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분석] 타워호텔 비즈니스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타워호텔 선정이유


2. 타워호텔의 소개


3. 상황분석


4. 재무제표 분석


5. STP 분석


6. SWOT 분석


7. 개선방안


8. 결론


본문내용
1. 타워 호텔 선정이유

Towerhotel은 1969년 개관하였다. 그 당시 박정희 대통령이 당대 최고의 유명 건축가에 지시하여 짓게하였다. Towerhotel의 층수도 그 때 한국과 교류하던 나라들의 숫자인 17을 따랐다. 이처럼 Towerhotel은 당시 우리 나라의 최고의 호텔이었다. Towerhotel은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에 자리잡고 있으며, 남산 허리에 자리잡고 있어 전망 또한 매우 뛰어나다. 하지만 이러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Towerhotel은 예전의 명성을 떨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설상가상으로 신라호텔이나 해외의 프랜차이즈 호텔이 들어오면서 Towerhotel은 퇴행의 길을 걷고 있다. 심지어 Towerhotel이 존재하는지 아는 사람도 드물며, 어디에 있는지 아는 사람도 줄어들고 있다. 이에 우리는 어떠한 이유로 인하여 현재의 Towerhotel이 가지는 문제점이 생겨났는지를 알아보고, 재무제표 분석, SWOT 분석 및 STP분석를 통하여 개선방안을 찾아보고자 한다.

2. 타워 호텔의 소개

타워 호텔은 1969년 개관하여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으며, 지리적으로, 인근의 서울타워(구 남산타워)와 남산, 한강이 바라다 보이는 유리한 조망 권을 갖게 됨으로써 도심 속의 리조트 호텔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 또 수도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으로 인해 일정수준의 비즈니스 고객도 확보하여, 현대에 보기 드문 멀티형 호텔의 성격이 짙다고 할 수 있다.

3. 상황 분석

I) 기업 자원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분석] 그랜드하얏트호텔에 관한 분석
  • 그랜드 하얏트호텔에 관한 분석과목 : 호텔 경영 정보론학과 : 학번 : 이름 : 담당교수 : 제출일 : 2005. 03.07목 차I 서 론 - - - - - - - - - - - - - - - 3II 본론1. 호텔소개 - - - - - - - - - - - - 3~61)위치 및 교통2)경영방식3)현재 마케팅 추진방향2. 객실구성 - - - - - - - - - - - - 6~83. 부대시설 - - - - - - - - - - - 8~114. 연회장 - - - - - - - - - - - 11~145. 레스토랑 소개 - - - - - - - - - - 14~21III 결론 - - - - - - - - - - - - - - 22I 서 론그랜드 하얏트호텔은 특 1급 비즈니스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호텔가격이다.② 위치 및 판촉대한민국 최대의 국제 비즈니스의 중심지인 삼성역, 아셈타워, 코엑스 단지와 아주 근거리에 위치한 대치동 포스코 본사 뒤편에 위치해 비즈니스호텔로서 최적의 입지 조건을 자랑 ③ 인적 서비스- DIY (Do It Yourself) 방식을 도입.- 객실요금에는 봉사료가 포함되어 있어, 10%의 세금만 추가로 지불- 교육을 통한 서비스 개선과 전문 관광인 양성에도 기여 을 통해 직원들의 폭 넓은 의결을 수렴(상

  • [호텔경영] 이비스 호텔 Ibis Ambassador 경영분석
  • 호텔체인 Accor‘와 제휴영업전략 측면: 관광호텔과 비즈니스호텔의 틈새시장을 공략- 철저한 타겟 마케팅- 그 밖의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5P:Promotion DIY (Do It Yourself)시스템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직원 구성- 직원교육의 철저함과 지속성개선방안 Ⅰ사업구조의 변화 :인터넷 환경에 적합한 경영체제 구축조직구조 개선 영업 자동화 시스템 구축 효율적인 직원관리 시스템 개선방안 Ⅱ독특한 서비스와 마케팅 :멤버쉽카드혜택 활용

  • [호텔경영] 이비스 호텔 Ibis Ambassador 경영분석
  •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우리나라 owning company 앰버서더 그룹의 합작으로 운영되고 있는 호텔이다. 현 시대 흐름상 일반 유통 시장도 백화점에서 할인 마트로 이동 중이기 때문에 호텔 역시 특급 호텔에서 중저가 호텔로 이동할 것이라는 예측 하에 아코르 그룹의 중저가 브랜드인 Ibis를 도입했다. 단순히 Ibis라는 브랜드를 이용한 것이 아니라 철저한 시장과 고객 분석을 통해 실무자 중심의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호텔의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에

  • [호텔경영론] 인터콘티넨탈 호텔 분석
  • 호텔기업들은 큰 영향을 받고 있으며 불확실성의 환경에 둘러 싸여 있다. 고객들의 욕구 또한 급격히 변화하고 다양해지고 있다. 호텔의 진입장벽, 공급업체의 파워,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파워, 대체품, 타 산업과의 경쟁 혹은 호텔들 간의 경쟁 등의 관점에서 기회요인, 위협요인을 현세에 맞추어 분석하고 새로운 관점에서 많은 대응방안을 모색하며 전략적 사고를 유지하여야 한다. 이러한 전략적 사고를 기초로 한 경영전략이 가치를 창출하여 시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