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스카이라이프 분석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카이라이프 소개

2. 스카이라이프 연혁

3. 방송산업 매출 현황

4. SkyLife의 위기

5. 스카이라이프가 거대MPP(CJ미디어, 온 미디어)와 왜 사이가 안좋아졌나?

6. T-Commerce 시장의 미래와 우리가 나아가야할 방향

7. 스카이라이프가 나아가야 할 장기적 전략

본문내용
1. 스카이라이프 소개

우리나라의 디지털 위성방송 사업자인 한국디지털위성방송(KDB)이 2002년 3월 개국한 위성방송.

위성방송(satellite broadcasting)이란 지상에서 전송한 방송신호를 지구로부터 36,700km 떨어진 정지궤도의 위성을 이용하여 지상의 수신안테나에 재전송하여 수신하는 방송의 한 형태로, 디지털 위성방송은 100% 디지털 방식으로 이뤄져 다채널, 쌍방향, 광역화, 고화질 등을 특징으로 하는 방송이다.

우리나라는 위성방송을 위한 통합방송법이 1999년 12월에 국회를 통과하여, 2000년 12월 한국통신 주축의 한국디지털위성방송(KDB) 컨소시엄이 디지털 위성방송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한국디지털위성방송(KDB)은 KT, KBS, MBC 및 조선·중앙·동아일보 등 유력언론사와 삼성전자, 휴맥스 등이 주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2002년 3월 스카이라이프(Skylife)란 이름으로 디지털 위성방송이 개국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경제학] 온미디어(On Media) 기업분석
  • On Media와 CJ Media 비교온미디어CJ미디어모기업오리온(주)CJ(주)업계순위(비지상파계열 PP)1위2위보유 채널 수10개(위성2)9개전략다채널 전략고품질 컨텐프 생산 전략영화산업 결합구조온미디어-쇼박스-메가박스CJ미디어-CJ엔터테인먼트-CGV영업전략유료채널 전략현재까지 유료 채널 없음자체컨텐츠 확보케이블TV 영화M-net과 KMTV를 비롯해 음식전문 채널인 ‘올리브네트워크’의 자체 제작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이 자료에서는 팬택의 성장 목표 달성을 위한 기업 내부경영전략과 스카이 텔레텍과의 합병이후의 변화와 성과분석 및 향후 전략적 측면을 분석 할 것이며, 현재 진행중인 해외 진출의 과정과 성과에 대해서도 알아보려고 한다.Ⅱ.본론1.팬택 계열의 기업개요1) 기업소개팬택계열을 대표하는 두 기업, 팬택과 팬택앤큐리텔은 휴대폰 단말기를 주력제품으로 하는 회사들이다.팬택계열은 기존의 그룹과는 다른 다소 독특한 지

  • [마케팅조사]마케팅사례분석_현대카드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차별화 마케팅
  • 전략의 재정립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었다. 또한 지속적이고도 효율적인 대고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및 가맹점과의 공동 프로모션이 부재하였고, 신차의 경우 자동차 메이커와의 공동 프로모션이 미흡하였다. 3. 현대카드 M의 재탄생3.1 신상품 개발과정앞에서 논의한 전략환경의 위협을 극복하고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현대카드사는 기존의 M 카드 문제점 분석, 고객 라이프스타일 분석 및 시장분석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상품개발

  • CJ 미디어의 경영전략 방안
  • 전략이 항상 긍정적 결과를 초래한 것은 아니었다. 특히 머독의 글로벌 Sky위성방송 전략은 인도, 미국, 중국, 일본과 인도네시아에서 차질을 빚었다. 미국의 ASkyB는 케이블업계의 저항으로 실패하였으며, 인도의 ISkyB는 방송법의 통과지연으로, 중국은 끊임없이 자본과 소프트웨어 투자만 요구하고, 일본에서는 위성방송의 헤게모니를 소니에게 빼앗겼다. 11개 채널과 기술 및 경영팀을 공급하여 10년간 위탁경영을 하기로 하였던 인도네시아 인도비전과

  • [위성방송정책, 위성방송사업] 위성방송, 위성방송사업, 위성방송정책의 개념, 배경, 현황과 쟁점,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분석
  • 스카이라이프 : 스카이라이프 가입자 분석 내부자료 - 2003윤석년 : 위성방송 실시와 지역 지상파 방송의 활로모색, 지역방송활성화 언론노조 3차 토론회 - 2001안국정 : 1996년 11월 22일 위성방송 조기정착을 위한 세미나 토론내용 - 1996윤석민황상재 : 케이블TV와 위성방송의 상호연계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개발원윤석년 : 위성방송의 출범에 다른 지역방송의 활로 및 정책 제안, 한국언론학회 무한 경쟁시대 방송사업의 진로 학술세미나 발표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