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P&G 의 조직 진단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3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2

Ⅱ. 본론……………………………………………..2
1. P&G 의 조직 설명
1) P&G Global……………………………………………..2
2) P&G Korea………………………………………………4
3) 각 부서 설명…………………………………………….4
2. 조직 진단 및 분석
1) 환경(불확실성)진단………………………………….17
2) 외부 환경……………………………………………..19
3) 상황 변수와 조직 설계……………………………..23
4) 조직성장………………………………………………26
5) 조직문화………………………………………………30
3. P&G의 Issue………………………………………..….31
4. 대안………………………………………………33

Ⅲ. 결론……………………………………………….…..35
본문내용
Ⅰ. 서 론

P&G는 유아용품, 모발용품, 여성위생용품, 가정용품 그리고 종이 관련 제품 등의 생활용품을 생산해 전 세계 약 130개국에 판매하는 거대한 다국적 기업으로서, 1837년에 Procter와 Gamble이라는 두 친구가 양초와 비누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을 만든 것이 이 기업의 시초이다. 작은 생산 공장에 불과했던 P&G는 1954년에 유럽 시장에 이어 1973년에 일본으로 진출하면서 서서히 다국적 기업의 모양새를 갖추게 된다. 한국에 P&G가 처음 진출한 것은 1989년 주식회사 서통과 제휴하여 조인트 벤처를 설립한 후 아이보리 비누, 위스퍼 여성 생리대와 팸퍼스 아기기저귀를 출시하면서부터 이고, 1992년에 P&G Korea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였다.
Global P&G 조직은 국제적 매트릭스 조직의 형태를 띠고 있다. 국제적 매트릭스 조직은 제품과 지역 측면의 두 개의 차원을 매트릭스 형태로 상호 교차시켜 양립시킨 조직 형태이다. 우리가 앞으로 살펴볼 P&G 역시 지역 차원, 그리고 제품 차원의 두 축에 의해 운영되고 있으며 추가로 Global P&G의 각 기능 조직에 의해서도 조정과 통제를 받는다. 즉 3개의 축을 중심으로 한 매트릭스 조직이라고 할 수 있다. 일본과 함께, NEA(North East Asia)에 속하는 P&G Korea는 전체적으로는 마케팅, 재무, 인사 관리, 영업 등의 기능 별로 부서가 나누어져 있는 기능별 조직이다. P&G와 P&G Korea의 조직을 이해하고 분석하는데 있어서 영업 부서인 CBD(Customer Business Development)부서를 중심으로 살펴 보았다. P&G는 큰 규모와 긴 역사 만큼이나 복잡하고 합리적으로 잘 짜여진 구조를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간호정보학] 의료정보 유출 실태 및 보호 방안
  • 의료정보 보안 유출 실태Ⅱ. 개인의료정보보호 현황1. 개인정보보호 개념2. 개인의료정보보호의 중요성3. 개인의료정보보호 관련 국내외 현황1) 국내 법제도 현황2) HIPAA 프라이버시 및 보안 규정3) HIPAA 프라이버시 및 보안 규정과 국내 관련 법제도 현황 비교4) 개인의료정보보호 국내외 연구현황Ⅲ. 의료정보보호 정책방향Ⅳ. 요약Ⅴ. 참고Ⅰ. 의료정보 보안 유출 실태개인정보 관리 허점병

  • [품질경영] 전력산업과 항공기산업의 품질비용 연구 비교
  • 및 품질비용 관리를 위한 개념정립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전력산업과 산업 구조적 측면에서는 기계, 전기, 전자, 소재 등의 최첨단 기술요소 들을 종합한 대표적인 선진국형 산업 이면서 측정이 어려운 무형적 품질비용의 발생규모가 방대하여 줄이지 않으면 경영활동에 큰 부담으로 작용 하는 항공기 산업을 비교 분석하여, 품질비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학술 논문에 대해서도 함께 사료해보는 것에 비교의 의의가 있다.▣ 기존의 연구1)

  • [마케팅]`라네즈` 화장품 마케팅전략과 촉진전략 분석
  • 목 차Ⅰ. 기업분석기업소개 및 연혁기업이념 및 비전국제사업 현황주력제품소개(LANEIGE)Ⅱ. 산업분석화장품 시장의 환경분석산업매력도 분석 화장품 시장의 변화화장품 시장의 전망경쟁사분석Ⅲ. 마케팅분석4P’s분석SWOT 분석 SWOT분석을 통한 핵심역량 분석 Ⅳ. 경쟁사분석기업소개 및 연혁주력제품 소개3. 매출액분석 비교4. SWOT분석 비교5. 4P’s 분석 비교6. 핵심역량분석 비교Ⅴ. IMC관리촉진조직촉진예산광고판매촉진상호작용-인

  • [인사관리] 삼성생명 인력개발전략 사례
  • 의 연혁 및 조직도를 제시하였다. 이어 3장에서는 본격적으로 삼성생명의 인사관리시스템에 대한 분석을 시작으로 인사고과와 교육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알아보았다. 삼성생명의 신인사제도 도입 배경 및 소개에 이어 인사고과 부분에서는 업적고과, 역량고과, 리더십진단 파트로 나누어 설명하였으며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사례로는 신입사원 교육훈련 프로그램, 관리층 교육훈련, 영업사원 교육훈련, 여사원 교육훈련에 대해 알아보

  • [국제경영]국제통상에서의 지적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 『Intellectual Propertyin international commerce』(국제통상에서의 지적재산권)목차 목차Ⅰ. 서론지적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의 정의 및 종류 (p. 4)지적재산권의 의의 (p. 6)Ⅱ. World Trade Organization / Trade Related Aspects of Intellectual Property Right WTO/TRIPs (p. 7)TRIPs의 주요내용 (p. 15)TRIPs의 시행관리 (p. 23)Ⅲ. World Intellectual Property OrganizationWIPO의 설립배경 (p. 31)WIPO의 역할 (p. 31)WIPO 범위와 이행 (p. 32)WIPO와 관련된 조약들 (p. 33)WIPO의 조직과 운영 (p. 39)Ⅳ. Business Mod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