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마케팅의 전략적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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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들어가며

Ⅱ. 본론
1. 소비 트렌드의 변화 - “여성”의 등장
1.1 21C 여성들의 변화된 삶
1.1.1 여성들의 사회, 경제활동 증가
1.2 경제활동여성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자 행동
1.2.1 새로운 가족 관계
1.2.2 여성의 지위 변화
1.2.3 여성과 마케팅
1.3 디지털 산업의 여성친화적 가능성

2. 새로운 세분시장으로서의 여성
2.1 여성적 사고
2.2 핑크칼라(Pink color)
2.3 높은 자긍심과 주목받고 싶어 하는 심리가 특징인 핑크칼라
2.4 높은 구매력을 바탕으로 자기관리에 철저
2.5 브랜드 지향적이며 유행에 민감 - 구전 마케팅 효과적

3 웹 라이프 스타일
3.1 여성 소비자의 핵심가치 파악
3.2 마케팅의 최우선 기준 - 여성적 감수성과 유연함,

4. 여성 소비 특성 연구와 여성을 타깃 마케팅이 중요시되고 있는 이유

5. 여성마케팅의 현황과 성공사례
5.1 이브올루션(EVEolution) 마케팅

6. 여성마케팅의 현황
6.1 금융
6.2 신용카드
6.3 이동통신
6.4 문화산업계
6.5 교통

7. 성공사례
7.1 뉴 EF 소나타 엘레강스 스페셜

8. 여성마케팅의 전략적 과제
8.1 여성을 위한 뉴 마케팅 전략 POINT
8.1.1 여성들은 모방형 소비성향이 두드러진다. 따라서 소비 라이프 스타일이 창출되면 급속도로 확산될 수 있다.
8.1.2 여성들은 판매촉진에 약하다. 일반적으로 여성은 남성보다 세일에 더 민감하다.
8.1.3 디자인 향상을 통한 감각마케팅을 구사하라.
8.1.4 관계마케팅을 통한 서비스향상을 도모하라.
8.1.5 여성소비자는 브랜드를 좋아한다.
8.1.6 여성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라.
8.1.7 여성은 감각적 관찰력 뛰어나고 상황 의존적인 경향을 갖는다.
8.1.8 여성들의 생활은 몹시 바쁘고 복잡하다.
8.1.9 특성으로서 여성들은 자신의 요구사항을 잘 표현하지 않는다.
8.1.10 여성들은 무엇을 보거나 접하든 한 가지 메시지만 아니라 주변까지 모두 파악
8.1.11 여성은 어머니로부터 생활모습을 배운다.
8.1.12 여성들은 본능적으로 자신이 탄생시키고 기르는 것에 대해 애착과 보호본능을 가진다.
8.1.13 커뮤니티 등의 상호 교류와 교감의 장을 마련하라.

9. 여성마케팅의 전략적 대안 - CRM
9.1 CRM 강화를 위한 여성 마케팅 성공 포인트 5
9.1.1 감성마케팅 <열정점(Passion Point)>
9.1.2 프로슈머(Prosumer) 마케팅 <체험의 기회>
9.1.3 구전 마케팅<커뮤니티 활성화>
9.1.4 맞춤형 마케팅
9.1.5 귀족 마케팅

Ⅲ. 결론
1. 끝마치며
본문내용
Ⅰ. 서론
1.들어가며
21세기는 여성의 시대라고들 한다. 육체노동에서 우위를 보였던 남성들이 기득권을 잡고 사회의 주역으로서 자리잡아오던 시대에서 디지털로 대변되는 21세기의 지식화, 정보화사회에서는 여성의 유연성, 감수성등 여성다움의 자질이 경쟁우위를 보일 수 있고 따라서 여성의 역할은 지난 시대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빠르게 커지고 있다. 가장 기본적인 사회단위인 가정내에서의 여성의 역할 및 사회에서의 여성의 참여 및 여성파워의 신장을 살펴보면 여성시대로의 서막이 이미 열렸음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가정내에서만 보더라도 남성의 의사결정에 종속되던 순종적인, 혹은 수동적인 여성으로서의 역할은 보다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의사결정자로 탈바꿈하고 있다. 더 나아가 남편의 가부장적 권위가 무너지면서 자식들과의 친밀한 애정을 바탕으로 자식들의 대리인 역할을 기꺼이 주도하는 여성은 다음세대의 가치관, 의식, 행동, 라이프스타일들을 이끌고 다듬어가는 창조적 리더이다. 따라서 기업에서도 더 이상 여성의 파워를 좌시할 수는 없다. 여성을 잡아라. 기업의 살길이 거기 있다고 미래학자들은 외치고 있다. 여성들은 마케팅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전술하였듯이 소비측면에서 여성은 자신과 관련된 구매의 주체인 동시에 가정 내에서 남편, 자녀가소비할 제품을 구매하는 구매대리자의 역할도 하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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