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A 협정에 따른 한국 증권시장의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FTA의 정의
1) FTA의 개략적 정의
2) 현재 진행 중인 FTA절차와 협상 결과 및 향후 일정
3) 한국 중심에서 본 FTA
① 장점
② 단점
③ 주요 FTA - 韓美 FTA 협상과정 -
Ⅱ. FTA와 증권시장
1) 현 증권시장의 형태 및 상황 분석
2) FTA와 현 증권시장의 관계
Ⅲ. FTA와 한국 증권시장에서의 영향력
1) 금융개방에 따른 국내 금융 전체적인 영향력
2) 신 금융상품 개방 압력
3) 신자유주의 금융세계화와 투자 및 무역의 자유화
4) 한․미 FTA를 통한 초민족적 자본의 한국 경제 지배력 강화
Ⅳ. 결론 및 정책적 시사점
- 본문내용
-
우선 저희 금융경제론 1조원들은 한미 FTA가 성립시에 한국의 증권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과제를 조사하였습니다. 올해 우리나라의 경제적인 화두는 한미 FTA로 국민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현재 3차 협상까지 이루어졌고 4차 협상이 제주에서 열릴 예정이며 국민들의 찬반여론이 뜨겁게 이루어지고 있는 뜨거운 감자라 할 수 있는 한미FTA에서 저희 조는 금융경제론이라는 수업의 주제에 맞게 한미 FTA중에서도 우리나라의 금융, 증권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서 조사를 하였습니다. 보고서는 아래의 목차에 따라서 좀 더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Ⅰ. FTA의 정의
1) FTA의 개략적 정의
자유무역협정(FTA: Free Trade Agreement)은 특정국가간에 배타적인 무역특혜를 서로 부여하는 협정으로서 가장 느슨한 형태의 지역 경제통합 형태이며, 지역무역협정 (RTA: Regional Trade Agreement)의 대종을 이루고 있습니다.
지역경제통합에는 아래와 같은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