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지마켓 G마켓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동기

Ⅱ. G마켓 소개

Ⅲ. G마켓의 성장

Ⅳ. G마켓의 경영환경 분석

Ⅴ. G마켓의 경영전략

Ⅵ. G마켓의 조직구조

Ⅶ. G마켓의 동기부여

Ⅷ. G마켓의 리더십

Ⅸ. G마켓의 의사소통과 의사결정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1.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의 성장
인터넷이 보편화 되면서 온라인 쇼핑에 대한 수요와 공급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소비자는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쇼핑을 즐길 수 있고, 공급자는 저렴한 비용으로 자신의 상품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는 2005년 기준 8조원 이상의 시장규모를 창출한 것에 이어 앞으로도 규모가 확대되어질 전망이다.

2. 온라인 시장의 떠오르는 별 : G마켓
1998년부터 이어지던 옥션의 온라인 쇼핑몰 독점 체제를 깨고 G마켓이 등장한 것은 채 몇 년이 되지 않았다. 2000년 설립한 이래 전무후무한 성장을 거듭하던 G마켓은 올해 드디어 거래액 부분에서 옥션을 제칠 것으로 기대된다. 연 평균 300%가 넘는 성장세를 보인 G마켓의 성장 비결을 알아본다.

3. 향후 전망
엄청난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G마켓은 여러 위험 요인을 안고 있다. 후발 주자들의 추격도 거셀 뿐만 아니라 0.2%에 지나지 않는 낮은 영업 이익률도 문제다. G마켓이 처한 위험 요인을 극복하여 국내 1위 흐름을 굳히고 세계로 뻗어 나갈 전략을 알아본다.

Ⅱ. G마켓 소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기획서] `온켓` 기획서
  • 마켓플레이스라는 단어를 앞세워 좀더 큰 의미의 회사로 거듭나려 노력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기업은 원활한 수익구조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마케팅이 중요하며 사이트와 기업의 원활한 흐름을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옥션의 고객을 1차적 잠재고객으로 선정하고 그들에게 광고를 통해 옥션과 동일한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고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옥션, 온켓, G마켓 이렇게 3강 구도를 위

  • [마케팅] 옥션(AUCTION)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마켓의 선발기업이며 시장수익률 1위를 차지해왔던 옥션이 2006년 후발기업 G마켓에게 1위 자리를 빼앗겼다. 두 기업은 현재 온라인 쇼핑업계에서 1, 2위를 다투며 업계를 이끌어나가는 주도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옥션이 선두자리에서 후발기업들에게 진입장벽을 제대로 하지 못한 결과였을까 G마켓은 옥션의 문제점을 꼼꼼히 분석하고 자신들만의 독특한 마케팅 전략으로 점점 차이를 줄여왔고 결국은 수익률면에서 앞질렀다. 그러나 수익성에서

  • [경영학] 가격비교사이트 어바웃 마케팅 전략(지식쇼핑, 어바웃, 다나와 비교분석)
  • 지마켓155.0다음103.3네이트1.3기타/모름3612.0합계300100.0- 가격비교사이트 떠오르는 사이트에 대해 빈도 분석한 결과 지식쇼핑 34.0% 다나와 16.3%, 어바웃 13.7%순으로 나타났고 그 외 옥션 9.0%, 에누리닷컴 5.0%, G마켓 5.0%, 다음 3.3%로 확인됐다. 즉, 사람들은 가격비교사이트로 가장 많이 인식된 사이트는 네이버 지식쇼핑으로 1위를 차지했다.가격비교사이트중선호사이트빈도유효 퍼센트유효지식쇼핑12642.4어바웃4414.8다나와5217.5에누리20

  • [국제마케팅] 구글의 글로벌 마케팅 Global Marketing 전략 사례
  • 기업체가 전 세계에 알려진 유명한 회사가 되기까지 소비한 시간과 노력에 대해 느낄 수 있는 기회였다.이 기업이 내세우는 마케팅의 방향은 고객이 중심으로 돌아간다. 더 많은 정보제공을 하기 위한 것도 있지만 쉬운 접근성과 빠른 속도가 장점이자 전략인 것이다.그 안에서 구글이 고객에게가 아닌, 고객이 고객에게 구글의 장점을 퍼뜨릴 수 있도록 심비오틱, 애드워즈, 바이럴 마케팅을 한다. G메일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으로 유튜브에 G메일을

  • (국제경영학 공통) 2016년 한국의 인터넷 검색시장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기업의 경우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경영자원이나 핵심역량을 확보하여 경쟁우위를 창출함으로서 산업 내에서의 성공요인과 일치해야 한다. 여기서의 성공 요인이란 한 산업 내에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이윤을 창출하고 성공하기 위해서 기업들이 갖추어야 할 조건을 말한다. 그리고 주요 성공요인은 산업별로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것을 파악하고 경쟁구조와 산업구조를 분석함으로써 도출된다. 이는 국가도 마찬가지이다. 특히나 기술의 혁신에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