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Posco-China 포스코의 중국 진출 배경 및 현황과 향후 투자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중국 철강산업의 현황과 전망
2.1. 주요 철강 관련 산업의 현황과 전망
2.2. 중국 철강 산업의 현황과 전망
Ⅲ. 포스코의 경쟁력
3.1. 원가경쟁력
3.2. 기술경쟁력
3.3. 인적자원 경쟁력
3.4. 친환경 경영을 통한 Brand Power경쟁력
3.5. 고객 만족과 스피드 경쟁력
Ⅳ. 포스코의 중국 진출 배경 및 현황과 향후 투자계획
4.1. 포스코의 중국 진출 배경
4.2. 포스코의 대 중국 진출전략
4.3. POSCO-China의 소개
4.4. 포스코의 중국 내 출자회사 현황 및 소개
4.4.1. POSCO-China의 핵심: 장가항포항불수강
Ⅴ. 향후 중국에서의 포스코의 과제
5.1 세계 철강업계 현황과 경쟁사의 대응
5.2. 향후 중국시장에서의 발전방향
5.3. Posco China의 향후과제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세계철강수요전망 (IISI)
‘製鐵報國’ 포스코의 창업 정신은 ‘철강생산으로 나라에 진 은혜를 갚는다.’라는 의미의 ‘제철보국(製鐵報國)’이다. 즉, 조선·자동차·가전 등 국내 기간산업의 기초 소재인 철강재를 생산해 공급하라는 사명을 안고 탄생한 것이었다. 이렇게 탄생한 포스코(Posco)는 세계적 철강 분석 기관인 월드스틸다이내믹스(World Steel Dynamics : WSD)로부터 세계 최고의 철강사라는 평가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미국의 경영전문지인 포브스(Forbes)로부터도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철강사라는 평가를 받으며 ‘세계 최고 400대 기업’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과거의 포스코가 대한민국의 경제성장 과정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했던 국영기업으로 역할을 다했다면, 민영기업으로 거듭난 현재의 포스코는 이제 세계 최고의 철강사라는 더 높은 목표를 향하고 있다. 이러한 포스코의 지속적인 성장과 변화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은 21세기에 중국이라는 거대한 시장과 만나면서 새로운 도전을 받고 있다. 현재 세계 철강 산업이 이미 성숙기로 접어들고 있는 실정에서 고도의 성장을 멈추지 않는 거대 시장 중국은 세계 철강 수요의 주요 근원지로 주목받고 있다. 또 중국은 풍부한 지하자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원재료의 확보가 중요한 철강산업에 있어 더욱 더욱더 큰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 참고문헌
-
POSCO, "Posco FactBook" [Posco], 2003, 2004, 2005, 2006
POSCO, "Posco 35년사“ [Posco], 2005
POSCO, "포스코, 멈추지 않는 진화“ [포스코 PI 프로젝트 추진팀(21세기북스)], 2002
POSRI, “경영연구” [포스코경영연구소], 2003~2006
POSRI, "POSRI 철강 수급전망“, [포스코경영연구소], 2003~2006
POSRI, "POSRI Monthly", [포스코경영연구소]
류희숙, “동태적 혁신 관점에서 바라본 포스코의 기술능력 발전과정”, 2005
한화리서치, “중국동향 분석” [한화증권], 2006
POSCO: http://www.posco.com
POSCO-China: http://www.posco-china.com
포스코 경영연구소 http://www.posri.re.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