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모레퍼시픽 미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 기업선정 이유

Ⅱ. 본론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 기업선정 이유

1998년 IMF의 한파가 휘몰아치던 상반기에 화장품시장은 마이너스 11%의 성장률을 기록하였다. 그러나 같은 기간에 10.2% 성장과, 경상이익이 40% 증가를 기록한 기업이 있었는데 바로 태평양(현, 아모레퍼시픽)이었다. 한편 주식시장에서도 태평양의 성장은 탁월했다. 2001년 초 2만7천5백원에 불과했던 태평양의 주가는 지난해 말에는 10여만원으로 2백60% 상승했다. 외국인의 관심종목으로 떠오르면서 2001년초 26%대에 불과했던 외국인 지분율은 40%대로 높아졌다. 무차입경영을 추진하여 재무구조가 탄탄하며, 매출액 대비 5% 내외를 연구개발(R&D)로 투자하여 국내 화장품 업체중 가장 활발하게 제품개발 활동을 펼치고 있었다. 또한 현재 "아모레 퍼시픽"이라는 글로벌 브랜드를 도입하여 중국 유럽 미국 등에 진출해 세계적인 화장품 업체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추진하고 있었다. 태평양은 IMF이후 극도로 악화된 산업 환경과 경영 환경을 슬기롭게 극복하였으며, 거기에 만족하지 않고 부단한 기술개발과 효율적인 경영전략으로 화장품 업계1위를 굳건히 고수하였다. 또한 외국 유수의 고가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당당히 자신의 위치를 자리매김함으로써 국산화장품이 고가시장에서 경쟁력이 없다는 이미지를 불식시켰다.
외국의 글로벌 브랜드기업들과 국내 기업들의 경쟁압력에 대응하여 현재의 업계1위의 성과를 고수하고 있는 원동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프레스티지 시장과 매스시장에 모두 대응하는 양손경영으로 국내 시장에 대응하고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 도약’이라는 목표아래 미래 전략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1. 대한화장품공업협회,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2002. 9. 3

2. (주)태평양, 『태평양 구조조정 현황 및 계획』, 2003. 8.

3. (주)아모레퍼시픽, 『회사소개자료』, 2006

4. 우리투자증권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2006


참고 사이트

1. 화장품 신문 http://www.beautynury.com/

2. 주간코스메틱 http://www.csmt.co.kr/

3.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4.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5. 장업신문, http://www.jangup.com/

6.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7. (주)태평양 공식 홈페이지, http://www.pacific.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분석
  • 경영학원론 14조 보고서< 태평양 >< 목차 > 서론.1. 기업 소개2. 기업 비전 & 목표3. 경영 전략# 6 시그마 경영 전략본론.1. 전반적인 이론# M. porters competitive strategies # Miles & snow strategies 2. 아모레퍼시픽(주) SWOT 분석3. 브랜드 별 전략 유형 분석을 통한 상품 시장 분석(1) 아모레퍼시픽(2) 설화수(3) 아이오페4. 마일즈 - 스노우의 전략 유형을 통한 분석결론.참고문헌.서론.1. 기업 소개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업계에 진출한 아모레퍼시

  •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및 모의투자 실습
  • 아모레퍼시픽AMORE PACIFIC목 차Ⅰ. 서론1. 선정동기Ⅱ. 본론1. 내부역량 평가(1) 경제 환경 분석(2) 산업 분석(3) 기업 경영 분석(4) 재무 분석2. 미래 이익, 성장률 예측3. 내재 가치 평가 (적정주가 도출)4. 포트폴리오 분석Ⅲ. 결론 1. 투자의견2. 새롭게 배운 점Ⅳ. 별첨1. 모의투자 결과(6/1기준)2. Financial sheet 및 자료 모음Ⅰ. 서론1. 선정 동기케이블 TV에서 라는 프로그램이 남녀 노소 가리지 않는 뷰티 카운슬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 [문화마케팅] 문화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아모레퍼시픽의 문화마케팅은 대중적인 소비자들과 누리기에는 다소부족한감이있다.각브랜드마다의 이미지와 연관을 시켜서 대중적인 문화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라네즈같은 경우 이제 타겟을 1822세대로바꾸었다고하지만 전지현모델로 사용후 라네즈의 이미지는 타겟으로 캐릭터와 떨어지는 느낌이다 에뛰드처럼 여성의 감성을 자극하는 핑크하우스에 공연을하는 문화와접목시키는 이제 라네즈도 또한번의 문화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생각

  • [글로벌e-SCM의 전략적 구축과 활용] 글로벌e-SCM의 전략적 구축과 활용
  • 전략아모레는 60년 역사를 자랑하는 한국의 대표적 화장품업체이다. 1945년 창업 이후 줄곧 화장품업계의 선두자리를 지켜왔다. 2006년 6월에는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함으로써 지배구조 투명성의 제고, 핵심 사업으로의 역량집중, 경영리스크 분산을 통한 주주가치제고기반을 마련하였다.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 심화가 지속됨에 따라 아모레퍼시픽은 고객 중심적 혁신의 가속화, 글로벌 체질 강화, 핵심역량에 기초한 신 성장

  • [경영학](주)아모레퍼시픽 글로벌 경영
  • 전략이다. 이를 위해 중국ㆍ프랑스ㆍ미국 3대축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사업 확대에 매진할 계획이다. 국내에서의 화장품 시장 1위라는 결과와 전 세계로 나아가 높은 성과를 내는 아모레퍼시픽의 경영전략이 과연 어떤 것이며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더 필요한지 구체적인 논의가 필요하였다.  2) 기업설명   ① 경영이념: 인류 봉사, 인간 존중, 미래창조▶ 인류봉사 ‘인류 봉사’ 는 아모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