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아이마켓코리아 IMK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GENDA]

Ⅰ. IMK의 소개
1. IMK의 개요
2. IMK의 연혁
Ⅱ. B2B 전자상거래 시장의 현황
1. 국내 전자상거래의 성장
2. 사회적 환경
Ⅲ. IMK의 현황
1. IMK의 SWOT
2. IMK의 서비스 영역
3. IMK의 Business Model 평가
Ⅳ. IMK의 전략
1. Key Asset - 3S
2. SRM(Supplier Relationship Management)
3. IMK의 Complementary Asset 분석
Ⅴ. 결론
본문내용
Ⅰ. IMK의 소개

1. IMK의 개요

아이마켓코리아는 삼성그룹이 2000년 각종 간접자재의 구매 비용 절감과 구매 프로세스 효율화를 위해 설립했다. 이후 국내 최대 거래물량, 시스템 우수성, 차별화된 구매 노하우 등을 기반으로 2004년에는 국낸 e마켓 중 최초로 2조원의 거래 규모를 돌파하는 등 매년 30%에 육박하는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아이마켓코리아 설립 첫 해인 2001년에는 삼성 그룹 계열사가 주고객이었다. 그러나 간접자재 아웃소싱의 효율성이 알려지면서 지금은 해태제과, 동국제과, 보르네오가구, 우리은행, 한미은행 등 250여 대기업과 중견기업들도 아웃소싱 대열에 합류했다. 2002년에는 아이마켓코리아의 성장과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높게 평가한 한국산업은행으로부터 투자를 받기도 했다. 아이마켓코리아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인공지능 구매 시스템은 공정하고 신뢰받는 구매 프로세스를 정립, 투명경영을 지향하는 세계 여러 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또한 세계 여러 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또한 세계 유수의 기업 및 마켓플레이스와 네트워크를 구축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 및 글로벌 소싱(Global Sourcing)을 전개해 초일류 e마켓플레이스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현만영 대표는 “지금까지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 경영을 더욱 심화하고 구매 전문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고객 가치창조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2. IMK의 연혁

2000.12. (주)아이마켓코리아 법인 설립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양은 풍부하고 볼만한거 같네요.
  • a0r***
    (2010.06.04 16:42:13)
회원 추천자료
  • 취업 면접 시사 상식 용어 모음
  • 전략 수립은 기업의 중요한 과제로 등장하고 있다.▷CB,BW(CB ; Convertible Bond,BW ; Bond with Warrant) - CB(Convertible Bond)는 전환사채이고, BW(Bond with Warrant)는 신주인수권부채권. 채권 보유자에 따른 이자수입을 얻거나 또는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동일하나, BW는 약정된 가격으로만 전환할 수 있는 반면 CB는 전환 당시 주가에 따라 주식전환 가격이 다르다는 게 차이점이다. BW는 주로 해외 투자자들에게 발행된다. ▷대출채권담보부

  •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동반성장의 협력방안
  • 10월 31일 뉴스타운 사회. 2009년 기업별 수출입 동향(관세청 자료). 2009년 G 20 주요경제 지표(PGI). 2011년 한 맥 투자증권 조사자료. 2011년 11월 2일 조선비즈 인터넷 신문. 2011년 포브스 조사자료. IT 언론 디지털 데일리, 2011.11.01 공정 거래 위원회 보도자료, 2009,07,06, 이용만, 규제개혁법무담당관 공정 거래 위원회, 2006,110,10, 김현철, 협력정책팀 포춘코리아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 “대기업일감몰아주기 대응방안과

  • [공급사슬관리론] 온라인마켓 옥션의 물류시스템과 택배업
  • 마켓온라인회사 소개 42. 프리마켓온라인회사의 활동 . 43. 문제점 및 향후전략 104. 토의과제 . 102 온라인마켓이란 131. 인터넷 비즈니스모델의 이해 .

  •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의미, 특성,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수익구조, 성공기준,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동향, EAM, 전략 분석
  • 비즈니스, E-BIZ)의 성공기준Ⅵ.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동향Ⅶ.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EAM1. 강력한 싱글 사인-온(SSO) 기능2. 분산 환경에서 사용자 관리 권한의 위임 능력1) 유연한 디렉터리 관리2) 역할(role) 기반의 위임 관리3) 웹 접근 제어의 위임3. 다양한 인증(authentication) 방법 지원Ⅷ.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전략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벤처기업의 과거 성장 모델을

  • [공급체인관리] B2B e-마켓플레이스 `아이마켓코리아` scm사례
  • B2B e-마켓플레이스 iMarketKoreaSCM 사례 - 아이마켓코리아5. SRM 프로젝트의 실행6. SRM 프로젝트에서견의 새로운 가치 7. 새로운 ㅠB2B 모델을 위한 추진1. B2B e-마켓플레이스의 개요2. MRO 시장의 개요3. 아이마켓코리아의 서비스 영역4. 아이마켓코리아의 사업 전략목차SCM 사례 - 아이마켓코리아1. B2B e-마켓플레이스의 개요① B2B란?B2B : 기업간 전자 상거래 (전체 인터넷 거래의 대부분을 차지함)너무 많은 다수의 판매자와 구매자로 인한 탐색(정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