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정보화 사회와 평생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정보화
1.1. 정보화의 의미
1.2. 정보화의 유래
1.3. 정보화의 의의
1.4. 정보화의 특징
1.4.1. 사회적 측면
1.4.2. 경제적 측면
1.4.3. 기술적 측면
2. 정보화사회와 평생교육의 관련성
2.1. 정보 지식기술 개발의 주체가 되기 위한 계속학습의 욕구 증가
2.2. 기술의 발달과 작업 구조의 변화로 새로운 기술, 기능의 필요성 증가
2.3. 학교 밖에서의 학습기회(교육기회) 확대
2.4. 수요자 중심의 학습환경의 충족
3. 정보화 시대 평생교육의 사례
3.1. 우리나라 사례
3.1.1. 방송통신 대학
3.1.2. 사이버대학(원격대학)
3.1.3. e-learning
3.1.4. 인터넷 커뮤니티(community) 혹은 카페, 동호회
3.2. 외국 사례
3.2.1 스위스
3.2.2. 미국 (LEARN-AT-HOME Project)
3.2.3. 대만
3.2.4. 스페인 (Mentor Project)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정보화 사회는-대체로 1956년을 기준으로 하여 산업 사회 이후 (post-industrial)를 가리키는 말로서, 다니엘 벨(Bell, D.)이 이 문제에 관한 최초의 사상가였으며, 앨빈 토플러 (Tofler, A.)의 정보 혁명에 관한 《제3의 물결》이 출간된 이후로 후기 산업 사회, 정보화 사회란 용어가 보편화되었다.
1956년은 미국으로 말하면 번영과 생산성, 그리고 산업 성장의 한 해였을 뿐 아니라, 일본이 UN에 가입했고, 대륙 간 전화 회선 서비스가 시작된 해였다.
- 참고문헌
-
1. 권력이동, 엘빈토플러, 한국경제신문사, 1999
2. 평생교육의 이해, 차갑부, 학지사, 2004
3. 학습사회구현을 위한 평생교육의 이해, 홍기형 공저, 교육과학사, 2001
4. 평생교육의 이론과 방법, 신용주, 형설출판사, 2004
5. http://www.edunet4u.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양고대철학 레포트
- 평생교육 실습일지(20일차), 실습중간평가서, 최종평가서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A+받은 평생교육사 실습일지
- 문학과 인간탐구 고난을 딛고 탄생한 영웅 헤라클레스
- 교육실습생 지도 계획서(유치원)
- 한국문학의 낭만주의 수용 양상 한국문학에 나타나는 낭만주의의 영향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보건교육 교육 안 우울증 노인 대상자 보건교육 교육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