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영화가있는 카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영화가 있는 카페” 사업계획
1. 사업 계획서 개요
2. 사업계획서의 배경 및 목적
제1절 사업계획서의 목적
제 2 절 대상 선정의 배경
제 3 절 환경 분석
(1) 시장 분석
(2) 경쟁업체 분석
3. 조사 방법과 이론 설명

제 1 절 조사 방법
제 2 절 이론 설명
(1) 소비자 행동 분석 모델(정교화 가능성 모델)
(2) SWOT 분석
(3) 마케팅 믹스

4. 소비자 행동 분석(정교화 가능성 모델)
5. 영화가 있는 테마 카페 - SWOT 분석
6. 영화가 있는 테마 카페 - STP 분석
제 1 절 Segmentation
제 2 절 Targeting
제 3 절 Positioning

7. 영화가 있는 테마 카페 - 마케팅 믹스 전략
제 1 절 Price
제 2 절 Product
제 3 절 Place
제 4 절 Promotion
8. 한계점 및 결론
제 1 절 한계점
제 2 절 결론










본문내용
1. 사업 계획서 개요

본 사업계획은 카페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로 여타의 경쟁업체와의 차별성을 위해서 카페의 주된 테마를 영화로 설정하고 카페명을 ‘영화가 있는 카페’로 정하였다. 또한 이번 사업의 성공 여부와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 경쟁업체가 되는 학교 인근 카페, 비디오방 그리고 영화관에 대한 시장 분석을 했고 보다 경쟁력이 있는 사업으로 발전하기 위해서 검토해야할 많은 것들을 알아보고 현재 산업에서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사업계획서의 실질적 가능성을 검토한다. 그리고 이러한 요인들이 어떻게 영향을 주고받고 있는지를 살펴봄으로 보다 효과적인 사업계획 수립하고 경쟁력 있는 사업체가 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 이에 맞추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였다.

이런 사업계획에 미치는 영향력 있는 변수를 마케팅 개념에 맞추어 분석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려 하였다. 그리고 마케팅의 주요 개념인 마케팅 믹스 전략을 통해서 어떻게 하면 효과적인 마케팅활동을 이룰 수 있는가를 알아보았다. 이처럼 마케팅의 관점에서 사업계획을 살펴보고 분석하고자 하는 의도로 이번 사업계획서의 틀을 잡았다. 이외에 본 사업계획에서 추가로 검증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특정 카페를 자주 애용하는 이유나 학교 인근에 위치한 다른 경쟁업체의 약점을 파악하여 판매상품의 종류나 음식점에 관한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 우리가 개업할 카페의 차별화 전략에 대한 내용을 도출하여 시장개척의 예측을 하고자 하는 연구의 개념적 틀을 설정하였다. 이러한 절차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asdfasdfsadfasdfasdf
  • hjifg09***
    (2015.10.18 21:07:3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네요
  • sun***
    (2007.07.23 18:59:21)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1C) 자신이생각하고있는창업혹은알고있는창업사례-실버용품실버카페-등을 생각해보고 사업기회의발견및기회평가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작성해보시오0K
  • 경영학원론1C) 자신이생각하고있는창업혹은알고있는창업사례-실버용품실버카페-등을 생각해보고 사업기회의발견및기회평가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작성해보시오0K무역, 생활, 정보 경영학원론1C형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 있는 창업 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사업 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Ⅰ. 서 론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경제침체와 내수침체에 따른 판매부진에 따라, 판매

  • [패션 사업계획서] 한국 문화상품 한국패션 사업계획서
  • 사업과 유사한 경쟁업체는 존재하지 않음을 알 수 있다.5. 상품 예산 관리5.1 Dangee의 가격 정책- 중저가격 수준 but 브랜드 이미지는 높이 유지- 의류 상품 : 초기 저가격정책→급속한 대량생산/단시간 가격인하에 판매증가/대량생산에 의한 비용저하/잠재적 수요 큼- DIY제품, 문구류 : 초기 고가격정책→ 상품의 Originality- 직영점에 의한 단일가격정책- 소매가격표시정책 → 인건비 절약/젊은층이 쉽게 다가올 수 있는 매장분위기Dangee의 상품 가격

  • [중소기업론, 사업계획서] 아기카페 사업계획서
  • 있는 카페형 업소도 늘어나는 추세다. 삼립식품은 지난 2006년 전통떡 전문점 ‘빚은’을 열고 가맹사업을 시작, 연간 3조원의 떡시장 활성화에 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인터넷으로 주문을 받아 배달하기도 하는 이 베이커리형 떡집은 전통차와 함께 떡을 판매하며 번화가에 카페 매장을 늘려가고 있다.-정리따라서 현재 한국시장은 과열된 사교육 시장과 부담스러운 양육비로 걱정은 늘어가지만 막상 소비자인 부모님들은

  • 경영학원론1C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있는 창업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사업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0k
  • 경영학원론1C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있는 창업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사업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0k생활과학과 가정복지 경영학원론1C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 있는 창업 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사업 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Ⅰ. 서 론내수침체에 따른 판매부진에 따라 판매대금 회수가 지연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제살

  • 마을기업 행복한 커피 커피숍 사업계획서
  • 사업/점포별 연대를 통한 상호공존임. 본 사업의 경우도 각 점포별 상호 연대를 통한 자립도 확보가 필요함.접근 성권역 별로 1개 점포가 위치할 경우 청년 실업자의 대중교통 접근 성 향상을 통해, 일자리 참여에 대한 동기부여가 형성PART 04입지&상권 분석광명시내의 제일의 번화가-지하철역(7호선)과 버스정류과 인접-사무 오피스텔의 인접 가비싼 프랜차이즈 카페들 사이에서 저렴하고 질 좋은 ‘마을 기업’의 등장주요시설 분포-영화관과 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