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마나발표자료] 원칙중심의 지도력<내용요약및 감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요약및 정리 와 느낀점
목차
■ 지도력의 3가지 유형
지도력의 영향
지도자의 선택
10가지 지도력의 도구
본문내용
원칙 중심의 지도력
진정한 리더십의 힘은 고매한 인격으로부터 나오며, 또 일정한 힘의 수단과 원칙들을 행사함으로써 나오게 된다.
우리는 어떤 개념으로든지 간에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좋은 방향으로든 나쁜 방향으로든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느낄 수 있다.
때로는 강한 힘을 발휘 할때도 있고 때로는 무기력해 질수 도 있다.
사람을 따르게 하는 방법으로는 세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다.
이런 관점들은 각기 나름대로의 동기적 혹은 심리학적 통찰에 근거하고 있다.
참고문헌
원칙중심의지도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특별 활동 교육 과정
  • 특별 활동 교육 과정 1. 특별 활동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 1997년 12월 30일 개정, 고시된 제7차 초․중등 학교의 교육 과정은 ‘21세기의 세계화, 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한국인 육성’을 기본 방향으로 설정하고, ① 건전한 인성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기초․기본 교육의 충실, ② 세계화․정보화에 적응할 수 있는 자기 주도적 능력의 신장, ③ 학생의 적성, 능력, 진로에 적합한 학습자 중심 교육의 실천, ④ 지역 및 학교의 교육 과정

  • [청소년복지론] 학교폭력 현황과 문제점
  • 및 방음시설 제11조(학교폭력예방교육의 실시 등) 법 제13조의 규정에 의한 학교폭력예방교육은 다음 각호의 기준에 따라 실시한다.1. 학기별로 정기적으로 실시하되, 교육횟수․시간 및 강사 등은 학교실정에 따라 학교의 장이 정한다.2. 학급단위로 실시함을 원칙으로 하되, 학교실정에 따라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한 장소에서 동시에 실시할 수 있다.3. 강의, 토론, 역할연기 등의 방법에 의하되, 다양한 자료나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야 한다.제12

  • [교육제도] 우리나라 수행평가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내용을 만들지 못하는 학생에게는 내용의 다양화나 자신 있는 표현을 위하여 그 학생에게 맞는 중간 동기 유발을 시켜주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교사는 부지런하면서도 착실하게 학생을 관찰해야 하여야 한다.< 참고자료 >• 이종일 외(1997) 「학습을 위한 수행평가」 교육과학사• 윤일성(2000) 「중등학교 미술과 수행평가에 대한 실천적 연구」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안지은(2005) 「第7次 敎育課程에 의한 高等學校日本語 遂行評價分析」

  • [교수학습지도] 생활교수학습지도, 읽기교수학습지도, 시감상교수학습지도, 수학교수학습지도, 아동미술교수학습지도, 크로키교수학습지도, 조소교수학습지도, 유아놀이교수학습지도, 토의토론교수학습지도, 문제해결교수학습지도 분석
  • 자료에 기초를 두고 있다.넷째, 과학은 정보 처리 과정을 중요시하고 있다.이와 같은 특징에 비추어 볼 때 과학교육에서 강조해야할 교육 내용은 과학의 과정 즉 탐구과정과 그 결과로 생성된 지식 즉 과학 개념임을 알 수 있다. 과학의 이러한 특성에 근거해 과학과 수업 모형도 탐구과정 중심의 수업 모형과 개념중심 수업 모형으로 크게 분류해 볼 수 있다, 그러나 탐구과정과 지식은 동전의 앞뒷면처럼 절대 상호 보완의 관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 복식수업 평가
  • 내용 및 영역과 제재 배열이 거의 같고, 정도 차이가 있음동교재 동정도(1년안)실과․큰 난이도는 없으나 지역성이 강하고 지도 내용의 계열성을 갖고 있음동교재 이정도(복식안)특활․학년별 주제가 저, 중, 고학년별로 설정되어 운영하도록 되어 있음동교재 동정도(1년안)다. 복식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학습 유형학습이 학습내용 조직방식, 학습집단 조직방식, 학습활동, 학습자료의 네 차원이 결합하여 ‘개별화된 학습자 중심’으로 지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