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 CRM의 성공요소와 도입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목 차례>

1. CRM이란?? 1

2. CRM의 등장배경 2

3. CRM의 발전 과정 5

4. CRM의 필요성 6

5. CRM의 특징 8

6. CRM의 전제조건 9

7.CRM의 도입전략 10

8. CRM의 성공요소와 도입효과 11

9. CRM의 현황 14

10. e-CRM 17

11. CRM사례 18

12. 참고목록 24
본문내용
1. CRM이란??

CRM을 보는 여러 가지 관점들...
 
신규고객 획득, 기존고객 유지 및 고객수익성을 증대 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행동을 이해하고, 영향을 주기위한 광범위한 접근
- 가트너 그룹
 
고객에 관한 지식을 지속적으로 듣고, 추출하고, 대응하는 일련의 프로세스들로서, CRM은 기업이 고객의 needs, 기대치, 및 행동을 더 잘 이해하게 하고, 이를 통해 dynamically 사업 기회나 변화에 기민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줌
- Meta Group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고객 데이터를 수집, 통합, 가공, 분석하여 고객 개개인의
특성(Individuality)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계획, 수행, 평가, 수정하는 일련의 과정
- 한국SW산업협회 보고서 2000.6


  영업, 마케팅, 고객서비스 및 고객지원 영역에서 고객관계관리와 관련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개선시키는데 초점을 두는 솔루션
- PC WEEK

위의 정의에서 알 수 있는 바와 같이, CRM은 기존의 DBM이나 1to1 marketing에서 이야기되던 것보다 폭넓은 차원에서 논의되고 있다.
참고문헌
김영렬, 한 대문, ERP&CRM E-비지니스 시대의 ERP&CRM, 도서출판 대어, 2005

김두경, 권순식, 손보민, ERP시스템 활용과 CRM의 이해, 사이버 출판사, 2002

박성수, CRM과 짜장면 배달, 시대의 창 2000

최정환, CRM을 위한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 다산 출판사, 2001

한국NCR CRM 컨설팅그룹, CRM의 이론과 사례, 한국능률협회, 2000

“CRM” (2006, 12, 9) {hyperlink” http://blog.naver.com/springjelly?Redirect=Log&logNo=10011468708”}

“CRM” (2006, 12, 9) {hyperlink” http://blog.naver.com/cmy1102?Redirect=Log&logNo=4003081539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감사합니다.,
  • kobol***
    (2009.11.08 19:04:46)
회원 추천자료
  • e-SCM의 성공사례와 시사점
  • 정보학연구 제9권 1호(pp.65-75) 이완형(2001), e-SCM 구축 전략과 과제 : 국내기업의 사례를 통한 전략 연구, 로지스틱스연구 제 9권 제 1호 김태용(2010), e-SCM시대에서의 중소기업 정보화 구축방안, 한양대학교 산업경영디자인대학원 2010 김성호(2009), e-SCM 성과에 관한 연구 : 부산지역 공급업체를 중심으로, 전자무역연구 Vol.7 No.2 이범희(2008), 통합 e-SCM이 온라인 채널마찰 해소와 마케팅 운영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S전자의 사례를 중심으로, e-비

  • 영화산업의 MIS에 대한 연구
  • 매니지먼트. 2008. 김형석영화산업 기업전략. 박영은. 2007영화산업의 경쟁력과 경제적 파급효과. 2005. 최봉현콘텐츠산업정보포털 ( http://www.kocca.kr/knowledge/trend/stats/index.html ) 건축학개론공식홈페이지 ( http://gunchook.co.kr/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http://www.kyeongin.com/news/articleView.html?idxno=644354 )영화제작관리시스템홈페이지 ( http://www.cineerp.com/index.html )http://blog.naver.com/colate88?Redirect=Log&logNo=110082185228http://ryanplee.blog.me/140108082705?Redirect=Log&from=postView

  • ERP(전사적자원관리) 개념및 기대효과,도입성공전략과 ERP 구축 성공사례분석
  • CRM3.3 확장형 ERP의 종합4. ERP시스템의 도입 성공 전략과 ERP시스템의 전망■ ERP 도입에 실패하는 이유■ ERP 시스템 도입 성공전략 5. ERP 시스템의 도입 성공사례■ (주)한국피에이치1) 회사소개2) 도입배경3) 도입간 검토사항4) (주)캐드앤소프트 연혁5) (주)캐드앤소프트 구성6) 사업추진 조직- 추진범위- 구축목표- 구축기간 및 구축내용7) 성공요인1. ERP 개요 1.1. ERP의 개념 및 출현 배경■ ERP의 개념 ( 출처 : 경영정보학개론, 김은홍 김화영 180p)

  • [졸업논문][산업공학] 경영정보시스템을 통한 기업의 관리프로세스에 대한 연구
  • 경영구도와 이에 맞는 업무 프로세스의 정비가 요구되는 기업과 이를 가장 효과적으로 실현시켜 줄 수 있는 정보기술의 발전이 만나는 교점에 바로 ERP가 있게 된다.다음은 ERP 시스템의 갖춰야 할 요소 이다.1) Business Process Model의 적합성2) 프로세스의 횡적 통합성3) 실무적용성과 사용자 편의성4) Process Model의 변화에 대한 유연성5) 확장성 및 개방성6) ERP 기본엔진의 견고성7) 개발도구의 문제ERP시스템 도입에 있어서 성공의 책임은 도입 기업에 있

  • [경영정보시스템] 경영정보의 요약
  • 요소들을 분석한다.⇩범주 3. 해결단계단계 6 : 여러 가지 대안을 찾는다.단계 7 : 여러대안을 비교평가한다.단계 8 : 최선의 해결대안을 선택한다.단계 9 : 해결안을 실행한다.단계10 : 해결안이 효과를 얻도록 사후점검한다.※ 시사점 : 시스템개념이야 말로 복잡한 조직의 경영자나 정보시스템 전문가들이 취할 수 있는 행동에 대하여 가장 효과적이면서도 논리적인 개념적 틀을 제시해 줄 수 있다.제3장 MIS의 구조와 정보시스템 유형1. MIS 하위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