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지마켓 G마켓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6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G마켓 기업소개
G마켓의 경영순환과정
G마켓의 경영환경분석
G마켓의 경영전략
G마켓의 조직구조
G마켓의 동기부여
구영배 사장의 리더십
G마켓의 의사소통과 의사결정
개선방향
- 본문내용
-
1. 기업소개
회사명: ㈜인터파크지마켓 GMARKET Inc.
대표이사: 구영배
설립일: 2000년 4월 7일
2.경영순환과정
①사명 - ‘함께 나누는, 모두가 행복한 쇼핑 세상’
②경영목표 – Global No.1 E-marketplace
③장기경영전략 -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강화, 사용자층 확대, 고객 충성도 극대화,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④단기실천전술 - 다양한 수익원 개발, 각종 제휴를 통한 시너지 효과, 해외 소비자를 위한 영문 사이트 개설
⑤경영활동 - 기능별 조직 구조(인터넷 기반 기업의 특성상)
⑥회계관리(정기적 회계감사에 의한 경영 활동 피드백)
-높은부채비율(Escrow계좌)의 문제 → 개선노력
⑦경영정보시스템 – 속도경영에 기술력이 뒷받침
유연성과 확장성이 빠른 플랫폼개발(EC플랫폼), 삼중재해복구시스템구축(KIDC)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3.경영환경분석
1. 직접환경분석
1) 기업내부분석
①업계 2위. 2006년 상반기 매출 652억원
②매출액과 점유율의 지속적인 성장세
-2005년 4/4분기 성장률 58%, 점유율 37%(옥션40%)
③높은 자본확보능력
-미국 벤처캐피털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80억의 투자유치에 성공
-미국 나스닥 상장으로 투자자본 유치
④고객 지향 서비스 – 저수수료, 저가격 정책
⑤테마샵(스타샵)등의 성공
⑥전략적 제휴 다양화 – SM, 모던하우스, KT 등
⑦공격적이고 독특한 프로모션 전략
– 스타마케팅광고(이효리,아이비), 이벤트(행운경매)
2)경쟁사분석
①옥션
-업계 1위. 2006년 상반기 매출 787억원
-시장 선발주자로서 높은 인지도
②다음온캣
-포털 업체 중 처음으로 오픈마켓에 진출(2005년 5월)
-매출고속성장(3,800만 회원 기반, 작년대비 매출 15배 증가)
3)소비자분석
①인터넷 쇼핑의 주 이용자 : 20~30대
-점차 10대와 40대까지 이용자가 확대되는 추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