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퍼시픽`의 기업윤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 이유
회사 소개 및 경영이념
활동 사례
(1) 여성 (2) 복지 (3) 문화
(4) 환경 (5) 들꽃 (6) 참여
(7) 기타
4. 소비자 입장에서의 평가
5. 마케터 입장에서의 평가
본문내용
선정 이유

우리는 여성을 대상으로, 사회 공헌을 한 기업을 찾아 보았다.

현재, 화장품 업계는 여성을 중심으로 두고 다양한 사회 공헌을 펼치고 있었다.

우리는 이를 초점에 맞추고 외국 업계가 아닌 국내 브랜드로 찾아보았다.

우리는 여성, 복지, 문화 등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아모레 퍼시픽의 사회 공헌을 찾아 볼 수 있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기업 윤리를 고려한 기업-아모레 퍼시픽을 선정하게 되었다. 


회사 소개
<연혁>
1945년 9월 태평양 화학공업사 창립
1984년 5월 뷰티 센터 아모레 1번가 개설(명동 the Amore)
1990년 9월 프랑스 현지법인(Pacific Europe S.A.) 설립
1993년 9월 무한책임주의 선언(서비스, 품질, 환경)
1994년 2월 중국 현지법인 설립(현재 심양 및 상해)
1999년 6월 가치경영 최우수 기업상 수상(한국능률협회)
2001년 9월 설록차 뮤지엄 오"설록 개관
2002년 3월 제11회 경제정의기업상 대상 수상
(98, 99, 01년 부문상 수상)


AMOREPACIFIC is...

- AMOREPACIFIC은 한마디로 21세기 글로벌 마켓에 대응하기 위
한 글로벌 로고이자 브랜드
<로 고>


- 부드럽고 세련된 美의 이미지 “AMORE” + 강하고 기업적인
이미지 “PACIFIC”, 이 두 가지 의미가 만난 어울림의 아름다움
(Harmony of Contrast)
.

회사 경영 이념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는 이념’
으로 1945년 9월 탄생한 기업
(1) 경영 이념
① 인류 봉사
사회에 대한 기업 활동의 원칙
② 인간 존중
기업 구성원에 대한 원칙
③ 미래 창조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기업활동의 원칙
참고문헌
1. http://www.amorepacific.com/
2. http://moneytoday.co.kr/2006.9.27일 기사
3. 매일경제 2006.07.13기사
4. 한국경제 2006.10.16기사
5. 중앙일보 2006.11.08기사
6. 미디어다음/국정브리핑/2006.11.2기사
7. 미디어다음/사회일반/2006.11.2기사
8. newsis.com 2006.10.15기사
9. 아시아경제(akn.co.kr)/2006.10.15기사
10. 파리여자,서울여자/심우찬/시공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아모레퍼시픽의 경영전략
  • 개성에 상점을 차리고 시작하여 2대에 거쳐 현재의 아모레퍼시픽이 탄생하게 되었다고 한다. 대기업의 경우 가문으로 이어지는 대물림은 흔하지 않은 사례이다. 개인적인 욕심으로야 자신의 아들에게 경영권을 물려주고 싶겠지만, 대기업의 경우는 웬만큼 되는 경영자질이 아니고서는 그 자리에 앉기가 쉽지는 않을 것이다. 초대 서성환 회장에게서 경영권을 물려받은 서경배 사장은 대중에게 많이 노출되는 스타일은 아니라고 한다. 하지

  • [마케팅] 바디샵의 전략과 그린마케팅 분석
  • 1. Introduction(1) The Body Shop1) 개요더바디샵(The Body Shop International plc)은 고품질의 바디&스킨케어 소매 회사로 25개의 언어를 사용하는 50여개의 국가에서 20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 철학에 따른 가치 경영을 하고 있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스킨케어와 헤어 케어 제품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낸 것으로 유명한 더바디샵은, 비타민E 스킨케어, 티트리 오일 스킨케어, 바나나 샴푸 등과 같은 폭넓은 베스트셀러들을 제공해오면서 한 세대

  •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그 진정성과 방향 CSR 정의 CSR 분류 CSR 조작적 정의 CSR 출현배경 CSR 이론발전 CSR 논쟁 CSR 찬성론 CSR 반대론 CSR 필요성 우리나라 CSR CSR 예시 CSR개념
  • 의 필요성Ⅲ. CSR의 예시1. 진정성 없는 CSR① 대우증권의 구정물 자판기 - 단기적 CSR ② 아모레 퍼시픽 계열의 에뛰드 하우스 - 알맹이 없는 마케팅으로서의 CSR ③ 산업분류별 CSR ④ 풀무원- 부질없는 CSR 2. 진정성을 지닌 CSR① 현대카드 ② TOMS SHOES③ THE BODY SHOPⅣ. CSR의 방향과 CSV개념 도입의 필요성Ⅴ. 질문 & 답변Ⅵ. 참고문헌Ⅰ. CSR의 정의 1) 기존에 제시되었던 CSR 정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우리 사회의 목표나 가치적 관점에서 바람직한

  • [경영학원론] 구조조정을 통해 성공한 기업사례 -`태평양(아모레퍼시픽)`의 사례
  • 경영학원론 Study구조조정을 통해 성공한 기업사례『‘태평양(아모레퍼시픽)‘의 사례를 중심으로』목 차- -1.일반현황2.태평양의 구조조정3.경영자분석4.환경분석5.조직능력분석6.각 경영기능별 분석7.최근 전략적 이슈1. 일반현황◦ 태평양(AMORE PACIFIC) 소개, AMORE PACIFIC의 의미 ‘AMORE PACIFIC’은 한마디로 21세기 글로벌 마켓에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 로고이자 브랜드이다. 이것은 글로벌 마켓에 대한 태평양의 의지이다. 부드럽고 세련된

  • AMOREPACIFI의 경영전략 및 마케팅 사례분석
  • 의 매장으로 인해 브랜드 홍보 효과마케팅전략SSEP(Sales Stimulation&Enhancement Program)의 실행력 강화회사 임직원, 경영주, 판매사원이 함께 참여해 고객만족, 매장운영, 판매증진 등의 주제를 놓고 활동사례를 공유,적용하면서 노하우 축적포인트 통합 제도 뷰티포인트(Beauty Point)화장품 업계 최초로 도입.백화점, 마트, 아리따움, 이니스프리 등2010년에는 에뛰드 등 관계사에도 적용문화마케팅1979. 태평양 박물관 개관 ‘아모레퍼시픽’미술관 개관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