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브랜드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판매자 할인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1-1. 연구목적
1-2. 연구방법 및 범위

2. 브랜드에 대한 일반적 고찰
2-1. 브랜드가 왜 실패하는가?
2-2. 브랜드 실패의 종류

3. 브랜드 실패에 대한 사례
3-1. 두산 ‘미소주’
3-2. 매일 ‘도마슈노’
3-3. 이명래 고약
3-4. 리바이스 ‘실버탭’
3-5. 밀러 맥주
3-6. 코카콜라 ‘뉴코크’
3-7. GS 자이
3-8. 토미 힐피거

4. 브랜드 성공에 대한 사례
4-1. 오리온 ‘초코파이’
4-2. 롯데 ‘자일리톨’
4-3. 눈높이 수학
4-4. 부채표 ‘까스활명수’
4-5. GM ‘새턴’
4-6. 피자헛
4-7. 말보로

5.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1. 연구목적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제품 실패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었다. 브랜드는 대량 생산된 제품들을 더욱 돋보이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에 대해 가지고 있을 품질에 대한 일반적인 걱정을 불식시키는 역할을 해 주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브랜드가 오히려 브랜드성공의 희생자가 되어버린 관계로, 제품이 실패하면 그 과실은 온전히 브랜드 탓이 되고 말았다. 그러므로 브랜딩은 더 이상 실패를 예방하기 위한 단순한 안전장치가 될 수 없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브랜딩이 이전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이 시대에, 기업들의 브랜딩 능력은 실재로 예전보다 더 쇠약해졌다고 한다.
우리들의 연구 목적은 다양한 브랜드 실패 사례와 구사일생한 브랜드들을 살펴보고, 그와 상반되게 성공한 브랜드를 비교해 봄으로써 기업들이 어떤 실수를 해왔는지 되짚어보고, 브랜딩에 실패하지 않는 방안을 찾아보는 것이다.

1-2. 연구방법 및 범위
본 연구는 브랜드의 실패 사례를 찾기 위해 인터넷을 통한 사례들을 접한다. 그 외에 실제로 일상생활에서 브랜드 리뉴얼한 사례를 찾아보고 우리가 느낀 점을 통해 그 성향을 파악한다.
주로 국내나 해외의 대기업들의 실패 사례를 중점으로 두고 그에 반대되게 성공한 사례를 범위로 잡았다.
참고문헌
매트 헤이그, 브랜드 괴담(Brand Failures).
월간[디자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관리] 브랜드확장 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브랜드 확장을 통한 강화 전략브랜드 확장의 장,단점브랜드 확장을 위한 고려 사항올바른 브랜드 확장을 선택하는 4단계 과정교재 부분 집중 요약사례 연구브랜드 확장 성공 사례브랜드 확장 실패 사례현재 확장 중인 브랜드에 대한 리서치 조사 결과-브랜드 확장의 정의- Extending your brand브랜드 확장이란!?브랜드 확장 은 신제품에 기존 브랜드를 연결시켜 소비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브랜드 관리 전략을 말한다. 즉, 기존의 브랜

  • [브랜드관리] SKY & KTF EVER 브랜드성공 실패사례
  • 브랜드 인지도는 매우 낮고, 브랜드 이미지는 매우 저평가 되고있다. 그래서 두 브랜드관리의 차이점(기업브랜드 활용 측면)에 대해 알아보고 스카이를 브랜드관리의 성공사례로 KTF를 실패사례로 판단하고 비교분석해보기로 했다.성공사례- 스카이1. SK텔레텍 기업소개1998년 10월 SK 텔레텍 설립1998년 12월 첫 제품 SKY IM-700 출시2000년 10월 단말기 생산 100만대 돌파2000년 10월 세계 최초 CDMA 2000 1x 서비스 적용 단말기 SKY IM-2300 출시2001년 9월 국내 최초

  • 서비스마케팅 레포트
  • 서비스 브랜드 관리의 사례7조목차순서브랜드란?브랜드 관리의 성공 사례- 뽀롱뽀롱 뽀로로- KB 樂 STAR- 함소아 한의원브랜드 관리의 실패 사례- 애니콜ㆍ지펠ㆍCJ- SK 스마트폰 W- 블루클럽- 피죤- 롯데리아 홈서비스서비스 브랜드 관리의 사례Q n A브랜드란?무형의 유형화보이지 않는 서비스에 대한 두려움, 염려신뢰, 만족, 효용으로 전환 시켜주는 매개체서비스 브랜드 관리의 사례브랜드 관리의 성공사례서비스 브랜드 관리의 사례

  • [브랜드관리] Levi’s 리바이스 & BANG BANG 뱅뱅 브랜드성공과 실패사례
  • 브랜드 성공과 실패사례Levi’s & BANG BANGLeVI’S & BANG BANG목 차Ⅰ. 선정배경과 이유Ⅱ. 경쟁사 분석Ⅲ. 소비자 진단 (설문조사)Ⅳ. 브랜드 전략수립 Ⅴ. 광고방향 제시Ⅰ. 선정배경과 이유선정 배경청바지 매출 증가경제불황경제불황경제불황합리적소비경제불황캐주얼시장성장LeVI’S & BANG BANG선정 배경매스티지(Masstige) 열풍 전통적 명품과 차별화되는 대량 생산의신 명품(New Luxury Brand)MCM 핸드백 & 지갑, 루이까또즈 지갑리바이스 Engineere

  • [브랜드관리] CEO브랜드의 성공과 실패사례- 이건희와 김우중
  • 관리이건희 회장의 PI와 삼성의 CI와의 조화이건희 회장의 PI 삼성의 CI조화- 지식 정보화 사회 - 반도체, 정보통신 분야의 기술력- 기술 패권주의 - 인적자원의 활용을 극대화하는- IT업종에서의 경쟁 CEO들 효율적 조직 문화- 세계적인 IT시대의 도래 - 사업부별 전문 경영인 체제- 스포츠 마케팅 시대 - 안정적인 재무구조- 디자인 시대이건희 CEO 브랜드 가치의 극대화5. PI와 CI의 불일치라는 관점에서 본,실패한 CEO 브랜드 (김우중 회장)김우중 회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