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미샤화장품 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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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소개
2. 시장 분석
3. 환경 분석
4. 경쟁사 분석
5. 미샤의 마케팅 전략
6. 미샤의 미래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인터넷 쇼핑몰 등장

TV 홈쇼핑 발전

화장품 방문 판매 활성화

유통채널의 다양화로 인한
화장품 전문점의
매출과 점유율의 하락

화장품 전문점의 쇠퇴

인터넷 쇼핑몰 등장

소비자들 화장품 전문점 외면


인터넷 사이트 뷰티넷에서 시작한

초저가 제품인 “미샤”의 등장은

화장품 업계에 새로운 반향

“고가격 = 고품질”라는 선입견 깨고

단기간 내에 급진적 성장




1996 엘트리 창업

1997 7월 화장품 브랜드 ‘잎스’ 소개

1998 9월 ㈜ 엘트리 ‘잎스’ 브랜드로 운영 시작

1999 ‘미샤’ 테스트 판매 시작

2000 에이블 C&C에서 미샤 생산
1월 ‘뷰티넷’ 사이트 운영 및 미샤 온라인 판매 시작

2001 ‘뷰티넷’ 회원 70만명 돌파

2002 ‘뷰티넷’ 회원 100만명 돌파
오프라인 테스트 매장 오픈, ‘잎스’ 브랜드 매각
이화여대점 ‘미샤’ 매장 오픈으로 운영 시작

2003 ‘미샤’ 매장 50호점 오픈
동원창업 투자로부터 투자 유치, 뷰티넷 회원 160만 돌파

2004 ‘미샤’ 100호점 오픈

2005 뉴욕 점포 오픈, 대만-홍콩 추가 확대
아시아 주요 국가 새롭게 진출


2. 시장 분석

국내 화장품 기업들, 국제 시장에서 점차 경쟁력 확보

국내 화장품 시장 경쟁 가열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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