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 SK(주)의 중국진출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문
2. SK㈜ 국내사업 현황
3. SK㈜ 현재 중국 투자 현황
4. SK㈜ 중국 진출 시 SWOT 분석
5. SK㈜의 중국진출 전략 -인사이더 전략-
6. SK㈜의 국제경영전략을 위한 추가 제언
7. 맺음말
8. Reference
- 본문내용
-
1. 서 문
최근 에너지 수요 급증과 중동지역의 정치적 불안으로 국제유가의 초강세가 지속되면서 국내 정유업체들의 영업이익이 눈에 띄게 증가하였다. 하지만 고유가로 인한 혜택이 장기간 지속되지 않을 것으로 정유업계는 앞으로의 수익구조 개선에 힘쓰고 있다. 이미 국내 시장의 석유 수요는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고유가로 인해 석유 소비량마저 빨간불이 켜질 상황이다. 이에 우리나라 정유업계의 선두주자 SK 주식회사는 새로운 시장의 확보, 특히 중국시장 진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태세이다. 그러나 중국을 비롯한 국제 석유시장은 자국의 이익보호를 위해 대부분의 기업이나 국가의 시장 참여를 자연스럽게 제한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이런 정치, 경제적 환경에 직면한 SK 주식회사의 중국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전략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고 앞으로의 진행방향에 대한 논의를 전개하고자 한다.
2. SK㈜ 국내사업 현황
2.1 수직계열화 통한 수익구조 안정화
SK㈜는 수직계열화를 통하여 각 사업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면서 성장해 왔다. SK㈜가 다른 기업들과 차별되는 근간은 바로 정유와 석유화학 제품의 수직계열화에 있다. 1964년 정유업에 본격 진출한 이후 현재 원유개발, 석유정제부터 화학제품 원료, 생명과학분야에 이르기까지 제품에 대한 일관된 수직계열화 기업으로의 모습을 갖췄다. 현재 국내 정유사 중 유일하게 연간 73만 톤급 규모의 나프타크래킹센터를 보유하고 있어 고부가가치의 원유를 재가공하고 있다.
- 참고문헌
-
한중일 석유전쟁, 박병구, 한스미디어 2006
오일의 경제학 스티븐 립 지음 ,김명철 옮김,세계사, 2006
석유전쟁 정기종 매일경제신문사 2003
http://www.skcorp.com sk주식회사
http://www.mk.co.kr 매일경제
http://www.hankyung.com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