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지마켓 G마켓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G마켓 기업소개
G마켓의 경영순환과정
G마켓의 경영환경분석
G마켓의 경영전략
G마켓의 조직구조
G마켓의 동기부여
구영배 사장의 리더십
G마켓의 의사소통과 의사결정
개선방향
본문내용
1. 기업소개
회사명: ㈜인터파크지마켓 GMARKET Inc.
대표이사: 구영배
설립일: 2000년 4월 7일


2.경영순환과정

①사명 - ‘함께 나누는, 모두가 행복한 쇼핑 세상’

②경영목표 – Global No.1 E-marketplace

③장기경영전략 -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강화, 사용자층 확대, 고객 충성도 극대화,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④단기실천전술 - 다양한 수익원 개발, 각종 제휴를 통한 시너지 효과, 해외 소비자를 위한 영문 사이트 개설

⑤경영활동 - 기능별 조직 구조(인터넷 기반 기업의 특성상)

⑥회계관리(정기적 회계감사에 의한 경영 활동 피드백)
-높은부채비율(Escrow계좌)의 문제 → 개선노력

⑦경영정보시스템 – 속도경영에 기술력이 뒷받침
유연성과 확장성이 빠른 플랫폼개발(EC플랫폼), 삼중재해복구시스템구축(KIDC)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3.경영환경분석

1. 직접환경분석
1) 기업내부분석
①업계 2위. 2006년 상반기 매출 652억원
②매출액과 점유율의 지속적인 성장세
-2005년 4/4분기 성장률 58%, 점유율 37%(옥션40%)
③높은 자본확보능력
-미국 벤처캐피털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80억의 투자유치에 성공
-미국 나스닥 상장으로 투자자본 유치
④고객 지향 서비스 – 저수수료, 저가격 정책
⑤테마샵(스타샵)등의 성공
⑥전략적 제휴 다양화 – SM, 모던하우스, KT 등
⑦공격적이고 독특한 프로모션 전략
– 스타마케팅광고(이효리,아이비), 이벤트(행운경매)


2)경쟁사분석
①옥션
-업계 1위. 2006년 상반기 매출 787억원
-시장 선발주자로서 높은 인지도
②다음온캣
-포털 업체 중 처음으로 오픈마켓에 진출(2005년 5월)
-매출고속성장(3,800만 회원 기반, 작년대비 매출 15배 증가)

3)소비자분석
①인터넷 쇼핑의 주 이용자 : 20~30대
-점차 10대와 40대까지 이용자가 확대되는 추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기획서] `온켓` 기획서
  • 마켓플레이스라는 단어를 앞세워 좀더 큰 의미의 회사로 거듭나려 노력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기업은 원활한 수익구조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마케팅이 중요하며 사이트와 기업의 원활한 흐름을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옥션의 고객을 1차적 잠재고객으로 선정하고 그들에게 광고를 통해 옥션과 동일한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고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옥션, 온켓, G마켓 이렇게 3강 구도를 위

  • [마케팅] 옥션(AUCTION)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마켓의 선발기업이며 시장수익률 1위를 차지해왔던 옥션이 2006년 후발기업 G마켓에게 1위 자리를 빼앗겼다. 두 기업은 현재 온라인 쇼핑업계에서 1, 2위를 다투며 업계를 이끌어나가는 주도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옥션이 선두자리에서 후발기업들에게 진입장벽을 제대로 하지 못한 결과였을까 G마켓은 옥션의 문제점을 꼼꼼히 분석하고 자신들만의 독특한 마케팅 전략으로 점점 차이를 줄여왔고 결국은 수익률면에서 앞질렀다. 그러나 수익성에서

  • [경영학] 가격비교사이트 어바웃 마케팅 전략(지식쇼핑, 어바웃, 다나와 비교분석)
  • 지마켓155.0다음103.3네이트1.3기타/모름3612.0합계300100.0- 가격비교사이트 떠오르는 사이트에 대해 빈도 분석한 결과 지식쇼핑 34.0% 다나와 16.3%, 어바웃 13.7%순으로 나타났고 그 외 옥션 9.0%, 에누리닷컴 5.0%, G마켓 5.0%, 다음 3.3%로 확인됐다. 즉, 사람들은 가격비교사이트로 가장 많이 인식된 사이트는 네이버 지식쇼핑으로 1위를 차지했다.가격비교사이트중선호사이트빈도유효 퍼센트유효지식쇼핑12642.4어바웃4414.8다나와5217.5에누리20

  • [국제마케팅] 구글의 글로벌 마케팅 Global Marketing 전략 사례
  • 기업체가 전 세계에 알려진 유명한 회사가 되기까지 소비한 시간과 노력에 대해 느낄 수 있는 기회였다.이 기업이 내세우는 마케팅의 방향은 고객이 중심으로 돌아간다. 더 많은 정보제공을 하기 위한 것도 있지만 쉬운 접근성과 빠른 속도가 장점이자 전략인 것이다.그 안에서 구글이 고객에게가 아닌, 고객이 고객에게 구글의 장점을 퍼뜨릴 수 있도록 심비오틱, 애드워즈, 바이럴 마케팅을 한다. G메일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으로 유튜브에 G메일을

  • (국제경영학 공통) 2016년 한국의 인터넷 검색시장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기업의 경우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경영자원이나 핵심역량을 확보하여 경쟁우위를 창출함으로서 산업 내에서의 성공요인과 일치해야 한다. 여기서의 성공 요인이란 한 산업 내에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이윤을 창출하고 성공하기 위해서 기업들이 갖추어야 할 조건을 말한다. 그리고 주요 성공요인은 산업별로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것을 파악하고 경쟁구조와 산업구조를 분석함으로써 도출된다. 이는 국가도 마찬가지이다. 특히나 기술의 혁신에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