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론] 모토로라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정보 사회에서의 휴대폰의 의미
(2)휴대폰 시장의 역사 및 현황
Ⅱ.본론
(1)모토로라의 개요
(2)모토로라의 위기와 극복방안
(3) 모토로라(레이져폰)의 마케팅 전략
(4) 모토로라 광고 분석
Ⅲ.결론
- 본문내용
-
(2)휴대폰 시장의 역사 및 현황
이동전화 단말기의 시초는 71년 AT&T 와 모토로라가 미연방통신에 처음으로 휴대전화 개발에 대한 제안을 하면서 시작되었다. 두 회사는 무선통신 개발 경쟁에 들어갔고, 초기만 해도 통신사업 경험이 있던 AT&T 가 앞섰다. AT&T 의 벨 연구소는 "셀룰러 테크놀로지'라고 불리는 무선통신기술을 처음 개발하기도 했다. 이렇게 처음 개발된 셀룰러방식의 이동전화방식(AMPS) 는 한정된 주파수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케 함으로서 이동전화시장의 등장을 가능케 했다. 하지만 AT&T 는 자동차에 장착하는 카폰을, 모토로라는 개인용 포터블 휴대폰을 생각했다. 이 작은 생각의 차이가 모든 것을 바꾸어놓았다. 이것이 반도체 회사였던 모토로라가 세계최초의 휴대폰 업체로 탄생하는 계기가 된 것이다.
모토로라는 70년대 초반부터 세계 최초 휴대폰인 다이나택 (DynaTAC-Dynamic Adaptive Total Area Coverage)의 성능을 시험했는데, 73년 첫 시험통화에 성공한 다이나택 휴대폰이 상용화되는 데는 다시 10년이 더 걸렸다. 처음 개발에서부터 보면 15년과 투자금액 1억 달러이상이 소요됐다. 최초의 휴대폰인 다이나택은 무게가 무려 1.3kg 에 길이 22.8 cm, 폭 4.5 cm 에 두께가 12.7 cm 에 달했다. 들고 다니기는커녕 가방에 넣기도 힘든 크기였는데, 가장 큰 문제는 배터리였다. 10시간을 충전하면 30분을 통화하는 게 고작이었다. 가격도 4천 달러나 되어 가히 '괴물'이라고 불릴만했다. 지금처럼 호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것은 상상도 못한 일이었다. 하지만 다이나택 이후에도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는 휴대전화가 등장해 통신혁명이 일어났다.
국내에서는 80년대 후반 자동차에 장착하는 카폰으로부터 무선 이동통신이 등장했다. 모터로라에 이어 삼성 전자가 86년 국내 처음으로 'SC1000'이란 모델의 카폰을 개발했고 88년 이 제품의 기능을 강화한 업그레이드 모델을 새로 출시했다. 개인용 휴대폰도 서울 올림픽이 열렸던 88년 모토로라에 의해 처음 소개된 '다이나텍 8000'은 무게가 771g에 통화시간 2시간, 소비자가격은 2백 40만원이었다. 소형차 한 대 값에 육박하는 고가 제품이었다. 국내업체로서는 지난 86년 카폼을 개발한 삼성전자가 3년 뒤인 89년 5월 'SH-100'을 자체 개발한 것이 처음이고 이후 96년 LG 전자와 삼성전자가 'LDP-200', 'SCH-100'등 국산 CDMA 휴대폰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휴대폰의 진화를 주도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