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롯데월드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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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 론
A.롯데월드 어드벤쳐 선정 동기 및 목적
B.롯데월드 어드벤쳐는?

2.본 론
A.상황분석
1)환경분석
2)입지 및 지역사회 분석
3)주요 경쟁자 분석
4)시장 잠재력 분석
5)서비스 분석
6)마케팅 포지션 및 계획 분석
7)주요 강점, 약점, 기회, 위협 요소


B.마케팅 실행계획
1)가족 패키지 상품 개발로 인한 가족 수요 증대
2)안전 점검 활동 홍보로 인한 이미지 개선
3)예약 시스템 개선 홍보로 인한 재구매 촉진

4.후 기
A.롯데월드
본문내용
1. 서론
A.롯데월드 어드벤쳐를 연구하기로한 동기 및 목적
2004년 7월부터 주5일근무제가 보편화됨에 따라서 일상생활의 패턴은 기존의 업무중심에서 가족, 여가 중심으로 변화하게 되었다. 여가와 취미를 영위할 수 있는 물리적인 시간의 증가로 인하여 삶의 질이 향상되고, 더 나아가 직장 중심의 음주문화에서 가족 중심의 여가 문화로의 변화와 건전한 소비풍토가 조성되고 있는 실정이고 이에 따라 여가와 레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기존 놀이공원의 마케팅 전략에도 수정이 불가피하게 되었다. 즉, 외국에서 그대로 적용시키고 있는 놀이기구 위주의 어드벤처에 대한 관심이 기존의 마케팅 전략이었다면, 여가시간이 증가한 지금 시점에서는, 가족단위의 고객을 대상으로 한 안전성과 여유로움, 그리고 부담을 느끼지 않는 선에서의 지출을 어떻게 끌어 낼 수 있는 가에 대한 마케팅을 중심으로 한 적절한 방안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번 보고서의 주제를 롯데월드로 선택하게 된 동기도 과거 3월 두 차례에 걸친 인명 사고와 그에 대한 이미지 개선책으로 선택한 무료 입장으로 빚어진 또 한차례의 안전 문제로 인해 기업 이미지에 심각한 타격을 입은 바 있는 롯데월드가 고객에게 좋은 기업 이미지를 심어 주기위해 어떻게 애쓰고 있는지, 또한 그 이미지를 어떻게 만들어나가고 있는가에 대한 연구와 이미 새로운 고객 창출 부분에서 포화상태에 있는 부분이다.
참고문헌
한국 레저산업 연구소 www.kolec.co.kr
롯데월드 홈페이지
롯데월드 마케팅 자료
롯데월드 고객들의 설문
호텔관광마케팅 - Alastair M. Morison저 김홍범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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