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분석] 타워호텔 비즈니스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타워호텔 선정이유
2. 타워호텔의 소개
3. 상황분석
4. 재무제표 분석
5. STP 분석
6. SWOT 분석
7. 개선방안
8. 결론
- 본문내용
-
1. 타워 호텔 선정이유
Towerhotel은 1969년 개관하였다. 그 당시 박정희 대통령이 당대 최고의 유명 건축가에 지시하여 짓게하였다. Towerhotel의 층수도 그 때 한국과 교류하던 나라들의 숫자인 17을 따랐다. 이처럼 Towerhotel은 당시 우리 나라의 최고의 호텔이었다. Towerhotel은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에 자리잡고 있으며, 남산 허리에 자리잡고 있어 전망 또한 매우 뛰어나다. 하지만 이러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Towerhotel은 예전의 명성을 떨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설상가상으로 신라호텔이나 해외의 프랜차이즈 호텔이 들어오면서 Towerhotel은 퇴행의 길을 걷고 있다. 심지어 Towerhotel이 존재하는지 아는 사람도 드물며, 어디에 있는지 아는 사람도 줄어들고 있다. 이에 우리는 어떠한 이유로 인하여 현재의 Towerhotel이 가지는 문제점이 생겨났는지를 알아보고, 재무제표 분석, SWOT 분석 및 STP분석를 통하여 개선방안을 찾아보고자 한다.
2. 타워 호텔의 소개
타워 호텔은 1969년 개관하여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으며, 지리적으로, 인근의 서울타워(구 남산타워)와 남산, 한강이 바라다 보이는 유리한 조망 권을 갖게 됨으로써 도심 속의 리조트 호텔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 또 수도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으로 인해 일정수준의 비즈니스 고객도 확보하여, 현대에 보기 드문 멀티형 호텔의 성격이 짙다고 할 수 있다.
3. 상황 분석
I) 기업 자원 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