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관리] 국순당 별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환경분석
1. 시장상황
2. 시장분석
3. 경쟁사분석
4. 소비자 Need심층분석
5. SWOT분석

Ⅱ. 광고분석
1. 기획의도
2. 광고목표
3. 광고컨셉
4. 광고전략

Ⅲ. 광고전략비판

Ⅳ. 개선방안

Ⅴ. 스토리보드

Ⅵ.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환경분석
1. 시장상황

[국내주류시장]
2001 2002 2003 2004 2005
전체 6,558,634 6,812,833 6,828,346 7,102,724 7,026,532
소주 1,825,985
(약27%) 2,031,658
(약32%) 2,190,270
(약32%) 2,490,307
(약35%) 2,540,894
(약36%)
단위: 백만원
[약주시장규모]
2001 2002 2003 2004 2005
약주 181,236 209,666 251,400 221,456 208,827
점유율 138,000
(약76%) 164,000
(약78%) 185,100
(약73%) 149,600
(약67%) 140,600
(약67%)
단위 : 백만원

2. 시장분석
1994년 국순당 회사가 약주시장을 진출해 독자적인 약주시장을 형성하였다. 당시 시장규모는 200억 원에 불과 하였으며 2000년 들어 총 시장 규모는 1100억 원에 달했다. 2001년 주류 양대업계의 약주시장 참여를 계기로 약 1812억 원대로 성장하면서 국순당의 점유율의 하락을 가져왔다. 또한 건강을 고려한 고품질과 저도주의 위주의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생겨났다. 이러한 변화하는 시장 상황과 소비자의 Needs에 대응하기 위한 '별'을 출시하였다.

(1) 소비자 트랜드 변화
- 젊은 감각 개성 중시형 (25%(2003년) → 29%(2005년)) - 젊고 부담없는 분위기• 저도주 • 술 맛 • 향 중시
- 여성적 감각 중시형 (20% → 22%) - 여성포함 술자리•저도주•음식궁합 중시
- 대중적 어울림 중시형 (21% → 18%) - 숙취해소 중시•술맛 •향 관심 낮음
- 세련된 고급 지향형 (19%→17%) - 접대용 술자리•고급 술 중시
- 맛 •건강 추구형 (15% → 14%) - 혼자 가볍게 • 술 맛•향 중시
- 건강지향적 음주문화 확산
-> 젊은 세대를 비롯한 여성들은 순한 술을 선호하는 추세
- 소비에서도 이미지 중시와 감성적 가치 추구
참고문헌
[서적]
김위찬외1명, 블루오션전략, 교보문고 2005
신영철, 2005 마케팅 성공사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이종호외1명, 마케팅엑츄얼리, 경문사 2006


[사이트]
www.ksdb.co.kr - 국순당 홈페이지
http://www.kalia.or.kr - 대한주류공업회
http://www.mk.co.kr - 매일경제
SWOT analysis http://www.kyungsung.ac.kr/~cschung/SWOT.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관리부도 처리 이후 회사원들간의 단합 대나무 숯 여과 공정 특허 취득대나무 숯 여과 공정 : 특허 번호 - 0278877차별화된 물(죽탄수) : 특허 번호 - 028810223도에서 22도로 내리면서 매출원가 절약 - 연간 40억원일본 소주 판매량 1위세계 고도주 판매량 2위`순한 진로의 공정 라인을 사용하였고 병, plastic 상자를 그대로 사용함으로써 경비 절감마케팅 믹스 전략마케팅 목표단기간내 No.1 브랜드로 성장함에 따라 Brand Loyalty 구축에 집중브랜드 Personali

  • [마케팅] 게릴라 마케팅
  • 관리, 판매활동의 실시, 판매사무의 처리 등4. 판매 촉진과의 관계광고, 선전, 각종 판매촉진책의 실시 등.5. 종합 조정 관계와의 관계이상의 각종 활동 전체에 관련된 정책, 계획책정, 조직설정, 예산관리의 실시 등.이러한 마케팅은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인생의 성공과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필수적인 지식으로 인식되고 있고, 정보화 사회로 나아 갈수록 그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1.생활 속의 마케팅 딱딱한 경영학 교과서에나 존재

  • [마케팅 전략] 게릴라 마케팅에 대해서
  • 관리, 판매활동의 실시, 판매사무의 처리 등4. 판매 촉진과의 관계광고, 선전, 각종 판매촉진책의 실시 등.5. 종합 조정 관계와의 관계이상의 각종 활동 전체에 관련된 정책, 계획책정, 조직설정, 예산관리의 실시 등.이러한 마케팅은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인생의 성공과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필수적인 지식으로 인식되고 있고, 정보화 사회로 나아 갈수록 그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1.생활 속의 마케팅 딱딱한 경영학 교과서에나 존재

  • 막걸리,국순당,기업분석,해외시장진출,글로벌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촉진(Promotion)우선 주 소비층인 45~65세의 남성이 가장 많이 접하는 매체인 지면광고와 TV광고를 이용한다. 순 한국 쌀을 사용한 한국 전통의 맛을 강조하여 호주인들의 흥미를 이끌고 자사의 막걸리는 구매한 적이 있는 한인의 구전효과를 기대한다. 또한 맥주와 비슷한 가격이나 독특한 맛과 건강 면에서 월등히 앞서는 점을 부각시키고 한국 농부들이 새참을 먹으면서 햇볕 아래 막걸리는 마시는 모습을 보여주어 호주인들의 가든파티에 어울리는 분위

  • 삼성전자 `hauzen 하우젠` 마케팅전략 분석
  • 별 브랜드 명칭을 부여하는 제품브랜드 위주의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데서 기인한다.계절성백색가전의 가장 큰 특징은 계절성이다.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계절에 따라 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편중함에 따라 마케팅 효과, 광고효과의 축적을 통한 브랜드자산 관리에 심각한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다. 이는 개별브랜드 전략이 지니는 심각한 문제점이 아닐 수 없다. 예를 들어 김치냉장고의 경우 9~11월에, 에어컨의 경우 여름철에 광고가 집중된다.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