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 SK(주)의 중국진출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문

2. SK㈜ 국내사업 현황

3. SK㈜ 현재 중국 투자 현황

4. SK㈜ 중국 진출 시 SWOT 분석

5. SK㈜의 중국진출 전략 -인사이더 전략-

6. SK㈜의 국제경영전략을 위한 추가 제언

7. 맺음말

8. Reference
본문내용
1. 서 문

최근 에너지 수요 급증과 중동지역의 정치적 불안으로 국제유가의 초강세가 지속되면서 국내 정유업체들의 영업이익이 눈에 띄게 증가하였다. 하지만 고유가로 인한 혜택이 장기간 지속되지 않을 것으로 정유업계는 앞으로의 수익구조 개선에 힘쓰고 있다. 이미 국내 시장의 석유 수요는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고유가로 인해 석유 소비량마저 빨간불이 켜질 상황이다. 이에 우리나라 정유업계의 선두주자 SK 주식회사는 새로운 시장의 확보, 특히 중국시장 진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태세이다. 그러나 중국을 비롯한 국제 석유시장은 자국의 이익보호를 위해 대부분의 기업이나 국가의 시장 참여를 자연스럽게 제한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이런 정치, 경제적 환경에 직면한 SK 주식회사의 중국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전략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고 앞으로의 진행방향에 대한 논의를 전개하고자 한다.


2. SK㈜ 국내사업 현황

2.1 수직계열화 통한 수익구조 안정화
SK㈜는 수직계열화를 통하여 각 사업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면서 성장해 왔다. SK㈜가 다른 기업들과 차별되는 근간은 바로 정유와 석유화학 제품의 수직계열화에 있다. 1964년 정유업에 본격 진출한 이후 현재 원유개발, 석유정제부터 화학제품 원료, 생명과학분야에 이르기까지 제품에 대한 일관된 수직계열화 기업으로의 모습을 갖췄다. 현재 국내 정유사 중 유일하게 연간 73만 톤급 규모의 나프타크래킹센터를 보유하고 있어 고부가가치의 원유를 재가공하고 있다.
참고문헌
한중일 석유전쟁, 박병구, 한스미디어 2006
오일의 경제학 스티븐 립 지음 ,김명철 옮김,세계사, 2006
석유전쟁 정기종 매일경제신문사 2003
http://www.skcorp.com sk주식회사
http://www.mk.co.kr 매일경제 
http://www.hankyung.com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론] SKT와 KTF의 마케팅 차별화
  • 주어질 것이다. 위기와 기회가 함께 도사리는 현 시점에서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 전략은 시대적 흐름과 각 기업 고유의 마케팅 환경 속에 상호 경쟁을 펼칠 것이라 기대한다. 특히 광고는 그들의 마케팅 전략을 펼치기에는 최적의 도구이다. 광고 하나 하나에 기업이 울고 웃는다. 이에 우리는 각 통신사의 광고를 분석, 유추하여 기업별로 비교되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우수 사례를 알아보고, 향후 4세대 이동통신 시장에서 각 이통사들이 나아가

  • [국제마케팅전략]SK Telecom의 중국진출 사례
  • 목차서론 1. 글로벌 전략의 대두2. SK Telecom을 선정한 이유와 목적 및 SK Telecom 소개3. SK 차이나 → SKT 설립 배경본론1. SK Telecom의 중국 진출시 고려요인1) SK Telecom의 보유자원 (핵심역량)2) SK Telecom의 전략적 지향3) 중국 시장의 특성4) 국내 시장의 상황2. SK Telecom의 진입 방법1) SK Telecom의 중국 진출 방법 2) SK Telecom의 진출 상황3. SK Telecom의 중국 진출시 문제점 & 해결방안4. 국내 통신산업의 중국 진출 전략결론1. 한국 통신 산업의 해외진출은 가능

  • [재무관리] SK텔레콤의 재무구조 변화
  • 사례1) 재무구조 변경 현황-투자배경➀가입자 1억명+α는 SK텔레콤의 글로벌 전략 키워드입니다. 현재 SK텔레콤은 가입자 2000만명, 국내 사업 중심의 로컬 플레이어입니다. 1위인 차이나모바일(2억4000만명), 2위인 보다폰(2억명) 등과 가입자 수에서 확연히 떨어집니다.이번 차이나유니콤(1억3000만명) 지분 제휴는 이 같은 규모의 경제 단점을 단숨에 보완할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은 이미 가입자가 4억명

  • 기업 인수 합병(M&A)전략의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별 분석
  • 진출을 위한 M&AR&D를 위한 M&A산업통합 M&AM&A 성공 사례 분석글로벌 철강기업 Arcelor MittalArcelor-Mittal의 Market Power Mittal의 M&A 의사 결정 조직Mittal의 M&A 대상기업 선정 기준두산그룹의 성공 사례밥캣인수L B O 개 념 도M&A 실패 사례 분석Daimler-Chrysler -New Value Market 창출 실패 AOL-Time Warner 합병 - New Value-Chain 전략 실패 기업가치 평가방법주요 대금지불 방법통합 방법조직문화와 핵심역량 창출 관련성적대적 M&A 사례 - KT&G VS 아이칸SK그룹 VS 소버린 적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분석(1) 미국의 주 소비층(teenager-Y세대)(2) 한국의 주 소비층(Y세대에서 N세대까지) 6.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1) 브랜드의 중요성2) 애니콜의 브랜드 구축 전략(2) 제품 전략(3) 다양한 서비스 전략1) 나만의 이미지2) pc 링크(4) PLACE/PROMOTION 전략1) 사이버마케팅2) 스포츠 마케팅3) 홀리스틱 마케팅 전략4) 감성 마케팅5) 스타 마케팅7. 4P차원의 애니콜 성공요인 분석8. 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 사례(1) 부상하는 중국시장1) 중국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