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현대 오토넷 6시그마(식스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6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연혁 및 선정 동기
현대 오토넷 현 추진상황
APC 검사 신뢰성 향상
4. 결론
5. 한계점 및 시사점


본문내용
현대 오토넷 (연혁)

85년 1월, 현대전자 전장사업부로 발족

20년간 전자정보통신 네트워크 기술을 접목, 자동차의 첨단 IT화 선도

2000년 2월 15일 (구 현대전자 전장사업부 분사)
2006년 2월 02일 본텍 합병, 통합법인 "현대오토넷" 출범
2006년 2월 20일 현대모비스 연구소(카트로닉스 연구소) 사업 양수


일반 현황

대표이사 : 주영섭(YOUNG-SUP JOO)
주소 :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산 136-1
직원수-약 1,600여명(2006년 현재)
매출액
2003년-5525억원,
2004년-5480억원,
2005년(이천) - 4,743억원
2005년(진천) - 3,331억원



주요제품
자동차 멀티미디어기기 및 전자제어장치
자동차 멀티미디어 기기: Car Audio, DVD
AV, Navigation, 텔레매틱스, DMB 등
자동차 전자제어장치: 에어백 ECU, TPMS,
RFID, TRIP Computer, BWS 등
자동차 네트워크: MOST,CAN,LIN, DIS 등
.
.
.
6시그마 추진 현황
현대 자동차의 6시그마 협력업체 확산전개 정책으로 2003년도에는 자동차 대응 차원에서 6시그마 추진.

2004년부터 본격적으로 6시그마 추진(제조본부 중심)

2006년부터 전사적으로 추진(연구 개발 및 사무 간접부문까지 확대)

4. 교육 및 프로젝트 지도는 외부기관(KSA)에 아웃소싱/파트너로 추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기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음
  • 품질동부제철 경영지원 동양기전 품질동원 품질메일 제로투세븐 VM빙그레 품질삼성SNS 영업삼성메디슨 RND세방 물류세아 영업신세계푸드 영업실리콘웍스 영업아모레퍼시픽 구매아이마켓코리아 영업엘지디스플레이 영업엘지서브원 품질엘지전자 R&D우리은행 영업우진이랜드 유통플로어매니저이브자리 영업크레신 영업포스코 품질한샘 물류구매한솔한솔 인턴한화 품질관리해태제과 영업현대 다이모스현대 오토에버 영업현대 종

  • [경영혁신]생산운영관리
  • 경영혁신과 품질문화의 개발5.4 품질혁신전략과 효과6장. Supply Chain Management6.1 SCM의 정의 및 특징6.2 SCM의 필요배경6.3 SCM의 기대효과6.4 향후 추세 및 전망7장. 6시그마 7.1 6시그마의 정의7.2 6시그마의 대표적 방법과 추진절차7.3 6시그마 벨트8장. JIT와 린 생산8.1 적시생산시스템(JIT)의 정의8.2 적시생산시스템(JIT)의 구성요소8.3 전통적 생산시스템과 JIT의 비교8.4 칸반시스템8.5 린 생산(Lean Production) 및 린 경영(Lean Management)9장. 현대자동자의 JIT9.1

  • [운영관리] 품질경영 및 관리
  • 품질관리이론의 대가인 미국의 Edward Deming 박사가 창안2) 이차대전 직후, 일본이 도입하여 일본제품의 품질을 개선시키는 데에 결정적으로 기여3) 일본의 성과에 힘입어 TQM은 미국으로 역수입4) 현재는 품질을 개선하고 고객을 중시하여 직원들의 창의력 향상을 이끌어내는 새로운 경영관리기법으로서 세계적으로 그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음5) 단순하게 관리하는 방법이 아니고, 조직과 시스템의 품질을 경영하는 방법6) TQM을 통한 기업경영혁신은 꾸

  • 현대자동차의 KRP경영
  • 현대자동차 지식경영(K) 4제 1 절 지식경영 실천사례 4 1. 교육을 통한 인재육성 / 경력개발 제도 42. 직원특허 보상제 / 제안 마일리지 제도 43. 사내교육 강화 / 그룹 MBA 제도 44. 간부사원대상 사외파견제 / Guest Engineering 55. 협력회사원 교육 / 직업훈력컨소시엄 56. 신기술 사용 57. 6시그마 사용 / DFSS 68. R&D 부문에 대한 투자와 이를 통한 고객만족도 상승 69. 글로벌 R&D네트워크 구축 / 미국 유럽디자인 연구소 준공 610. 친환경 R&D 강화 611. 글로벌 품질

  • [운영관리] 현대오토넷의 6시그마
  • 6건)품질경영비고장비기술SPARE PARTS 국산화율 개선4생산지원외주 DOWN TIME 감소3GH-키보드 후가공 공정 불량 감소5전장품 FINAL 검사 공수 단축 (FBM, MXI)2생산기술MP3 MODEL 검사방법 개선을 통한 S/T 절감1추진팀프로젝트 명NO4. APC 검사 신뢰성 향상현대 오토 넷 6 Sigma Road Map단계별 추진 활동을 통하여 체계적인 6시그마 경영 Infra Structure를 구축하여 고객만족 및 경쟁력 있는 초우량 기업의 위치를 지속적으로 유지/발전시키는 데 있음 추진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