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이팟의 한국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The Apple company
2. Steve Jobs
3.I-POD의 성장과정
4.I-POD의 성공 이유
5.I-POD의 한국 진출 현황
6. 한국진출 성공방안 고찰
7. 프로젝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The Apple company
Apple History
1976년 4월1일 애플컴퓨터 탄생
매킨토시 시리즈 등 개인용 PC선두 주자로 질주
IBM, MS와의 경쟁에서 패배
2001년 10월 I-POD 출시(대성공)


시대의 ICON 스티브 잡스


1955 - 2월 탄생(사생아) 입양
1972 - 리드 대학에 입학 후 6개월 만에 자퇴
1976 - 애플1 출시, 워즈니악과 함께 4월 1일 애플사를 설립,
1985 - 자신이 영입한 존 스컬리의 주도로 애플 에서 퇴출,
그 해 NEXT사 설립
1986 - 조지루카스의 CG팀 인수 픽사(PIXAR) 설립
1996 - 애플로 복귀
2000 - 애플의 정식 CEO로 임명(화려한 부활)
2001 - 애플 ITUNE, IPOD 출시
2005 - 애플 MAC MINI, IPOD NANO출시


I-POD의 성장과정
☞ 2001년 10월 아이팟 1세대 출시 이후 6세대에
걸친 아이팟의 다양한 제품 출시 (기능, 디자인 향상)

☞ 아이팟 셔플, 나노 등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 하는 제품 개발


충성도 높은 소비자(Buzz marketing)
콘텐츠의 확보(I-tunes)
소비재 연동전략
(ex, 코카콜라, 나이키, 리바이스)


I-POD의 한국 진출 현황

전세계 시장 25%
미국시장 70%
일본시장 50%
하지만 한국시장에서는…(절반의 성공)


절반의 성공 이유 1 – 한국인
꼼꼼하며 의심이 많은 한국인(구매측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의 입장에서 본, 한류 문화
  • 진출하고 있다. 그렇다면 국제 경영전략의 입장에서 본 한류문화는 어떠한가? Ⅱ. 국제 경영전략의 의의 및 한류와의 상관관계 1. 국제 경영전략의 의의 우선 국제경영전략이란 『두산백과』국제경영활동의 기본적인 행동방식을 표명한 것이고 그런 의미에서 국제경영의 기본정책이다. 한국의 제조기업의 경우 수출이 오랫동안 국제경영전략에서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하여 왔으나 최근에는 해외생산의 중요성이 증대해지고 있다. 해외생산에도 해

  • [다국적기업] 다국적 기업의 정의, 다국적 기업의 등장, 다국적기업 발전
  • 시장의 1인자가 되었고 2006년 9월에는 15억 곡 다운로드라는 기록을 세웠다. 애플은 이를 기반으로 점점 사용자 경험을 더욱더 확장하여 컬러 디스플레이를 채용하고 사진 및 비디오를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음반회사들과 헐리우드 영화사, 방송사들과의 관계를 통하여 음반, 영화, 텔레비전 쇼 등을 아이튠즈 뮤직 스토어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휴대폰 시장으로의 진출2007년 1월 9일 최고경영자인 스티브 잡스는 맥월드 샌프란시스코에서 사

  • [국제마케팅] 삼성 MP3의 인도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경영이념 아래 2005년 1월 순이익 100억불을 달성하였고, 브랜드 가치 126억불로 세계 21위(전자업계 8위)에 선정되는 등 최근 3년간 브랜드 가치 상승률 세계 1위 기업으로 성장했다. MP3의 해외진출을 위해서는 막대한 초기비용 투자와 국제적으로 신뢰적인 이미지가 기반이 되어야 하는 만큼, 이를 모두 충족하는 기업인 삼성전자를 우리의 발표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삼성전자의 MP3시장에서의 부진국내 정보통신과 첨단 기술분야에서 선두에 위치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한국에서 맥 못추는 아이팟(4) 고가의 액세서리 별도구매(5) 보수적인 환경문제 사항2. 애플 미래의 원동력3. 레포트를 마치며Ⅰ. 서론 1. 들어가면서 국제 경영전략에 맞는 글로벌화 기업을 찾던 중 아이팟 시리즈로 인해 친숙해진 애플을 선택하게 되었다. 애플은 한입 베어 먹은 빨간 사과 로고와 깔끔한 이미지의 제품들로 전 세계 소비자들을 매료시킨 기업이다. 애플은 다른 기업들의 제품과는 다르게 애플 컴퓨터는 속이 보이는 컴퓨터를 개발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시장 세분화 (Market Segmentation)(2) 표적 시장 (Target Market)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4Ps 전략(1) 제품 전략 (Product) (2) 가격 전략 (Price) (3) 유통 전략 (place) (4) 촉진 전략 (Promotion) Ⅲ. 한국에서의 노키아 1. 한국시장 진출 과정 및 결과 (1) 국내 시장 진출 과정 (2) 국내 시장 진출 결과 2. 한국에서의 주요 연혁 3. 국내 휴대폰 시장 현황 4. 노키아의 한국시장에서의 SWOT분석 5.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4Ps) 6. 한국 시장 진출 실패 원인 (1) 휴대전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