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항공사간의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의 배경 및 현황
ii. 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의 효과
iii. 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의 문제점 및 전망
Ⅳ. 토의문제
- 본문내용
-
i. 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의 배경 및 현황
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의 배경
통제적 요소
자국 항공사 보호 – 외국 항공사 통제
(착륙권, 영공비행의 권리, 비행 빈도수 제한)
국영기업 민영화 추세→경쟁을 위한 새로운 수단
비용적 요소
지상 시스템, 예약 시스템 유지의 막대한 비용
→ 시스템 공유를 통한 비용 절감
경쟁적 요소
Code Share
→ 노선구조의 완전한 보완을 통해 경쟁력 확보
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의 형태
단순 노선 제휴
포괄적 마케팅 제휴
자본참가 불포함, 단기적이며 단순한 형태
포괄적 지분 제휴
자본참가, 강한 연대감 형성, 장기적 관점
합병 및 인수(M&A)
국가에 의한 제약 존재
.
.
.
Ⅳ. 토의문제
항공료에 관한 2가지 가능성
Alliance 내 항공사 담합으로 인한 가격상승 가능성?
제휴사간 가격조정으로 가격경쟁방지로 수익성이 증대된다지만
Alliance 간 가격경쟁은 더 심해질까?
Alliance만이 능사인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