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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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로버트 치알디니의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쓴 독서감상문입니다......참고하셔서 좋은 점수받으세여~~~~~~^^
본문내용
-로버트 치알디니의 ‘설득의 심리학’ 을 읽고-

.................일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 어떻게 하면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인가? ”라는 주제 아래 이 책은 누군가를 설득하기 위하여 사람의 심리를 이용하는 방법을 담고 있다.심리학과 교수인 저자는󰡐사람의 마음 속‘이라는 흥미로운 주제를 아주 실용적인 목적으로 여러가지 사례와 재미있는 상황을 통하여 자신이 내세운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개의 심리 법칙(상호성의 법칙, 일관성의 법칙, 사회적 증거의 법칙, 호감의 법칙, 권위의 법칙, 희귀성의 법칙)을 제시한다. 이들 법칙 아래 사람이 설득하고 설득당하는 심리적 과정을 실제적 사례를 들어가며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소비자 행동을 연구하는 사람, 물건을 팔아야 하는 사람... 등 많은 사람들을 대하는 일에 종사하는 여러분야의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한 책이 아닐까 생각된다. 경영학을 배우는 내게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책을 읽는 시간이 지루하기보단 기쁘게 읽을 수 있었다.
우리는 일상 속에서 남을 설득하는 경우보다는 남에 의해서 설득 당하는 경우가 훨씬 더 많다. 그런데도 우리가 남에 의해 설득 당해서 원하지 않는 행동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저자는 설득 상황에 대한 다양한 사례들을 분석한 결과, 어떤 일정한 심리학의 법칙들이 상대의 승낙을 받아내는 데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상대를 설득시켜 내 요구를 관철시키는 비결! 심리학자인 저자는 각양각색의 설득전략을 알아내기 위해 세일즈맨, 자선기금 조성자, 광고업자로의 변신도 서슴지 않았다. 결과, 6가지 불변의 법칙을 발견했다.그는 세일즈맨, 광고업자, 자선기금 조성업자 등 온갖 종류의 사람들이 펼치는 설득전략을 세밀히 분석한 끝에 6가지 심리적 법칙이 설득을 좌우한다는 걸 밝혀냈다. 상호성, 일관성, 사회적 증거, 호감, 권위, 희소성 등이 있음을 발견하였다.
물론 설득전문가들만이 소기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이러한 법칙들을 알고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 모두가 일상생활에서 어느 정도는 이웃과 친구와 연인과 가족과의 상호관계에서 이 법칙들을 이용하기도 하고 이 원리의 희생자가 되기도 한다. 이 책은 저자가 설득 과정에서 영향을 끼치는 6가지 심리학의 법칙, 즉 상호성의 법칙.......................


참고문헌
설득의 심리학(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
로버트 치알디니 | 이현우 역 | 21세기북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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