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 세계 주요 관광 산업통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논문이나 레포트 작성시 국제간의 관광객 출발 목적지 통계 자료를 도와 드리는데 있습니다. 관광 발전을 비교 분석하는 데 필요한 국제항공 여객수송(인-km:천명/백만km), 국제항공여객수송(승객수:천명), 주요국가 출발 지역별로 본 관광객 수, 출발 지역 등으로 분류하여 조사된 통계 자료를 모아놓은 것입니다. 원고를 작성하실 때 가끔 과거의 자료를 구하기가 어려워 비교 분석이 용이치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자료 통계의 밑 부분에 통계 출처를 하나하나 별도로 밝혀 놓아서 인용에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적당히 가공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소개의 글
2. 통계로 본 세계 각국 관광객 출입국 실태 조사
3. 주요국가 출발 지역별로 본 관광객 수
4. 출발 지역
5. 미국
6. 국제항공여객수송(승객수:천명)
7. 국제항공 여객수송(인-km:천명/백만km)
8. 국제항공여객수송(승객수:천명)
본문내용
관광객 유치는 각 국가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주요한 사업의 하나로 중요한 정책과제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정책 입안에 있어서 중요한 자료의 부족으로 합리적인 정책을 수립하기가 쉽지 않다. 그런 의미에서 통계는 과거와 현재를 들여다 분수 있는 중요한 거울이다. 우리나라는 과거 관광객을 받아들이는 나라에서 이제 관고아객 출국 초과로 인한 관광 수출국이 되었다. 그러나 관광을 나가는 행태의 변화나 외국 관광객을 수입하는 - 전문 용어로 아웃 바운드라 한다-전략에 있어서는 아직도 전문적인 실력이 모자라는 형편이다. 더구나 효과적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는 관광 흐름에 의한 정책 수립이 필수적이다. 이런 의미에서 과거 각국 관광객의 인 아웃 바운드 경향을 보면 보다 합리적 정책을 수립할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제시한 자료들은 관광정책 수립이나 연구에 도움이 될 만한 흐름을 감지할 수 있다. 최근의 자료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일부를 찾아 볼 수 있으나 각국 나라에서 나가는 아웃 바운드 관광객의 성향이나 추이는 취득이 그리 용이하지 않은 사항이다.

1. 주요국가 출발 지역별로 본 관광객 수
국가명 총계 동남아/대양주 구성비 아메리카 구성비

캐나다 14,741 777 5.3 12,066 81.9
중국 4,006 1,865 46.5 495 12.4
이집트 3,207 162 5.1 224 7.0
프랑스 59,590 435 0.7 2,589 4.3
독일 --- 1,345 ---- 2,087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후디스 중국시장 진출 사업계획서
  • 산업이 건강식품 분야이다. 이른바 부카이(補) 식품(칼슘을 보충하는 식품) 분야가 그것이다. 2000년 1/4분기에 각 매체의 최대 광고업체는 모두 건강식품이 차지하는 형국이 되었다. 200여 개의 업체들이 생존을 위해 안간힘을 쓰다보니 결국은 광고전으로 흘러버린 현상으로 볼 수 있다. 건강식품업계가 다른 어느 업계보다도 광고전쟁이 치열한데 이렇듯 치열한 광고전으로 몰리게 원인을 학자들은 아래와 같이 그 이유를 들고 있다. 첫째, 너무 많은 업

  • 저렴한 업종별 자기소개서 예시
  • 산업연합회에서 주최한 제○○회 서울 텍스타일 경진대회에 입선했지만, 다음해인 제○○회 서울 텍스타일 경진대회 한국텍스타일협회 회장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사단법인 한국텍스타일디자인협회에서 주최한 제○회 부산 텍스타일 경진대회에 입선했습니다. ○○대학교에 주는 ○○장학금을 받으며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그동안 교수님 프로젝트 작업에 같이 참여하여 ○○은행의 주최로 2002FIFA월드컵 관광상품에 저희 스카프 디자인이 채택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주요 요인이 된다. 따라서 진입국가 및 시기 그리고 경쟁전략의 선택은 순차적이라기보다는 동시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고 또한 상호 독립적이라기보다는 통합적으로 다루어져야 한다. 선점전략(preemptive)대결전략(confrontation strategy)구축전략(build-up strategy)경쟁 기업보다 앞서 세계 의 주요 시장에 진입하는 것본국시장이나 다른 주요 세계 시장에서 경쟁기업과 정면으로 경쟁하는 것주요 경쟁자들이 진입하지 않 은 비교적 규모가

  • [일본관광][그린투어리즘][외국인유치][리조트개발]일본관광과 그린투어리즘, 일본관광과 외국인유치, 일본관광과 리조트개발, 일본관광과 시라카와마을, 일본관광과 지역관광정보센터, 일본관광과 관광학과 분석
  • 관광정보센터1. 기본적인 방향2. 특화, 효율화를 위한 방법1) 이용하기 편리한 위치2) 정보전달3) 시설의 공통표식4) 고유한 테마와 특화시설5) 평가ㆍ공급체계(재창출 시스템)6) 축제 및 이벤트의 개최Ⅶ. 일본관광과 관광학과1. 릿쿄(立敎)대학 관광학과1) 개요2) 커리큐럼구성과 단위(학점)수3) 커리큐럼구성의 특색2. 요코하마(橫浜)상과대학무역․관광학과1) 개요2) 커리큐럼구성과 단위(학점)수3) 커리큐럼구성의 특색3. 미와자키(宮崎)산업

  • [경영] 2006년 신입생유치를 위한 무역학과 홍보
  • 주요지역에 대한 지식의 함양은 앞서의 국제통상전문가가 되는 데도 반드시 필요하지만 졸업생들이 국제통상 분야가 아닌 그 외의 분야에 종사하더라도 세계시민으로서의 안목을 갖게 한다는 점에서 중요성을 지니고 있다.  지역발전에 공헌하는 인재양성 전북대학교는 지방소재 국립대학으로서 지역중심대학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야 하는 사명을 지니고 있으며, 이에 따라 무역학과는 학문적 성격과 교육영역 상 전북지역의 국제화촉진을 통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