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노년층 비사용자의 인터넷 이용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주제
2. 연구목적
3. 자료분석
3.1 연도별 고령자의 인터넷 사용 현황
3.2 연령별 직업, 가구소득, 학력에 따른 특성
3.3 고령자의 인터넷 사용계기
3.4 인터넷을 이용한 인터넷 뱅킹
3.5 메신저를 통한 대인관계 모색
4. 결론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주제
노년층 비사용자의 인터넷 사용 활성 방안.
2. 연구목적
아래의 그래프에서 나타나는 바와 같이, 인터넷 이용률과 이용자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해가
고 있고, 현재에는 3000만 명 이상의 인구가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
.
.
그중 연령계층별 인터넷 이용률 추이에 대한 변화를 알아보면 아래 그래프와 같다.
.
.
.
.
인터넷의 보편화에 따라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정보의 제공이 눈에 보이게 증가하는 것은 당연한 사실인데, 그 중 고령자(60세 이상)의 인터넷 이용률에 대한 퍼센테이지를 알아보고, 세부적으로 연령별 직업, 가구소득, 학력에 따른 특성에 따라 인터넷 사용율이 차이가 있는지 분석해보았다. 좀더 고령자들의 인터넷 사용을 증가시키기 위하여, 어떠한 계기로 인터넷을 사용하는지 알아보고, 인터넷을 사용함으로써 얻게 되는 장점의 예로써 인터넷 뱅킹과 메신저이용을 분석하였다. 그 사이의 관계를 찾아 노년층의 인터넷 사용을 증가시킬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kosis 통계정보시스템:
http://kosis.nso.go.kr:7001/ups/chapter.jsp?pubcode=KP&pub=3&ch_id=08&full=F
인터넷 통계지표 200606
export반기별
자료평가
- 앞에만보고샀더니후회가막심하네요
너무수준이.. - ghelzz***
(2011.06.15 23:05:19)
ㅠㅠ 2011.09.05 18:59: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