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브랜드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서론
1-1. 연구목적
1-2. 연구방법 및 범위
2. 브랜드에 대한 일반적 고찰
2-1. 브랜드가 왜 실패하는가?
2-2. 브랜드 실패의 종류
3. 브랜드 실패에 대한 사례
3-1. 두산 ‘미소주’
3-2. 매일 ‘도마슈노’
3-3. 이명래 고약
3-4. 리바이스 ‘실버탭’
3-5. 밀러 맥주
3-6. 코카콜라 ‘뉴코크’
3-7. GS 자이
3-8. 토미 힐피거
4. 브랜드 성공에 대한 사례
4-1. 오리온 ‘초코파이’
4-2. 롯데 ‘자일리톨’
4-3. 눈높이 수학
4-4. 부채표 ‘까스활명수’
4-5. GM ‘새턴’
4-6. 피자헛
4-7. 말보로
5.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1-1. 연구목적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제품 실패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었다. 브랜드는 대량 생산된 제품들을 더욱 돋보이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에 대해 가지고 있을 품질에 대한 일반적인 걱정을 불식시키는 역할을 해 주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브랜드가 오히려 브랜드성공의 희생자가 되어버린 관계로, 제품이 실패하면 그 과실은 온전히 브랜드 탓이 되고 말았다. 그러므로 브랜딩은 더 이상 실패를 예방하기 위한 단순한 안전장치가 될 수 없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브랜딩이 이전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이 시대에, 기업들의 브랜딩 능력은 실재로 예전보다 더 쇠약해졌다고 한다.
우리들의 연구 목적은 다양한 브랜드 실패 사례와 구사일생한 브랜드들을 살펴보고, 그와 상반되게 성공한 브랜드를 비교해 봄으로써 기업들이 어떤 실수를 해왔는지 되짚어보고, 브랜딩에 실패하지 않는 방안을 찾아보는 것이다.
1-2. 연구방법 및 범위
본 연구는 브랜드의 실패 사례를 찾기 위해 인터넷을 통한 사례들을 접한다. 그 외에 실제로 일상생활에서 브랜드 리뉴얼한 사례를 찾아보고 우리가 느낀 점을 통해 그 성향을 파악한다.
주로 국내나 해외의 대기업들의 실패 사례를 중점으로 두고 그에 반대되게 성공한 사례를 범위로 잡았다.
- 참고문헌
-
매트 헤이그, 브랜드 괴담(Brand Failures).
월간[디자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