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ꡓ고 말했다.-파이낸셜 뉴스 pch7850@fnnews.com 박찬흥기자- 발췌3) 휠라코리아의 전문경영인 윤윤수의 성공비결.확률적 경영 전략한국 기업의 대부분은 사업밑천이 미천한 상태에서 사업을 착수한다. 그러나 FILA코 리아의 의류 내수사업은 사업 착수부터 달랐다. 바로 풍족한 밑천이 뒷받침되어 사업 착수에 들어간 것이었기 때문이다. 그는 풍부한 자기 자금이

  • [경영분석]휠라(FILA)경영과 CEO윤윤수
  • 휠라(FILA)경영과 CEO윤윤수서 론본 론1. 휠라(FILA)는?2. FILA의 역사3. FILA그룹의 구조4. FILA KOREA의 현황5. 윤윤수는?6. 윤윤수 사장의 성장환경7. 윤윤수 사장의 경영철학1) 기본에 충실한 경영2) 투명한 경영3) 충분하고 정당한 보상4) 세련된 의사결정과 정보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CEO5) 권한만큼 책임을 져야 한다.6) 고객중심경영7) 미래경영8) 광고보다 중요한 전산화결 론서 론CEO 누구냐에 코스닥주가 영향 커 중앙일보투자심

  • [마케팅조사] 휠라골프 `FILA GOLF` 마케팅사례분석
  • FILA GOLF기업 마케팅 사례 분석 목차1. 마케팅 조사2. 마케팅 정보 시스템3. 마케팅 조사와 마케팅 정보 시스템에 대한 요약4. 우리나라 골프에 대한 인식변화 및 시장 분석-골프웨어 시장 분석1. 국내 골프웨어 시장의 어제와 오늘2. 골프웨어 시장의 특성3. 높은 성장률4. 포화상태에 이른 시장, 새로운 소비층 공략-골프 연령층 분석-여성 골퍼 증가-제품차별화 전략5. FILA KOREA6. FILA GOLF-마케팅 조사의 5단계7. FILA GOLF의 데이터 베이스8. FILA가 나

  • [리더십] CEO 윤윤수 휠라코라아 사장 분석 -기업문화의 변화 및 발전을 통한 경영혁신 사례
  • 휠라의 중심, 동북아의 중심 휠라 코리아6. 휠라코리아 본사인수 7. 휠라코리아의 성공비결안정적인 자금확보본사와 대리점의 관계 개혁독자적인 상품 개발, 한국화 전략전산화 작업을 통한 과학적 경영분석인센티브제도를 통한 윈윈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으로8. 우리가 본 윤윤수 사장1. 윤윤수 사장연혁헐벗은 해방둥이인 윤 사장은 유년과 청년기의 역경을 불굴의 의지로 극복, 세계적 스포츠 의류 메이커 휠라(Fila)의 한국 자회사

  • [리더쉽 ]경영인에 대하여
  • 분석, 품질경영(QM)달성 등을 통해 내년에는 1873억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파이낸셜 뉴스 pch7850@fnnews.com 박찬흥기자- 발췌3) 휠라코리아의 전문경영인 윤윤수의 성공비결.확률적 경영 전략한국 기업의 대부분은 사업밑천이 미천한 상태에서 사업을 착수한다. 그러나 FILA코 리아의 의류 내수사업은 사업 착수부터 달랐다. 바로 풍족한 밑천이 뒷받침되어 사업 착수에 들어간 것이었기 때문이다. 그는 풍부한 자기 자금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