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퍼시픽`의 기업윤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4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 이유
회사 소개 및 경영이념
활동 사례
(1) 여성 (2) 복지 (3) 문화
(4) 환경 (5) 들꽃 (6) 참여
(7) 기타
4. 소비자 입장에서의 평가
5. 마케터 입장에서의 평가
- 본문내용
-
선정 이유
우리는 여성을 대상으로, 사회 공헌을 한 기업을 찾아 보았다.
현재, 화장품 업계는 여성을 중심으로 두고 다양한 사회 공헌을 펼치고 있었다.
우리는 이를 초점에 맞추고 외국 업계가 아닌 국내 브랜드로 찾아보았다.
우리는 여성, 복지, 문화 등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아모레 퍼시픽의 사회 공헌을 찾아 볼 수 있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기업 윤리를 고려한 기업-아모레 퍼시픽을 선정하게 되었다.
회사 소개
<연혁>
1945년 9월 태평양 화학공업사 창립
1984년 5월 뷰티 센터 아모레 1번가 개설(명동 the Amore)
1990년 9월 프랑스 현지법인(Pacific Europe S.A.) 설립
1993년 9월 무한책임주의 선언(서비스, 품질, 환경)
1994년 2월 중국 현지법인 설립(현재 심양 및 상해)
1999년 6월 가치경영 최우수 기업상 수상(한국능률협회)
2001년 9월 설록차 뮤지엄 오"설록 개관
2002년 3월 제11회 경제정의기업상 대상 수상
(98, 99, 01년 부문상 수상)
AMOREPACIFIC is...
- AMOREPACIFIC은 한마디로 21세기 글로벌 마켓에 대응하기 위
한 글로벌 로고이자 브랜드
<로 고>
- 부드럽고 세련된 美의 이미지 “AMORE” + 강하고 기업적인
이미지 “PACIFIC”, 이 두 가지 의미가 만난 어울림의 아름다움
(Harmony of Contrast)
.
회사 경영 이념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는 이념’
으로 1945년 9월 탄생한 기업
(1) 경영 이념
① 인류 봉사
사회에 대한 기업 활동의 원칙
② 인간 존중
기업 구성원에 대한 원칙
③ 미래 창조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기업활동의 원칙
- 참고문헌
-
1. http://www.amorepacific.com/
2. http://moneytoday.co.kr/2006.9.27일 기사
3. 매일경제 2006.07.13기사
4. 한국경제 2006.10.16기사
5. 중앙일보 2006.11.08기사
6. 미디어다음/국정브리핑/2006.11.2기사
7. 미디어다음/사회일반/2006.11.2기사
8. newsis.com 2006.10.15기사
9. 아시아경제(akn.co.kr)/2006.10.15기사
10. 파리여자,서울여자/심우찬/시공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