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락앤락 IMC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6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 요일별 팀미팅 현황 -------------- 3

1. 선정동기 ----------------------

2. 기업소개 --------------
1) 하나코비
2) 경영이념
3) 회사연혁
4) 국내,외 공장규모
5) CEO소개

3. 기업현황 ---------------
1) 매출액 및 수출액
2) 시장점유율
3) 경쟁사분석

4. 마케팅분석 ------------------
1) STP분석
2) 4P분석
3) 환경분석
4) SWOT분석
5. 성공요인분석 ------------------

6. 당면과제 및 극복방안 --------------
1) 당면과제
2) 최우선과제
3) 극복방안

8. 향후전략제시 ---------------


본문내용
1. 선정동기

▸ 국내 주부들에 대한 99%의 브랜드 인지도
▸ 국내 밀폐용기 시장의 70%, 세계 시장의 30%의 시장점유율
▸ 현재 40여개 국가에서 특허, 상표 등 100여건의 인증 획득, 50여개국에 수출
▸ 홈쇼핑 시장에서의 화려한 매진 기록
▸ 글로벌 마케팅 추진(미국, 유럽, 중국, 일본에 지사 설립 및 현지 영업)
▸ 지속적인 TV광고 및 환경 캠페인과 연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

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에 관하여 검색을 하던 중 락앤락이라는 밀폐용기 상표에 대해 접하게 되었다.
락앤락이라고 하면 귀에 익긴 하지만 외국 브랜드일 꺼라 생각을 해왔었는데, 조사를 하면서 인터넷 기사를 검색하던 중에 국내 중소기업 중 하나임을 알게 되었다.
국내 주부들 사이에서 99%라는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신문을 통하여 락앤락의 성공 기사를 접하면서, 조사해 볼 만한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lock&lock은 현재 40여개 국가에서 특허, 상표 등의 100여건의 인증을 획득하여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국내 밀폐용기 시장의 70%, 세계시장의 30%를 점유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의 LG홈쇼핑과 세계1위 TV홈쇼핑 채널인 “QVC"에서 판매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 주요 전시회에도 참가를 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 유럽, 중국, 일본에 지사를 설립하고 현지 영업을 통하여 수익을 올리는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TV광고와 환경 캠페인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매출 증대를 꾀하고 있다.
이렇듯 세계 속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국내 기업을 조사하던 중 (주)하나코비의 락앤락이 마침 의도에 잘 부합하였고, 그리고 익히 들어봤던 락앤락이라는 상표에 대하여 잘 모르고 있는 것 같아, 발표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소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오쇼핑 중국진출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과 CJ오쇼핑 기업분석및 CJ오쇼핑 현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제안 레포트
  • 마케팅저널 제13권 제 4호 2012년 1월 - 유진투자증권 중국홈쇼핑 기업분석 보고서- 에듀스 기업별 직무정보 중 CJ오쇼핑- < 목차 >Ⅰ. CJ오쇼핑 기업소개-CJ오쇼핑 기업 소개-기업 비전-기업 인재상-기업문화 -연혁Ⅱ. 기업현황분석 (중국시장)1. 환경 분석(1) 정치적 환경(2) 문화적 환경(3) 기술적 환경 (Technological Env.)(4) 경제적 환경(5) 법적 환경(6) 사회윤리적 환경2. IB Mechanism 분석3. CJ오쇼핑 중국 경영활동(1) 인사전략ⅰ. CJ오쇼핑의 국내 전

  • [조직환경](주)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 전략적으로 제휴하여 판매한 부분이다. 광고를 낼 때 중요한 것이 트렌드(Trend)인데 새학기 시작 또는 수능치고 난 고3학년들의 대학준비전에 노트북하나 준비한다거나 크리스마스전에 같은 날 광고를 내보내 매출의 극대화를 기대한다. 또한 다양한 상품의 이벤트를 병행하여 고객의 욕구만족을 극대화 하기도 한다또한 게임과 병행하여 제품을 출시하기도 한다.예를 들어 X-note의 R590의 제품은 NC소프트사의 AION이란 게임을 출시할 때 X-note의 고사양

  • CJ오쇼핑 중국(동방홈쇼핑) 진출 성공사례 분석
  • 전략- 신용카드 사용률이 낮은 중국 현지상황다중결제 시스템 도입- 복단대학교 신문방송학과소비자 행동 분석 레포트자회사에서의 성공 요인현지 한류 트랜드 적극 활용중국 시장에 한류 열풍으로 한국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국내 중소기업 세화피앤씨의 염색제 ‘리체나‘가 대표적인 예상품 케이스를 현지어가 아닌 한국어로 쓰인 것 그대로 판매해 한국이 원산지임을 강조해 고급 브랜드로 마케팅입큰의 진동파운데이션도 한류의 영향

  • CJ오쇼핑 중국(동방홈쇼핑) 진출 성공사례 분석
  • 전략- 신용카드 사용률이 낮은 중국 현지상황다중결제 시스템 도입- 복단대학교 신문방송학과소비자 행동 분석 레포트자회사에서의 성공 요인현지 한류 트랜드 적극 활용중국 시장에 한류 열풍으로 한국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국내 중소기업 세화피앤씨의 염색제 ‘리체나‘가 대표적인 예상품 케이스를 현지어가 아닌 한국어로 쓰인 것 그대로 판매해 한국이 원산지임을 강조해 고급 브랜드로 마케팅입큰의 진동파운데이션도 한류의 영향

  • 락앤락 기업 경영분석및 마케팅전략 분석
  • 락앤락기업분석마케팅분석목차락앤락 기업 소개Lock & lock회사 연혁제품 라인락앤락 경영 마케팅전략성장 전략: new market through new product공격적 글로벌 마케팅글로벌 브랜드화소비자 접근적 마케팅가격 전략경영 실적주가변동지표기업 소개Lock & Lock락앤락은 신개념 밀폐용기 「락앤락(Lock & Lock)」을 생산하는 밀폐용기 전문 기업이다. 락앤락은 국내 밀폐용기 브랜드 1위 제품을 만들어 냈다. 현재 「락앤락」은 세계 각국에 수출하고 있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